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고양시] 대한민국 독서대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5.
728x170

대한민국 독서대전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고양꽃전시관 일산호수공원
- 홈페이지 : https://korearf.kpipa.or.kr/
- 전화번호 : 031-8075-9282~5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2023년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연중 강연, 체험, 전시, 공연 등 6개 분야 약 100개의 독서·출판·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3월 22일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출판·도서관·서점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지역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는 참여 독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9월 1일 ~ 3일, 3일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책과 연관된 공연·전시·체험·학술포럼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독서 인프라를 갖춘 고양시에서 책을 사랑하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다양한 계층이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01 ~ 2023-09-03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일산호수공원
- 주최자 정보 : 문화체육관광부
- 주최자 연락처 : 031-8075-9282~5
- 주관사 정보 : 고양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행사소개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2023년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연중 강연, 체험, 전시, 공연 등 6개 분야 약 100개의 독서·출판·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3월 22일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출판·도서관·서점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지역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는 참여 독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9월 1일 ~ 3일, 3일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책과 연관된 공연·전시·체험·학술포럼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독서 인프라를 갖춘 고양시에서 책을 사랑하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다양한 계층이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행사내용

강연, 체험, 전시, 공연, 학술포럼, 독서모임 6개 분야 약 100여개의 독서·출판·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2)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3)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4)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5)

대한민국 독서대전_3

대한민국 독서대전_2

대한민국 독서대전_4

대한민국 독서대전_5





◎ 주위 관광 정보

⊙ 평화누리길 5코스 킨텍스길


- 홈페이지 : 경기도 평화누리길 http://cafe.daum.net/ggtrail
DMZ즐겨찾기 http://dmz.ggtour.or.kr/index.php
- 전화번호 :
경기북부 DMZ 인근 지역은 한국전쟁의 아픈 역사와 온 국민의 통일 염원을 간직한 곳이다. 또한 천혜의 자연경관과 수많은 동식물들의 보금자리이자 구석기시대부터 현대까지 한민족의 유구한 역사 유적을 품고 있는 곳이다. 평화누리길 트래킹 코스는 이 곳 DMZ 인근에 전쟁과 분단의 흔적, 자연생태가 잘 보존된 곳, 역사 유적지를 찾아 김포에서 고양, 파주, 연천까지 논길, 밭길, 둑길, 옛길을 연결해 누구나 언제나 걸을 수 있는 도보 여행길이다.

[평화누리길 5코스]
호수공원 선인장전시관에서 노래하는 분수대와 킨텍스, 가좌근린공원, 동패지하차도로 이어져있는 킨텍스길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마이스산업과 신한류관광의 중심지인 킨텍스가 농촌마을과 함께 공존하는 길로 고양시 발전과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해준다.
[코스 난이도 : 하]

⊙ 웨스턴돔 (WesternDom)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931-5114
경기도 일산 장항동에 위치한 '웨스턴돔(WesternDom)'은 전국적으로 보기 드문 스트리트형 쇼핑몰인 '라페스타'와 함께 일산의 대표적인 상업시설이다.
웨스턴돔은 지하 2층, 지상 10층 규모에 약 500여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다. 세계 각국의 유명 식음 브랜드 매장을 비롯하여 의류/패션잡화, 화장품 매장, 아이맥스관을 갖춘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과 그리고 고품격 섹션형 오피스타운인 웨스턴 타워로 이루어졌다.

웨스턴돔은 '현대식 전통시장'이라는 컨셉을 도입하여 시간과 테마별로 아이템을 바꿔가며 100여개의 매대를 설치하고 각종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보행자의 동선이 쉽게 연결되도록 건물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며, 고양시 미술작가들이 참여한 다양한 미술작품이 웨스턴돔 곳곳에 전시해놓았다. 야간에는 돔 구조의 천장에 형형색색의 조명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쇼핑 뿐만 아니라 넓은 광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이나 각종 문화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인근에는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등의 대형 유통업체와 호수공원, 미관광장, 정발산공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있다.

⊙ 고양호수예술축제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www.gylaf.kr
- 전화번호 : 1588-7766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로 매년 가을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호수·거리·자연·사람이 어우러진 도심의 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올 가을, 국내외 최고의 거리예술 작품과 함께 찾아온다.

⊙ 고양 선인장전시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고양시 일산 호수 공원 내에 있는 '고양 선인장전시관'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300여 평의 유리온실과 150여 평의 육묘장으로 구성된 전시관이다. 현재 약 200여 종의 세계 희귀 선인장을 한 곳에 식재, 전시한 흥미로운 체험식 전시관으로 세계지도와 배의 모형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는 고양 선인장을 형상화시켰다.

⊙ 라페스타 (Lafesta)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07-1370-9600
라페스타는 일산신도시 중심상업용지의 보행자몰 구간 중 일부를 차지하고 있고, 의도 상으로도 명실 상부한 신도시 보행문화의 중심이다. 상업적 중심이기에 애초에 이곳은 테마있는 보행자 몰로 활성화되기를 원했던 구간이며, 현재 일산최대의 상업지역이다. 옥외에 생긴 국내 1호의 몰개념 쇼핑 공간 라페스타는 연면적 2만여평, 총길이 300m 폭 28m의 보행자도로 등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은 명동이나 압구정동처럼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곳은 아니다. 일정한 계획단계를 거쳐 설계가 이루어졌으며 터를 파고 건물을 지어 탄생된 곳이다. 일산에 처음 선보인 몰 개념의 라페스타는 찾는 사람들에게 즐겁고, 재미나고, 유쾌함을 전해준다. 언제나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단순히 쇼핑의 역할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의 진입부분부터 끊어지지 않게 이어주는 동선은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게 할 뿐만 아니라, 쇼핑 중간의 지친 이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주기도 한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동선은 총 6개동으로 나누어진 건물 상층부위에서도 조형적으로 처리된 브릿지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300m에 걸쳐 펼쳐진 6개동의 입면은 각각 화려한 색을 뽐내며 뷰티샵, 푸드 코트, 롯데시네마 8개관 등 최근 멀티기능을 가진 쇼핑 공간 못지않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라이브나 콘서트 등이 가능한 대규모 공연장도 갖추고 있어 그 어느 문화공간과 뒤쳐지지 않는 환경으로 꾸며져 있다. 이러한 점은 분명 기존에 알고 지내던 쇼핑·문화공간과도 크게 다를 바는 없다. 하지만 분명 다른 것은 화창한 봄날에 햇빛을 마음껏 맞으며 즐길 수 있는 쇼핑, 마치 놀이동산이라도 온 듯한 착각을 주는 다양한 행사. 또한 라페스타는 일산의 명동이라 불린다. 미국의 샌타모니카 거리나 일본의 신주쿠 거리와도 비교된다. 각종 음식점과 패션몰은 물론이고 테마카페와 대형오락실로 재미를 선사하고 피트니스센터와 뷰티클리닉으로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일산호수공원


- 홈페이지 : 일산호수공원 http://www.goyang.go.kr/park
- 전화번호 :
* 한양에서 의주까지 이어지는 관서대로의 길목이었던 고양시 *
호수공원은 면적이 30만 평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이다. 9만 여평의 담수호에 깨끗한 물 관리를 위해 잠실수중보상류의 상수원을 약품 침전시켜 맑은 물을 담수 (방류)하고 있다. 수변광장, 인공섬 등 공원을 순환하는 4.7㎞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어린이 놀이터, 자연학습장, 단장학(두루미), 음악분수 및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여만 그루의 울창한 숲은 가족들의 휴식공간과 각급학교에서 자연을 배우는 학습장으로 수도권 휴식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 장소로 유명하다.

⊙ 롯데갤러리(일산)


- 홈페이지 : 롯데갤러리 https://blog.naver.com/isgallery1
- 전화번호 :
롯데갤러리는 순수회화를 중심으로 재외작가를 비롯한 국내중견작가의 작품을 주로 전시, 고양 지역뿐 아니라 수도권 시민과 학생들에게 순수회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며 미술문화 저변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최근 개관한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과 마주하고 있으며 지하철3호선 정발산역과 연결된 백화점 내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고 상시로 전시가 기획되어 언제라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 고양국제꽃박람회


- 홈페이지 : http://www.flower.or.kr
- 전화번호 : 031-908-7750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축제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화훼 전문 박람회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2023년 15회째를 맞는 이번 꽃박람회는 25개국 이상이 참가하여 최신 화훼트랜드를 제시하고 각국 대표 화훼류와 이색 식물을 선보인다. 실내·외 전시, 공연 및 이벤트, 플라워마켓, 국제포럼, 고양 플라워 어워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경할 수 있다.

⊙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 홈페이지 : http://www.takjoo.co.kr
- 전화번호 : 031-967-3131
멋이 있는 삶에는 반듯이 흥이 따른다. 정신적 감동이나 육체적 율동의 아름다움이 표현되는 것도 이 흥의 작용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흥을 돋우어 주는 데에는 술의 효과가 매우 크다. 적당한 음주가 민감하게 예술적 영감을 자극하는 것 또한 술의 기운 때문이다.
최초로 인간이 어떻게 술을 알게 되었는가에 대해서는 추측으로 알 수 있다. 수렵시대에는 바위틈이나 움푹패인 나무속에서 술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과일이 자연적으로 발효해서 술이 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어서 유목 시대와 농경시대 사이에 곡류에 의한 술이 만들어져 술은 다양화되었다. 현재 곡주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것은 맥주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막걸리가 같은 예에 속한다.
우리나라 술의 역사는 언제부터인지 정확히 고증할 수는 없으나 고대 제천의식에 군무 놀이가 있었다는 것을 보면 햇곡으로 만든 술과 떡을 하늘에 바치고 기분을 돋우는 음식으로 활용해 왔음을 짐작할 수 있다. 제(祭)는 신께서 가르쳐 준 농사법에 의해 수확했다는 뜻에서 신농제(神農祭)라 했으며, 햇곡으로 빚은 술을 신농주라 일컬었다고 한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술인 막걸리와 연관 지을 수 있다.
우리 민족의 사랑을 오랜 세월 동안 받아온 우리 술 막걸리는 민족의 얼이 스며있는 자랑스런 전통주이다.
“대한민국막걸리축제”, ‘개최’를 통해서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품질 향상에 공헌하고, 막걸리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축제’로 자리매김한 “대한민국막걸리축제” 는 전국 11개 광역 시·도에서 150여 종의 막걸리를 출품·전시함과 동시에 무료 시음회를 실시하는 자랑스런 우리 술 막걸리를 응원하는 전통주 축제이다.

⊙ 고양가을꽃축제


- 홈페이지 : http://www.flower.or.kr
- 전화번호 : 031-908-7750~2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을여행 할까요?"
깊어 가는 가을, 꽃의 아름다움과 자연, 문화, 예술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는 우리에게 익숙했던 호수공원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또 다른 ‘나’를 만나게 되는 가을꽃여정을 담았다.

⊙ 꽃, 그리고 물속 생물들과 함께 조용한 사색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일산 호수공원과 이국적인 느낌의 선인장 전시를 여유 있게 혼자서 즐기는 것도 꽤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걷기 좋은 봄날, 카메라 한대 둘러메고 아름다운 꽃밭을 걷는 것만큼 낭만적인 일도 없을 것이다.

⊙ 고양 관광특구


- 홈페이지 : https://www.goyang.go.kr/visitgoyang
- 전화번호 :
고양 관광특구는 고양관광정보센터,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일산호수공원,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등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와 서구 일대에 위치한 주요 관광명소를 엮어 ‘한류'라는 테마로 조성한 지역으로 총 면적은 3.94㎢다. 이 지역은 오래전부터 서울 북쪽의 대표적인 예술문화의 거리로 이름나 있었다. 현재에도 다양한 가수의 공연과 가요제, 축제등의 행사가 수시로 열린다. 최근에는 한류 붐을 타고, 지자체에서 한류 특성화 마이스 산업을 추진중이며, 한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예전부터 젊음과 문화를 대표했던 지역이니만큼 편의시설과 기타시설이 깔끔하게 정비돼 있다. 또한 서울에 인접해있어 수도권에서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 와규쭈꾸미


- 홈페이지 : http://zugumi.modoo.at
- 전화번호 : 031-907-3599
일산 맛집 와규쭈꾸미는 소고기와 주꾸미를 함께 먹을 수 있다. 2층에 있어서 1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쾌적하여 가족단위 외식이나, 직장 회식, 동창 단체 모임을 하기 좋은 일산 맛집 베스트 10에 올라가기도 하고 식객남녀에서 맛집 탐방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봄과 가을에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꽃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소고기 와규를 판매하여 인기가 높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주꾸미볶음은 맛있는 양념과 매콤함으로 봄, 가을에 입맛을 당겨주고 식욕을 북돋아 겨울, 여름내 지치고 잃어버린 입맛을 살려주고 미각을 자극한다. 일산 맛집 와규쭈꾸미에서 먹는 와규 살치살과 생등심은 스테이크 판위에서 두툼한 고기를 구워서 전문 스테이크 못지않은 비주얼을 자랑한다. 가족모임을 비롯하여 기업체 회식에 인기가 좋아 10월부터 시작하는 송년회 등의 모임 장소로 각광을 받아 사전 예약을 하여야 한다.

⊙ 브이알존큐브 일산웨돔점


- 홈페이지 : http://vr-zone.co.kr
- 전화번호 :
VRZONE CUBE는 일반적인 VR체험에 머무르지 않고, 각방에 모니터  플레이어로 고객님께서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좀비러쉬, 로스트시티, 야구, 고스트어택커, 우주전쟁, 슈퍼퐁, 승마, 델타, 키즈 도티잠뜰 등 색다른 컨테츠로 어느곳에서도 경험 하지 못했던 상상 그이상의 현실을 구현합니다. HUNTED는 가상의 섬 센트럴시티에서 일어나는 알 수 없는 상황을 조사하러 갔다가 일어나는 악마와 좀비로 부터의 탈출 스토리이며, LOST CITY는 외계로부터 지구를 정복하기 위하여 지구에서 가장 강력했던 생명체인 공룡이 소환되고 이를 저지하는 스토리입니다. 스페이스델타는 약 20여가지의 콘텐츠로 놀이기구를 탑승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놀이기구를 VR로 재현함과 상상만 해왔던 장소를 탐험하는 상상 그이상의 현실을 구현합니다.

⊙ 고양 아람누리


- 홈페이지 : 고양문화재단 http://www.artgy.or.kr
- 전화번호 :
고양아람누리는 장르별로 특성화하여 건설한 전문공연예술센터이다. 오페라극장인 아람극장(1,887석), 최상의 어쿠스틱 음향을 자랑하는 아람음악당(1,449석), 가변형 객석의 실험무대 새라새극장(281석) 등 3개의 공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변형 파티션을 갖춘 아람미술관, 정발산의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노루목야외극장, 그 밖에 문화예술 강의시설과 카페 및 레스토랑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아람마슬이 있다.

* 개관일 : 2007. 05. 04

⊙ 꽃과 호수의 집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youngm555
- 전화번호 : 010-2999-9360
꽃과 호수의 집은 아파트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다. 객실은 2개로, 수선화룸에는 더블침대와 개별화장실, 테라스(미니바)가 있고, 채송화룸에는 싱글침대 2개와 몇몇 가구가 있다. 공용 주방과 거실에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받은 기념품과 선물이 전시되어 있다. 무료로 간단한 조식을 제공한다. 지하철 3호선 마두역과 경의중앙선 백마역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차량으로 20여 분 거리에 킨텍스, 행주산성 등 주변 관광지가 있다.

⊙ 제8회 고양국제무용제


- 홈페이지 : www.gidf.kr
- 전화번호 : 010-7794-5101
고양국제무용제는 고양안무가협회(회장 임미경)의 주최로 지난 2015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8년째를 맞이하는 고양시 유일의 국제 무용축제이다. 고양시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무용예술 보급, 지역 무용예술가 창작활동 지원, 국제적 문화교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거듭한 결과 올해는 특히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 주최로 축제가 치러진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무용단에 입단한 해외 무용수팀과 국제적 위상을 지닌 국내 안무가의 작품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온라인상영, 거리두기 관객 입장 등 제한적인 상황에서 공연을 했음에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완성도 높은 실연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리에 행사를 치렀다. 코로나19라는 국제적 위기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공연실황 중계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무용가들을 고양시민에게 널리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국제무용축제로써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였다.
이번 축제는 9월26일부터 10월2일까지 일주일간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된다. 매년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본 축제는 올해 국내외 유명 안무가들의 총 13작품이 무대에 오르며, 고양시민 참여 워크숍 및 전문무용가를 위한 마스터클래스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전화 및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고양시 트리니팅 프로젝트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oyang_tic
- 전화번호 : 031-8075-3003
2020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온전한 일상 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시작된 트리니팅 전시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다.
트리니팅은 시민들이 지정받은 가로수에 손뜨개 털옷을 입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거리를 바꾸는 실, 미래를 바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트리니팅 행사를 통해 연말연시를 앞두고 따뜻하고 이색적인 거리 풍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니팅이 이뤄지는 장소는 정발산역에 위치한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일산문화광장 일대다. 약 300여 그루의 나무가 시민이 직접 만든 뜨개옷을 입게 된다.
뜨개작품이 일회성으로 소모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해결했다. 과거에 제작된 트리니팅 결과물을 재료로 사용하여 크리스마스 가랜드, 리스 등을 만드는 ‘산타 놀이터’ 프로그램이 추가 개설됐다. 기존의 뜨개작품을 업사이클해 더욱 친환경적인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는 시의 의지가 반영됐다.

⊙ 정발산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일산지역을 대표하는 정발산은 해발 90m가 되지 않는 야트막한 산이다, 오래전 이 일대에 정 씨와 박 씨가 살아 정박산이 되었다가 후에 정발산이 되었다는 유래가 있다. 일산 호수공원과 가까이 있어 산책을 하거나 데이트하기 좋고, 배드민턴장과 도서관, 전망대를 갖추고 있다. 산이라고 하지만 아이들도 즐길 수 있을 만큼 낮은 언덕으로 이뤄진 공원이다.

⊙ 일산호수공원 반려동물놀이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일산 호수공원 관리과에서 운영하지만 무인 시스템이라 보호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자율적으로 매너 있게 사용해야 되는 공간이다. 40cm를 기준으로 대형견과 중소형견으로 나뉘어 놀이터도 분리되어 있지만 도사견, 핏볼 테리어, 로드 와일리 등 일부 맹견은 입장할 수 없다. 훈련용 시설과 안전 격리구역을 갖춰져 있다.

⊙ 고양꽃전시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고양꽃전시관은 2000 고양 세계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정기적인 꽃박람회 및 화훼 관련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고양시에서 98억의 예산을 투자하여 일산호수공원 내에 건립한 전시관이다. 옥내에 3개 전시실, 옥외에 2개 전시구역이 있고, 전시관 1층은 플라워북카페, 플라워샵, 수석 전시관이 있으며 2층에서는 플라워아카데미,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술회의를 위한 세미나실과 프레스센터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꽃 문화 강좌를 열고 있는 고양 꽃 문화 예술관과 함께하고 있으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안에 있어 전시관 행사 관람 후에 호수공원을 둘러볼 수 있다.

⊙ 노래하는분수대


- 홈페이지 : https://www.gys.or.kr/mmusic/
- 전화번호 :
일산 호수공원에 위치한 여름 밤에 펼쳐지는 ‘노래하는 분수대’는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이자 어른들의 힐링 장소이다. 밤 8시 정각. 장엄하면서 경쾌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불빛과 시원한 물줄기로 화려한 분수쇼를 만들어 낸다. 울려퍼지던 음악이 클라이맥스로 다다르자 물줄기는 하늘로 솟구쳐 오르면서 조명의 불빛이 시시각각 변하며 화려한 퍼포먼스와 힘찬 안무가 그려지는 것 같다. 고양 꽃축제와 함께 가족과 즐길 수 있는 호수공원의 명소이다. 기상악화시 분수쇼 공연은 취소된다.

⊙ 펫츠런 고양


- 홈페이지 : www.goyang.go.kr
- 전화번호 : 고양시관광협의회 031-927-9973~9974
2022 누구나 즐거운 도시, 반려동물과 함께라 더 즐거운 고양시에서 12월 2일 3일 양일간 펫츠런(Pets Run)축제가 진행된다.
동물친화도시 고양특례시라서 좋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여 펫티켓을 배우고 서로를 이해하며 관광형 축제를 즐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인플루언서 독을 중심으로 나를 따르라 행진, 펫과 함께하는 펫 패션쇼, 펫요가, 댕댕이 없고 뛰기, 노즈워크 대회 등 다양한 미션놀이가 마련되어 참가의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927-9973~4
2022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시민, 지역상권과 함께 즐기는 고양시 종합 축제로 고양시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는 주민중심형, 지역상권연계형 행사이다.
위드 코로나, 고양시가 제시하는 새로운 축제문화의 패러다임, 안전한 축제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주민 참여, 관광형 축제플랫폼으로 브랜드 구축.

⊙ 미소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i.so.da/
- 전화번호 :
일산 밤리단길에 있는 월남쌈 맛집. 화이트 톤의 실내가 식당보다는 카페의 느낌이 나지만, 베트남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베트남식 목살 스테이크와 직접 제조한 소스에 천연색 칼라 야채를 곁들여 먹는 월남쌈 정식과 약간 매운 느낌을 주는 토마토 쌀국수는 이 집의 주 메뉴이다.

⊙ 대동관


- 홈페이지 : http://daedonggwan.modoo.at/
- 전화번호 :
일산 마두 법조타운에 위치한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관'은 매일 아침 직접 메밀을 가공하여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곳으로 깔끔한 뒷맛의 면수가 입맛을 돌게 만든다. 가위질하지 않아도 툭툭 끊어지면서 쫀득한 식감을 보여주는 최상급의 면발도 일품. 두부와 숙주나물, 고기를 다져 넣은 이북식 만두도 함께 찾는 인기 메뉴이다.

⊙ 우야우야 대패삼겹살(우야우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야우야 대패삼겹살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숯불에 구워 먹는 대패삼겹살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양념게장, 명이나물, 도토리묵, 콩나물, 쪽파김치 등이 함께 나온다. 소 갈빗살, 목살, 항정살, 생삽겹살, 돼지 왕갈비도 판다. 음식점은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주엽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주변에는 일산호수공원이 있다.

⊙ 어랑생선구이 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어랑생선구이 본점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자리 잡고 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찾아라 맛있는 TV에 소개된 곳이다. 대표 메뉴는 고등어구이다. 이 밖에 고등어 무조림, 갈치조림, 알탕, 대구탕을 판다. 이곳만의 비법으로 생선 비린내를 잡았다. 음식점은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가깝다. 주변에는 일산호수공원, 정발산, 장항습지가 있다.

⊙ 와글아이


- 홈페이지 : https://www.idl.co.kr
- 전화번호 :
와글아이는 신개념 프리미엄 키즈 플레이라운지이다. 아이를 동반한 온 가족이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단순한 키즈 카페가 아닌 새로운 복합 문화 콘텐츠 공간으로 프리미엄 키즈 플레이 라운지가 있다. 키즈 카페 바닥에 매트가 깔려 있어 안전하고, 내/외부 공기 정화 시스템을 갖춰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쉬는 날 없이 1년 365일 운영하고 있다.

⊙ 미송플러스샤브샤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미송플러스샤브샤브는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에 있다. 체인점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샤부샤부 전문점으로 개인별 조리기구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즉석에서 얇게 썬 고기와 야채를 펄펄 끓는 육수에 데쳐 먹는 샤부샤부는 고기와 해물 등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점심 특선이 따로 있어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본격적인 식사 전에 호박죽이 나오며 조미료를 넣지 않아 밋밋한 육수는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고 뒷맛이 깔끔하다. 주먹밥도 함께 제공되고 해물 샤부샤부는 산낙지를 즉석에서 넣어준다. 인근에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일산 호수공원, 고양 꽃전시관, 웨스턴돔 쇼핑센터가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 만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만돈은 일산 웨스턴돔 B동에 있다. 외관은 일본식 돈가스집을 떠올리게 한다. 만돈은 줄 서는 식당으로 유명하다. 만돈은 11시 영업시간 전 10시 30분부터 번호표를 발행한다. 예약도 불가하고 맛의 변질을 막기 위해 포장 판매도 불가하다. 남은 음식만 포장할 수 있다. 만돈은 최고급 국내산 돈육을 400시간 동안 저온 숙성시켜 고기가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감칠맛이 난다. 매일 신선한 기름에 튀겨내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돈카츠 맛집이다. 냉동 빵가루가 아닌 식빵을 직접 갈아 만든 생빵가루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진한 버터 향이 살아있다. 인근 가볼 만한 곳은 일산문화공원, 웨스턴돔, 일산호수공원 등이 있다.
※예약불가, 포장불가, 현장판매만 하며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 열두시 테이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열두시테이블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밤리단길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3번 출구와 가장 가깝다. 내부는 모던한 분위기에 아담하지만, 층고가 높고 테이블 간격이 넓어 쾌적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파스타, 스테이크, 리소토 등이고 요리 과정이 복잡한 감자 뇨키는 열두시테이블의 특별메뉴다. 포장과 예약이 가능하고 무선 인터넷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한다. 골목이 좁아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다.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아쿠아 플라넷 일산, 고양꽃전시관 등이 있다.

⊙ 군원 일산마두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khunwon_official/
- 전화번호 :
군원 일산마두본점은 마두역 8번 출구에서 가까운 일산 중식 맛집이다. 1999년에 문을 열었다. 1층부터 3층까지 사용하는데, 홀도 넓고 2층엔 룸도 있어서 가족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좋다. 대표 메뉴는 백짬뽕과 콩짜장이다. 백짬뽕은 고추기름을 넣지 않은 맑은 육수에 해물이 들어있어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고 콩짜장은 고소하고 느끼하지 않다. 코스메뉴도 있는데 군원코스는 삼풍냉채, 게살유산슬, 깐풍중새우, 유린기, 고추잡채와 꽃빵 순으로 인원대로 소분해서 나온다. 여름 계절 메뉴로 중국 냉면이 있다. 가까운 곳에 일산 호수 공원이 있다.

⊙ 락희차이나


- 홈페이지 : https://pf.kakao.com/_IIUxmT
- 전화번호 :
일산 호수공원 근처 락희차이나는 중식 코스요리 전문점이다. 내부엔 2인부터 단체 손님까지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넓게 펼쳐져 있고 개별 룸도 갖추고 있어서 가족 모임이나 단체 회식에 적당하다. 주문은 자리에 앉아서 태블릿 PC로 원격 주문할 수 있고 물, 단무지, 앞접시 등 사소한 호출도 모두 원격으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점심 세트 메뉴 락 세트는 해파리냉채, 유산슬, 칠리새우, 탕수육이 나오고 식사는 짜장면, 짬뽕 중에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가성비가 좋아 근처 직장인이 많이 찾는 중화요리 맛집이다.

⊙ 훠시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훠시즌은 정발산역 근처 고양 아람누리 건물 2층에 있다. 자차를 이용할 경우 고양아람누리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고 일산 훠시즌 안내표지판을 참고하여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에 도착하면 바로 훠시즌 식당이다. 훠시즌 이용 손님에 한해서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훠시즌 실내는 개별 룸으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1월~12월까지 이름으로 된 개별 룸과 단체 손님을 위한 VIP룸으로 이루어져 있다. 되도록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훠시즌 메뉴는 인연코스~도원결의까지 금액별 6개의 코스요리가 있고 단품 메뉴도 유니짜장면, 삼선짬뽕, 게살볶음밥, 생등심돼지고기탕수육, 꿔바로우, 동파육, 생등심소고기탕수육, 깐풍기, 팔보채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훠시즌은 가족 모임 상견례 회식 등 프라이빗한 모임에 좋은 장소다.

⊙ 고스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고스이는 일산 정발산역 근처에 있는 회와 초밥이 유명한 코스요리 일식집이다. 청원 레이크빌 2층에 있고 호수공원 앞에 있어 뷰도 좋다. 주차는 건물 주차 타워에 하면 되고 예약을 하고 오면 좋다. 내부는 룸으로 되어 있어서 일행끼리 프라이빗하게 식사하기 좋다. 제일 인기 있는 메뉴는 가성비 좋은 런치 정식으로 유자청 드레싱의 샐러드와 타르타르소스가 올려진 연어 한 점이 기본으로 나온다. 그리고 식전에 전복 내장 죽이 나오고 메인 사시미와 스시, 요리, 식사 순으로 나온다. 식사의 경우 매운탕은 맑은 지리 또는 매운탕, 밥은 알밥 또는 마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청담초밥 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청담초밥 일산점은 의정부 지방검찰청 고양지점 앞에 있는 초밥 전문점이다. 검찰청 앞 오피스텔 건물 1층에 크게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건물에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깔끔하고 넓은 내부에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개방감 있고 테이블이 많으며 룸과 초밥 만드는걸 볼 수 있는 바 자리도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이 식당은 모둠 초밥과 단품 초밥, 라면, 덮밥, 사시미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고 점심시간에 런치 스페셜이 준비되어 있어 주말, 공휴일 포함 오후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청담 초밥은 근처 CGV 일산점이 있고 3호선 마두역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올 수 있다.

⊙ 스퀘어81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square81_official/
- 전화번호 :
스퀘어81은 경기도 고양시 주엽동에 있는 최대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이다. 지하철 3호선 주엽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으며 일산 호수공원과도 가깝다. 스퀘어 81은 일산의 옛 명소였던 '뉴서울 프라자' 3층을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만든 카페다. 내부는 약 2,000㎡ 공간에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만들었으며 2인석부터 6인석까지 테이블이 있고 최대 20명이 모일 수 있는 단체석도 있다. 다양한 테마로 색다르게 꾸며진 공간이 많아 지루하지 않고 카페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엄선한 원두의 커피, 다양한 핸드메이드 음료, 케이크와 베이커리, 디저트가 있다. 스페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아나하렌, 꼬떼 에스크리바의 작품들이 상설 전시되어 있고, 편집숍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입 식료품, 그릇, 캔들, 비누, 패브릭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데이트 공간은 물론 단체모임, 업무 회의, 각종 행사 및 조별 모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룸과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연중무휴 카페이다.

⊙ 우리집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집김밥은 3호선 주엽역과 정발산역 중간쯤의 아파트 상가에 있는 김밥전문점이다. 주차는 상가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게 할 수 있다. 건물 1층에 있는 이 식당은 아담한 내부에 테이블이 잘 정리되어 있고 깔끔하다. 다양한 김밥 메뉴 외에도 쫄면, 라면, 우동 등의 면 요리와 육개장, 짜장밥 등이 있다. 기본 반찬으로 단무지와 깍두기, 샐러드가 제공되고 전 메뉴 포장된다. 토, 일요일에는 학교나 기관에 단체주문이 많은데 미리 전화로 주문하면 시간에 맞춰 찾아갈 수 있다. 우리집김밥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으로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휴게시간이 있다.

⊙ 명계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명계옥은 일산 라페스타 근처에 있는 백숙 전문점이다.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있고 2시간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크지는 않지만 깔끔한 내부에 테이블이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다. 식사 시간에는 대기가 있을 수 있고 조리 시간이 있어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다. 금산인삼, 국내산 상황버섯, 국산 들깨 등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하며 9가지 약재를 넣어 끓인 육수는 깊은 맛을 낸 보양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청정지역에서 관리하는 웅추 닭을 사용하고 매일 신선한 닭을 제공하기 위해 삼계탕은 하루 60마리만 판매하고 있다. 모든 메뉴를 포장할 수 있고 근처 3호선 정발산역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 하우스텐커피 웨스턴돔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하우스텐커피 웨스턴돔점은 일산 문화광장 앞에 있는 카페이다. 주차는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게 할 수 있다. 층고가 높고 넓은 매장 내부에는 여러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고 외부 테라스 자리는 흡연을 할 수 있다. 이 카페는 커피 외에도 에이드, 주스, 스무디 등의 다양한 음료 메뉴가 있고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뉴욕 치즈, 마블 초콜 등의 케이크와 마들렌, 휘낭시에, 브라우니 등의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다. 매장 내부에는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근처에 일산 호수공원이 있고 3호선 정발산역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 강릉집


- 홈페이지 : https://ilsangangrungsg.modoo.at/
- 전화번호 :
강릉집은 일산 웨스턴돔에 있는 활어회가 맛있는 전통 한식 횟집이다. 일산 문화공원 바로 옆 메트로골드 2층에 있으며 기와집 형식의 입구를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수족관이 있다. 꽤 넓은 내부에는 4인석 테이블이 여러 개 있고, 단체석과 프라이빗룸도 있어서 다양한 모임을 하기에 좋고, 좌식 테이블도 있어 아기와 함께 가도 좋다. 해신탕, 해물탕, 활어회, 회무침, 해물찜 등 메뉴가 다양하고 세트메뉴와 점심특선 메뉴도 있어서 혼밥족에게도 인기다. 회정식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들깨미역국, 활어회, 회무침, 매운탕이 코스로 나온다. 건물 내 지하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 호수면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호수면옥은 일산 호수공원과 라페스타 근처에 있는 함흥냉면 맛집이다. 주차는 코오롱레이크폴리스2 건물에 하면 된다. 건물 모퉁이에 있는 가게인데 벽면 한쪽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시원한 개방감이 있다. 메뉴는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한우불고기, 갈비탕 등이 있는데 이 집의 대표메뉴 물냉면은 면이 얇고 질기지 않은 면 위에 고명으로 무절임, 오이, 고기가 올라간다. 국물은 시원하면서 담백하다. 회냉면은 고명으로 간자미회가 올라가고 왕만두는 육즙이 가득해서 부드럽다. 호수공원 산책 후 걸어서 닿기 좋은 위치에 있다.

⊙ 뷰티풀 고양


- 홈페이지 : www.goyang.go.kr
- 전화번호 : 윈트리즈 뮤직 010-2388-6763
2022 뷰티풀 고양은 고양시 관광특구 한류특화사업에서 가장 핫한 축제로 준비하는 뷰티 페스티벌 중 하나이다.
고양시에는 이미 미용업만해도 3,200여개로 헤어숍이 밀집되어 있는데 한류의 새바람이 되는 뷰티와 패션을 축제로 만들어보는 첫 시도이다.
양일간 일산문화광장에서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화장품은 물론 한복체험, K팝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한류페스티벌이 준비된다.

⊙ 라이크라이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라이크라이크는 라페스타 근처에 있는 브런치 맛집이다.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쉽고 주차는 건물 지하에 하면 된다. 내부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다. 메뉴는 브런치 종류가 많은데 세트 메뉴를 시키면 음료를 제공하는데 아메리카노, 자몽주스, 오렌지주스, 우유, 콜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그 외에 케이크와 밀크티, 에이드, 과일주스 등도 판매한다. 브런치 플레이트 세트를 주문하면 프렌치토스트 두 조각과 프랑크소시지, 에그 스크램블, 베이컨, 발사믹 샐러드와 수제 감자수프가 나온다. 가까이에 일산 호수공원이 있어서 식사 후 산책하기 좋고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 홈페이지 : https://www.artgy.or.kr/page.aspx?id=aram_artgallery
- 전화번호 :
아람미술관은 정발산역 3번 출구에 있는 고양시립 미술관이다. 면적 1,300여m²(400평), 높이 4m의 전시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신인 작가들을 발굴, 육성하고 세계 미술계의 경향을 국내에 소개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회화, 사진을 비롯해 최첨단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주변에 아람 도서관과 공연장이 있어서 전시회 관람 후 연계해서 공연을 보거나 도서관에 들르기 좋다. 정발산역 인근에 식당과 카페도 많아서 가족 나들이 코스로도 좋다. 현재 내부 공사 중으로 2023년 4월 이후 재개관 예정이다.

⊙ 뉴에라_라페스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이니스프리 웨스턴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