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남도 장흥군] 정남진 장흥 물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7.
728x170

정남진 장흥 물축제

 - 주소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탐진강 및 편백숲우드랜드 일원
- 홈페이지 : http://festival.jangheung.go.kr/festival
- 전화번호 : 061-860-5771~3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020 ~ 2023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지정축제로 선정된 여름 대표축제 중 하나이다.
탐진강의 맑은 물, 장흥댐 호수 등 청정수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을 연결 시켰으며, 주ㆍ야간 계속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어른에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준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9 ~ 2023-08-06
- 이용요금 : 무료입장(수상프로그램 등 이용요금 별도 - 홈페이지 참고)
- 축제등급 : 우수축제
- 행사 장소 : 탐진강 및 편백숲우드랜드 일원
- 공연시간 : 10:00 ~ 22:30
- 주최자 정보 : 전라남도 장흥군
- 주최자 연락처 : 061-860-5771~3
- 주관사 정보 : 정남진 장흥 물축제 추진위원회
- 주관사 연락처 : 061-860-5771~3


 




행사소개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020 ~ 2023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지정축제로 선정된 여름 대표축제 중 하나이다.
탐진강의 맑은 물, 장흥댐 호수 등 청정수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을 연결 시켰으며, 주ㆍ야간 계속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어른에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준다.




행사내용

[공연] 개막, LG헬로비전 축하쇼, KBC 축하쇼, 토토장콘서트 등
[특별] 워터樂 풀파티, 별밤 수다쟁이, 지상 최대의 워터붐 등
[수상] 수상자전거, 우든보트, 카누, 바나나보트, 디스코팡팡, 상설수영장 등
[체험] 물과학 체험관, 생약초 테라피 체험관, 목공예 체험관, 복지기관 체험관 등
[전시] 주제관, 관광사진 전시관, 분재 전시관, 역사문화 전시관, 문학관 등
[대회] 청소년강변음악축제, 손석우가요제, 수중 풋살, 수중줄다리기 등


정남진장흥물축제 (4)

정남진장흥물축제 (5)

정남진장흥물축제 (6)

정남진장흥물축제 (2)





◎ 주위 관광 정보

⊙ 장흥문화원


- 홈페이지 : 장흥문화원 http://www.jhculture.or.kr
- 전화번호 :
장흥군 장흥문화예술회관 3층에 위치한 장흥문화원은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http://www.jangheung.go.kr/jnjmarket
- 전화번호 : 061-864-7002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은 전국 최초 주말시장으로 농수산물 및 한우, 기타 공산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상설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도 펼쳐져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관광형 전통시장이다.

⊙ 바다하우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janghada41/
- 전화번호 : 061-862-1021
장흥 수문해수욕장과 수문항 사이의 방파제 앞에 자리 잡고 있는 향토 맛집이다. sbs의 맛대맛에 소개되고 나서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했지만, 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바지락 회로 소문이 자자했던 집이다. 조갯살에 미나리와 양파를 더해 고추장과 식초에 무쳐내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새콤함 뒤에 단맛이 도는 게 독특하다. 여기에 중간중간 입맛을 달래라고 개운한 바지락 탕도 함께 제공한다. 소문난 바지락 회의 비결은 이 집에서만 사용하는 식초에 있다. 청주 됫병에 담겨 주방 한켠에 비밀스럽게 숨겨놓은 식초는 막걸리를 발효시켜 만들었다고 한다. 직접 만든 막걸리를 한 번 더 삭혀 식초를 얻는다. 고추장 역시 직접 만들고 막걸리 식초를 가미해 초장을 만든다. 바다 하우스는 키조개, 바지락을 전문으로 취급하지만 철에 따라 전어, 농어, 하모(갯장어) 등도 회로 내놓는다.

⊙ 싱싱회마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863-8555
청정해역 득량만의 활어를 주인(강진, 마량 수협 중매인 27호)이 산지에서 직송하여 직접 요리하는 곳이다.

⊙ 만나숯불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864-1818
탐진강이 지척에 보이는 만나숯불갈비는 가족이 운영하고 있다. 여수에서 주방장으로 일하다 장흥에 정착한 지 8년째, 객지에서 시작한 만큼 한층 더 친절하게 손님에게 봉사하는 정신으로 일하고 있단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장흥에서 열린 <통합의학박람회>의 '한방음식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만큼 어느새 이곳 장흥에서 알아주는 요리의 달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인장은 이미 '칼질의 달인'에도 출전했다고 한다. 그런 화려한 경력 때문인지 주인장은 숯불갈비의 맛을 자신 있게 자랑한다. '보기에도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대로 부위별로 손질된 갈비가 구워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맛과 냄새에 점점 빠져들게 된다. 또한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돼지숯불갈비에 함께 나오는 선짓국 맛이다. 비위가 약한 사람들은 쉽게 숟가락이 가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 이곳의 선짓국은 칼칼하면서도 국물이 개운하며 잡냄새가 없어 한 사람이 두 그릇씩 비우는 것이 보통이라고 한다. 어떤 손님은 선짓국을 먹기 위해서도 일부러 찾는 일도 있을 정도. 선짓국 맛의 비밀은 옛날 전통방식을 고집하는 데 있다. 이밖에 마지막 코스로 나오는 깨죽 또한 일품이다. 보통 깨죽은 검정깨만을 쓰는데 만나숯불갈비에선 곡물류를 함께 갈아서 씹히는 맛도 있고 곡물이 첨가되어서 속이 든든하며 고소한 맛이 식감을 자극한다.
이층에서는 탐진강의 물줄기가 내려다보여 풍치 또한 정겹고 터미널과 가까워서 외지 사람들도 찾기 쉽다. 제주에서 정남진까지 오가는 배의 손님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널리 났다.

⊙ 탐마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862-8292
장흥은 한우 특구 단지이자 한방 특구이다. 탐마루는 그런 장흥의 지역적 특징을 200% 살린 한우전문식당이다. 농장에서 직송된 한우를 받아 직접 작업하는데 고객에게 공개된 장소에서 부위별로 손질하여 판매한다. 손님들은 마음에 드는 생고기를 구입해서 2층의 전문식당으로 가져가 먹을 수 있으니 무엇보다 믿고 안심할 수 있다.한우에 이어 한방특구라는 지역적 장점을 살린 점도 빼놓을 수 없다. 한약재인 방풍, 곰보배추, 차조기, 신선초 등의 각종 부산물을 사용하여 퇴비로 활용한다. 주메뉴로는 불고기백반, 사골진곰탕, 육회비빔밥, 떡국, 냉면 등이 있으며 장흥 최초로 한방쌈채를 추천 음식으로 선보였다. 또한 고기를 먹기 전에 간, 천엽, 지라, 척수가 서비스로 나오며, 싱싱한 장흥산 명물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등이 불백요리에 곁들여진다. 특별한 것은 '장흥삼합'으로 알려진 한우와 키조개, 장흥산표고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탐마루는 맛뿐만 아니라 시설 또한 훌륭하다. 예약 손님은 각각 크기가 다른 매, 난, 국, 죽 룸에서 식사할 수 있으며 이곳은 외국인 손님 접대에도 손색이 없다. 식당 밖으로 탐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전경이 수려하며, 강변의 주차장을 무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취락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863-2584
※ 영업시간 10:00 ~ 22:00

취락식당의 메뉴는 딱 하나, '쇠고기 등심 키조개 구이'뿐이다. 이렇게 단일 메뉴로 30년 넘게 한자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원래 키조개 삼합이라 하면 장흥 앞바다에서 나는 키조개와 역시 장흥 한우 등심 그리고 겨울에만 나는 새조개를 싸 먹는 거였다. 하지만 새조개가 한철에만 나와 할 수 없이 장흥에서 많이 나는 표고버섯으로 대체해 지금에 이르는 것이다. 오점요 대표는 그래서 메뉴에 '삼합'이란 말을 사용하지 않는다.

⊙ 동학농민혁명기념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동학농민 혁명은 1894년 어지러운 정치를 바로잡고 외세를 몰아내어 패망의 위기에 처한 나라를 건지려고 농민들이 들고일어난 혁명이다. 정치는 두루 부패하여 백성들은 지주들과 관리들의 무자비한 늑탁을 견디다 못해 수많은 사람이 고향을 등지고 먹을 것을 찾아 정처 없이 떠돌았고, 동아시아에서 식민지를 차지하려는 여러 강국들은 이리 때 처럼 우리나라를 넘보는 형편이었다.이때, 전라도 고부 농민들이 동학도를 중심으로 전봉준 장군을 앞세우고 나라를 지키고 백성을 도탄에서 건지자, 서양 세력과 일본세력을 몰아내자는 짓발을 휘날리며 일어서자, 이 불길은 전국으로 번져 그해 12월에는 20여만 명의 대군을 헤아렸다. 여기 장흥 농민들은 동학의 어산접, 용반접, 웅치접을 주축으로 이방언 장군을 앞세우고 남도에서는 가장 거세게 일어나, 특히 관군을 크게 무찌른 장성 황룡강 전투에서 눈부시게 싸웠고, 관군과 일본군의 연합부대가 처음으로 전투에 나선 공주 우금고개 대회전에서도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웠다. 농민군은 이 공주전투에서 시체가 산을 이루고 피가 강을 이루는 치열한 전투를 벌였으나, 일본군의 신무기에는 당할 길이 없었다. 여러 번 반격을 꾀하던 농민군들은 마지막으로 이듬해 1월 5일 저 석대들에서 이곳 농민군을 중심으로 3만여 명의 일본군과 회심의 일전을 벌였으니, 이것이 동학농민 혁명 최후의 불꽃이었다.

⊙ 연곡서원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698년(숙종 24)에 지방유림의 공의로 민정중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하여 위패를 모셨다. 1716년에 민유중을 추가배향하고, 1726년(영조 2)에 ‘연곡(淵谷)’이라고 사액되었다. 선현배향과 지방교육의 일익을 담당하여오던 중 1868년(고종 5)에 대원군의 서원철폐로 훼철되었으며, 1904년에 유허비와 단을 세워 향사를 지내왔다. 그 뒤 사우(祠宇)를 제외한 다른 건물들을 점차적으로 복원하였다. 경내건물로는 4칸의 연곡당(淵谷堂), 1칸의 어필각(御筆閣) 및 내삼문(內三門)·외문(外門)·고직사(庫直舍)·원임실(院任室)·협문(夾門) 등이 있다. 연곡당은 서원의 강당으로 중앙의 마루와 양쪽 협실로 되어 있는데, 원내의 여러 행사와 유림의 회합 및 학문 강론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어필각에는 영조의 어필이 보관되어 있으며, 원임실은 향사 때 임원 및 제관의 숙소로, 고직사는 관리인의 거처로 사용되고 있다. 이 서원에서는 매년 3월 3일에 단제(壇祭)를 지내고 있으며, 제품은 4변(籩)4두(豆)이다. 전라남도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재산으로는 전답 5,800평 등이 있다.

⊙ 장흥향교


- 홈페이지 : https://www.jangheung.go.kr/?main=true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398년(태조 7)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30년(인조8년)에 중수하였다. 경내의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재(東齋)·서재(西齋)·제기고(祭器庫)·교직실(校直室)·내삼문(內三門)·외삼문(外三門)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10철(十哲), 송조6현(宋朝六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7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소장전적으로는 판본 84종 224책, 사본 25종 34책 등 총 109종 258책이 있는데, 이 중 [청금록 靑衿錄],[유림안 儒林案],[청금안 靑衿案],[향안 鄕案],[향교노비안 鄕校奴婢案],[향교5규혁폐절목 鄕校五規革弊節目] 등은 이 지방 향토사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된다. 이 향교는 전라남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맡고 있다.

⊙ 탐진강 생태습지원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 전화번호 :
탐진강 생태 습지 공원은 군민의 정서와 이야기, 축제가 있는 탐진강의 맑고 푸른 기운의 청정한 자연을 보존하고 보다 나은 친수공간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2004년 착공하여 2008년 7월 완공되었다. 장흥읍 평화교에서 부산교까지 4.92㎞ 구간으로 장흥 중심을 흐르는 1급수 탐진강 둔치에 4천여 평(13.130㎡)의 넓은 자연형하천 생태습지원이다. 자연형 연꽃방죽과 지압로, 목재테크, 꽃창포를 비롯한 수생식물과 생태관찰로, 산책로, 분수 등이 있다.

⊙ 예양서원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620년(광해군 12)에 지방유림의 공의로 이색(李穡)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하여 위패를 모셨다. 1668년에 신잠(申潛)과 김광원(金光遠)을 추가 배향하고 1681년에 남효온(南孝溫), 1683년에 유호인(劉好仁)을 추가 배향하여 선현배향과 지방교육의 일익을 담당하였다. 그 뒤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1868년(고종 5)에 훼철되었으나 1970년 지방유림에 의해 복원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내의 건물로는 3칸의 사우(祠宇), 4칸의 강당, 4칸의 제숙사(祭宿舍) 등이 있다. 사우의 중앙에는 이색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고 좌측에는 남효온·신잠, 우측에는 김광원·유호인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강당은 중앙의 마루와 양쪽 협실로 되어 있으며, 원내의 여러 행사와 회합장소로 사용된다. 제숙사는 향례 때 제관들이 거처하는 곳이다. 이 서원에서는 매년 9월 9일에 향사를 지내고 있으며, 제품(祭品)은 4변(籩) 4두(豆)이다. 재산으로는 전답 3,300여 평과 임야 5정보 등이 있다.

⊙ 3대곰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863-3113
전남 장흥군 장흥읍에 위치하고 있는 3대곰탕은 드라마에도 출연됐던 장소로 곰탕맛이 아주 좋은 곰탕 전문점이다. 깨끗하고 아담한 실내와 시골장터의 멋이 느껴지는 차림표가 있다. 곰탕을 비롯하여, 수육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 홈페이지 : https://www.jangheung.go.kr/tour/attractions/exhibit_hall?mode=view&idx=489
- 전화번호 :
장흥 석대 일대는 정읍 황토현, 공주 우금치, 장성 황룡과 함께 동학농민혁명의 4대 전적지이며, 대규모 농민군이 참여한 최후, 최대의 격전지이다.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2009년에 이어 국가지정사적으로 지정되었다. 전시실에는 동학 관련 각종 책자 및 고문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동학 농민군 및 일본군이 사용했던 무기류도 볼 수 있다. 특히 ‘세계 속의 동학 농민 혁명’ ‘최후의 항쟁, 석대들 전투’ 등의 코너에서는 입체감 있는 영상물을 통해 관람자가 마치 역사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동학농민혁명 당시 활약했던 장태장군 이방언 및 이인환, 이사경, 구교철, 문남택 대접주를 비롯하여 소년 뱃사공 윤성도, 경국지색 여장군 이소사, 열세 살 소년 장수 최동린 등 수많은 역사 속 인물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 정남진물과학관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water
- 전화번호 :
정남진 물과학관은 과학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희망을 키워주며,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전문화된 과학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 등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 끄니걱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끄니걱정은 정남진 토요시장길에 위치한 장흥삼합 맛집이다. 장흥삼합은 한우와 키조개 관자, 표고버섯을 함께 구워 먹는 음식으로 일반 음식점과 다르게 바로 옆 정육점에서 한우를 구매한 후, 이곳에서 파는 키조개 관자와 표고버섯과 함께 구워 먹는 시스템이다. 삼합 상차림에 나오는 반찬은 깔끔하고 가짓수도 많다. 삼합 이외에도 한우 돌판 비빔밥, 한우 버섯전골도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새로 차려진 반찬이 또 나온다. 또한, 표고버섯과 두부, 호박, 양파가 가득 들어 있는 청국장, 바다 향 가득한 매생이탕과 매생이 떡국도 인기 있는 메뉴이다.

⊙ 정남진우리한우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woori_hanwoo/
- 전화번호 :
정남진장흥토요시장 골목으로 들어가면 수많은 장흥한우삼합집이 즐비하다. 그 중 정남진우리한우는 정육점과 함께 운영하는 식당으로 장흥삼합에 들어가는 한우와 표고버섯, 키조개 등을 구매해 먹을 수 있다. 정육식당인 만큼 신선한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서 꽃등심, 부챗살, 육회, 등심 등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이곳의 한우는 1+A 등급으로 육회도 직접 썰어주어 신선한 한우육회를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한우를 구매하여 장흥삼합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 수복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전라남도 장흥군 건산리에 있는 수복식당은 생선구이 백반 전문점이다. 메뉴가 백반과 삼겹살 두 가지이고 대표 메뉴가 백반이라 대부분 백반을 주문한다.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생선구이와 제육볶음, 부드러운 계란찜과 짭조름한 간장게장이 메인 반찬으로 나오고 제철 나물들과 맛깔스러운 밑반찬이 줄줄이 나온다. 전라도 음식은 간이 강한 편이지만 수복식당은 대부분 자극적이지 않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모든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다. 장흥군청이 앞에 있어 평일 점심에는 직장인들로 붐비기 때문에 피크시간은 피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근에는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정남진천문과학관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장흥한우삼합구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장흥은 한우, 키조개, 표고버섯을 같이 먹는 장흥 한우삼합 구이가 유명한 곳이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에 위치한 장흥 한우삼합 구이는 신선한 한우를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1층에 있는 한우직판장에서 구입한 고기를 2층 식당으로 올라가서 먹는다. 상차림비를 내면 기본적인 반찬과 장류, 마늘, 불판 등이 차려지고, 키조개와 표고버섯을 주문해 한우와 같이 먹으면 장흥삼합이 완성된다. 한우를 구워 먹는 것 외에도 매생이 떡국, 물냉면, 육회비빔밥, 누룽지 등의 식사도 주문이 가능하다. 장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과 청정해역 득량만에서 나오는 수산물을 파는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도 방문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진송관광호텔


- 홈페이지 : https://jinsonghotle.modoo.at
- 전화번호 : 061-864-7775~6
아름다운 자연과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진송관광호텔은 장흥에서 자랑하는 정남진 토요시장을 앞으로 하고 그 가운데는 멋진 야경을 자랑하는 장흥 천이 흐르고 잇기에 더없이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주변에 율포해수욕장, 천관산 등의 다앙햔 관광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여행을 하는 가족이나 단체 관광객들에 가는 더없는 좋은 숙박장소이다.

⊙ 리버스모텔


- 홈페이지 : http://riversmotel.modoo.at
- 전화번호 : 061-864-9200
리버스모텔은 토요시장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탐진강이 바로 앞에 있어 탐진강이 내려다 보이는 모텔이다.

⊙ 명희네음식점


- 홈페이지 : http://www.myunghee.net/
- 전화번호 : 061-862-3369
명희네음식점은 매생이 전문 음식점으로 아담한 규모지만 시장 안에서는 꾸준히 인기 있는 음식점으로 방송에도 소개된 곳이다. 엽록소가 많다고 알려져 있는 매생이는 고기를 먹은 후 기름진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곳은 전남 장흥에서 매생이 전문점으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장흥의 대표적 토속음식점이다.

⊙ 귀족호도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hodonamu.com
- 전화번호 :
전국유일 장흥군에서만 자생하는 손운동 건강용 지압호도(두)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고 명품을 관리하며 그 자료와 문헌을 수집하여 길이 함께하고자 사립으로 설립된 제1종 전문 등록 박물관 장흥읍 한들 동편 억불산 가는 길에 자리잡고 있는 귀족호도박물관은 조선 시대부터 장흥군에서만 자생하는 귀족호도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고, 명품을 관리하며 그 자료를 보존하고자 설립하였다. 지상 1층은 기획전시실, 2층은 관리 및 자료실이며 부대시설로는 귀족호도테마공원, 육종 및 배양실, 자연쉼터, 판매장 등이 있다. 박물관 외 별도 생약초 체험랜드가 조성되어 있는데 중요시설로는 생약초 인체모형 동산, 생약초 분재 기와관, 생약초 향수관, 생약초 자원 식물관, 생약초 분재공원, 생약초 테마관광포장 등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