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남도 통영시] 제15회 통영연극예술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31.
728x170

제15회 통영연극예술축제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로 152 중앙상가아파트 극단벅수골 內
- 홈페이지 : http://ttaf.kr
- 전화번호 : 055-645-6379 / 010-5465-6379
각종 공연은 그 목적과 목표가 다르다. 예술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공유하고자 하는 공연, 축제의 주제 및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연, 생활 속에서 예술, 문화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방향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의도의 공연, 소외지역의 문화예술예대한 관심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연 등 매우 다양하다. 이 다양함 속에 축제를 통해 공연의 역할은 무엇인지? 지역의 축제를 통해 그 지역의 문화예술을 충분히 다양하게 소개하고 그 지역의 가치를 대표할 수 있는 창의적 연극의 다양성을 보여주려고 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07 ~ 2023-07-16
- 관람 가능연령 : 공연마다 상이함. 홈페이지 참조(http://ttaf.kr)
- 이용요금 : 홈페이지 참조(http://ttaf.kr)
- 행사 장소 : 통영시민문화회관, 벅수골소극장, 생활 속의 공간
- 공연시간 : 10시 ~ 21시
- 관람 소요시간 : 공연마다 상이함. 홈페이지 참조(http://ttaf.kr)
- 주최자 정보 : 통영시, 통영연극예술축제위원회
- 주최자 연락처 : 055-645-6379 / 010-5465-6379


 




행사소개

각종 공연은 그 목적과 목표가 다르다. 예술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공유하고자 하는 공연, 축제의 주제 및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연, 생활 속에서 예술, 문화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방향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의도의 공연, 소외지역의 문화예술예대한 관심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연 등 매우 다양하다. 이 다양함 속에 축제를 통해 공연의 역할은 무엇인지? 지역의 축제를 통해 그 지역의 문화예술을 충분히 다양하게 소개하고 그 지역의 가치를 대표할 수 있는 창의적 연극의 다양성을 보여주려고 한다.




행사내용

○ 개막행사 – 2023년 7월 7일(금) 19:30 개막식, 개막공연 ○ 프로그램 – 콘텐츠창작TTAF스테이지, 이 시대가 주목할 TTAF스테이지, 가족극스테이지, 꿈사랑나눔스테이지, 부대행사 ○ 폐막행사 – 2023년 7월 16일(일) 15:00 폐막식, 폐막공연, 희곡상 시상






◎ 주위 관광 정보

⊙ 김춘수 유품전시관


- 홈페이지 : http://www.utour.go.kr
- 전화번호 :
통영시는 통영항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봉평동 옛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 건물 4층을 리모델링해 2008년 3월 28일 '꽃의 시인'으로 불리는 김춘수(金春洙.1922~2004) 시인의 유품전시관을 개관하였다.
전체면적 164.8㎡ 규모의 전시관에는 김 시인의 육필원고 126점과 서예작품, 액자, 사진을 비롯해 생전에 사용하던 가구와 옷가지 등 유품이 전시된다.
특히 전시관 한쪽에는 김 시인이 생전에 기거하던 것과 비슷한 형태로 침대와 10폭 산수화 병풍, 액자 등을 넣어 ‘김춘수 방’을 꾸몄고 나머지 공간에는 옷가지와 책, 평소 쓰던 소지품, 사진 등을 전시해 시인의 숨결을 가까이 느낄 수 있게 하였다.
통영시 동호동에서 태어난 김 시인은 통영중 교사로 재직하던 1947년 첫시집 ‘구름과 장미’를 출간한 이후 2004년 향년 82세로 타계할 때까지 20권이 넘는 시집을 출간해 한국 시문학에 큰 족적을 남겼다.

⊙ 윤이상 기념공원(도천테마파크)


- 홈페이지 : https://www.utour.go.kr/utour.web
- 전화번호 :
윤이상 기념공원은 세계적인 윤이상을 기리기 위해 그의 생가터가 있던 통영시 도천동 일대에 건립되었다. 기념공원은 윤이상 관련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실, 카페와 기념품샵 그리고 로비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가진 에스파체, 각종 공연과 세미나 등 실내행사가 가능한 메모리홀, 야외행사장인 경사광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 엄마손충무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1-9144
KBS "1박2일" 욕지도 복불복에 추천된 충무김밥집이다.

⊙ 통영 세병관


- 홈페이지 : http://www.utour.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세병관은 이경준 제6대 통제사가 통제영을 이 고장 두룡포에 옮겨온 이듬해인 선조 38년(1605) 그해 7월 14일에 준공한 통제영의 객사이다. 세병관은 정면 9칸, 측면 5칸의 단층 팔작지붕으로 된 웅장한 건물로 모든 칸에는 창호나 벽체를 만들지 않고 통칸으로 개방하였다. 우물마루로 된 평면바닥의 중앙 일부를 한단 올려 놓았는데 여기에 전패를 모셨던 것으로 보인다. 장대석 기단 위에 초석을 놓고 두리기둥을 세워 기둥 윗몸은 창방으로 결구하였다. 공포는 기둥 위에만 짜올린 주심포식이지만, 익공식 수법과 다포식 수법이 많이 보인다. 기둥 사이에는 창방 위에 직접 화반을 놓아 주심도리 장여를 받치고 있다. 가구는 십일량가로서 대들보를 양쪽 내고 주위에 걸고 이 위에 동자주를 세워 중보를 걸고, 다시 동자주를 세우고 종보를 걸었다. 종보 위에는 대공을 세워 종도리를 받치고 있다. 내고주와 전면 평주 사이에는 퇴보를 걸었다. 처마는 겹처마이고 팔작기와지붕을 이루고 있으며 용마루, 합각마루, 추녀마루는 양성을 하였다.

⊙ 충렬사


- 홈페이지 : http://www.tycr.kr
- 전화번호 :
통영 충렬사(統營 忠烈祠)는 경상남도 통영시 여황로 251 (명정동)에 있는 이순신(李舜臣) 장군의 사우(祠宇)이다. 조선 시대의 건물로 이충무공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위패를 모셔 두었다. 1973년 6월 11일 사적으로 지정되었다. 1606년(선조 39) 왕명을 받아 이운룡(李雲龍)이 건립하였고, 1663년(현종 4년) 사액(賜額)되었다. 정조어제기판(正祖御製記板)과 명나라에서 이충무공에게 내린 8가지의 하사품이 보관되어 있고, 정문 밖에는 타루비(墮淚碑) 등이 세워져 있다.

⊙ 남망산 조각공원


- 홈페이지 : http://www.utour.go.kr
- 전화번호 :
통영이라는 이름은 수군통제사가 머문 통제영이 있던 자리 라는데서 비롯되었다. 임진왜란 당시 전라, 경상, 충청 3도를 통괄하기 위해서 수군통제사라는 자리를 만들었다. 그리고 바로 그 자리에 충무공 이순신이 부임했다. 그는 전남여수에 있던 통제영을 통영시 앞바다에 떠 있는 한산섬으로 옮겼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이 일대를 통영이라 부르게 됐다. 임진왜란이 끝난 후 통제영이 옛 충무시로 옮기면서 옛 충무시 일대까지 통영이라 부르게 되었다. 지금도 남아있는 한산섬의 제승당이나 통영시의 세병관 같은 유적지는 이 일대가 통제영임을 증명해준다. 1995년 1월시군 통폐합때 통영군은 충무시와 합쳐져서 통영시로 확정되었다.세계 10개국 유명조각가 15명의 작품으로 1997년에 조성된 남망산 조각공원은 5,000여 평의 부지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개성있는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서 느낄 수 있는 예술적 자극과 상상력, 넓고 확 트인 공간이 주는 시원함이란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기에 충분하다.

⊙ 통영문화원


- 홈페이지 : http://tongyeong.kccf.or.kr
- 전화번호 :
자랑스러운 우리 고장의 문화 창달을 위해 민주화의 새 문화정책에 맞추어 향토고유전통문화의 발굴·보존·전승을 도모하고, 문화예술의 개발 진흥과 사회교육을 이룩하여 밝은 장래를 약속받고자 하는 목적으로 통영 역사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는 곳이다.
* 통영문화원(근대문화유산 등록)

⊙ 통영시민문화회관


- 홈페이지 : http://citizen.tongyeong.go.kr
- 전화번호 :
통영 시민문화회관은 주변의 남망산조각공원과 조화를 잘 이루어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장으로 각종 공연과 전시를 통하여 중앙과 지역의 우수한 작품을 공유함은 물론 지역의 문화예술인들과 시민들에게 창작의 공간을 제공함으로 창작의 산실기능을 다하는 다목적 문화공간이다.

⊙ 통영항


- 홈페이지 : 예약안내 https://island.haewoon.co.kr/
- 전화번호 :
경상남도 통영시에 있는 통영항은 1963년 9월에 개항하여 주로 수산물의 수출입을 담당하고 있는 국제무역항이다. 통영항은 부산, 여수, 사천, 마천, 진해, 거제 등과 그 밖에 인근 도서지방을 연결하는 해상교통의 중심지로서 일반 여객선, 쾌속선 등이 정기 및 부정기적으로 운항되고 있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동쪽 중심지로서 관광객이 몰리므로 관광항만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 뚱보할매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2619
통영할매김밥은 통영의 명물인 충무김밥으로 유명한 음식점 중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충무김밥을 최초로 개발한 어두이(94 작고) 할머니께서 창업 70년간 단일 메뉴를 영위해온 명실공히 원조충무김밥집으로 며느리가 기술을 전수받아 2대째 영업중인 곳으로, 김밥 장사를 하던 할머니가 김밥 대신 충무김밥을 만들어서 팔기 시작해서 60년 째 하고 있는 집이다.

김밥이 장사하기엔 너무 잘 쉬기 때문에 잘 쉬지 않게 만든 것이 충무김밥의 원조가 된 셈이다. 메뉴는 충무김밥 한 가지다. 김에만 밥과 오징어무침, 무김치가 유일한 반찬이다. 오징어무침은 충무김밥의 단조로운 맛을 감칠맛 나게 해 준다.

⊙ 요리사의 집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cook7686
- 전화번호 : 055-642-8238
경상남도 통영시 도천동에 위치한 요리사의 집은 자연산 생선회를 취급하는 음식점이다. 물회나 초밥류도 인기가 좋고, 계절메뉴들도 인기가 좋다.

⊙ 모텔신라


- 홈페이지 : http://www.모텔신라.com
- 전화번호 : 055-643-3361
모텔신라는 국립한려해상공원의 중심이며 거점 도시인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시에 위치하고 있다. 통영에서도 통영시내의 중심에 위치하며 통영항(강구)과 통영문화마당과 통제영 병선광장이 3분 이내의 거리에 있다.
여객선터미널은 도보 5분 이내에 있어 한산도제승당이나, 욕지도 등 섬여행을 하기에 좋으며 시내 주요 관광지가 도보로 15분이면 관광이 가능하다. 통영의 먹을거리로는 굴밥, 멸치밥, 멍게비빔밥과 각종회를 즐길 수 있다.

⊙ 충무비치호텔


- 홈페이지 : http://www.site.onda.me/20553
- 전화번호 : 055-642-8181
충무비치호텔은 7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시에 위치하고 있다. 통영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면 이동이 가능하고 통영시내에 있지만 통영항(강구)도 가까이 있어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은 낚싯배를 대여하여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여객선터미널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한산도제승당, 욕지도 등 섬 여행을 하기에 좋으며 먹을거리로는 굴밥, 멸치밥, 멍게비빔밥과 각종 회를 즐길 수 있다.

⊙ 원조시락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6-5973
통영항 서호시장에는 시락국 간판이 여럿 있다. 시락국은 장어를 푹 곤 국물에 시래기를 넣고 끊인 국이다. 긴 테이블에는 10가지가 넘는 신통한 냉장고 반찬함이 있다. 먹고 싶은 만큼 덜어 먹으면 된다. 시락국은 새벽에 배를 타고 나가는 뱃사람들을 위해 만든 영양만점인 음식이다. 담백하고 시원한 시락국은 통영의 별미다.

⊙ 한마음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0971
굴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소이다. 좋은 재료만 고집하며 식사는 하루 300인분만 가능하다.

⊙ 청마문학관


- 홈페이지 : http://www.tongyeong.go.kr
- 전화번호 :
청마문학관은 청마 유치환 靑馬 致環 시인(1908~1967)의 문학정신을 보존,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00년 2월 1,220평의 부지에 문학관(전시관)과 생가(본채, 아래채)를 복원, 망일봉 기슭에 개관하였다. 전시관(51평)에는 청마의 삶을 조명하는 "청마의 생애"편과 생명 추구의 시작을 감상하고 작품의 변천, 평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청마의 작품 세계'"편, 청마가 사용하던 유품들과 청마 관련 평론, 서적 논문을 정리한 "청마의 발자취"편, "시 감상코너"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마의 유품 100여 점과 각종 문헌자료 35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 홈페이지 : https://www.tyhansancf.or.kr/
- 전화번호 :
삼도수군통제영은 1604년에 설치되어 1895년 폐영될때까지 292년간 경상, 전라, 충청의 삼도수군을 지휘하던 본영(현재 해군본부)을 말한다. 임진왜란 당시 초대통제사로 임명되었던 이순신장군의 한산도 진영이 최초의 통제영이었으며, 현 통영에 위치한 삼도수군통제영은 6대 통제사인 이경준 통제사 때 설영된 장소이다. 통제영의 중심건물로는 조선시대 가장 큰 목조건축물 중 하나인 세병관(국보)가 있으며, 지방 공방중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통영 12공방 등이 있다.

⊙ 통영시립박물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통영시립박물관은 통영 대표 박물관으로써 통영 시민에게 문화예술의 체험 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에따라, 통영시립박물관을 산하기관으로 설립하여 통영 문화예술의 활성화와 국제 문화교류에 이바지하고 있다.통영시립박물관은 통영의 역사유물을 전시하고 기획하는 한편 예술, 디자인관련 세미나,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며, 그밖에 공연,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충무시문화동벅수


- 홈페이지 : http://www.utour.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세병관(국보)으로 오르는 길가 오른쪽에 서 있는 돌장승이다. 장승은 민간신앙의 한 형태로 마을이나 사찰 입구 등에 세워져 경계를 나타내기도 하고 잡귀의 출입을 막는 수호신 역할도 한다. 남녀 한 쌍이 짝을 이루어 서 있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 장승은 하나만 있는 독장승이다. 이 부근의 위치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낮은 지대로 기(氣)를 보강해주고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는 뜻에서 세워졌다. 장승이라는 명칭은 지역에 따라 다르게 전승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벅수’라고도 한다. 이마에는 주름이 깊게 패여있고 둥근 눈은 튀어나왔으며 코는 삼각형으로 뭉툭하다. 머리 위에는 벙거지를 쓰고 턱 밑에는 굵은 선으로 세 가닥의 수염이 표시되었다. 활짝 웃고있는 입에는 송곳니가 길게 삐져나와 있는데 험상궂은 모습이기 보다는 익살스럽다. 앞면 몸체에는 ‘토지대장군(土地大將軍)’이라는 이름이 새겨있다. 광무 10년(1906)에 세워진 이 장승은 험상궂은 듯 하면서도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민간 특유의 조형미를 보여주고 있으며 유례가 드문 독장승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높다.

⊙ 잊음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ismstay/
- 전화번호 : 010-5092-0588
‘잊음’은 경남 통영시 충렬사 인근 명정동 골목 안에 자리한 한옥 스테이다. 집주인이 손수 새 단장하고 온전히 자신을 비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잊음’이라 이름 지었다. 한옥에 얽힌 이야기가 남다르다. 잊음은 박경리 선생의 소설 <김약국의 딸들>에 등장한 ‘하동집’의 실제 사랑채를 구조 변경한 곳이다. 불로 일부가 소실된 이웃집 건물을 제외하고는 통영에 유일하게 남은 하동집이다. 본채와 앞마당, 뒷마당까지 한 번에 한 팀에만 독채로 대여한다. 본채는 주방 겸 거실과 방 3개 화장실로 이뤄져 있다. 거실 한쪽 벽면을 채운 서가는 북스테이를 주제로 집주인이 엄선한 책만 비치했다. 작은방에는 턴테이블과 좌탁이 놓여 있다.

앞마당과 본채, 뒷마당이 모두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돋보인다. 최대 6명까지 머무를 수 있다. 볕이 잘 드는 마당에는 야외 덱과 테이블이 구비돼 있다. 예약할 때 토스트 브런치, 통영에서 갓 잡은 해산물로 끓인 라면, 커피를 곁들인 토스트 중 하나를 고르면 투숙 이튿날 조식으로 제공한다. 잊음은 통영의 명소인 충렬사나 동피랑 마을, 서포루 등을 둘러보기 좋은 위치에 있다. 서피랑 산책을 하기 전 집주인에게 말하면 서피랑 안내서를 받을 수 있다.

⊙ 123 삼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5893
오랜전통을 자랑하는 1,2,3 삼계탕은 통영시에서 삼계탕을 처음 시작한 집이다. 1973년 중앙통닭으로 처음 시작한 이 곳은 365일 연중무휴로 통영을 찾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종류의 동충화초 삼계탕, 상황버섯 삼계탕 등으로 1,2,3 삼계탕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전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모든 메뉴가 포장가능하고 신속 배달되어 진다. 통영의 전통 깊고 뼛속 깊은 삼계탕의 진미를 느끼고 싶다면 통영의 삼계탕 시조가 되는 1,2,3 삼계탕을 놓치지 말고 찾아보자. 통영관광이 부모님을 위한 효도 장소로도 적극 추천한다.

⊙ 123할매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4703
충무김밥의 고향인 통영에 위치한 충무깁밥집이다. 충무김밥은 김밥과 무, 김치, 오징어가 들어간 오뎅무침, 국 이 네 가지가 조화롭게 느껴지는 맛을 가지고 있다. 지역 주민들도 추천 할 만큼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 In서피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07-1423-7851
통영인서피랑 카페는 통영의 떠오르는 힐링 관광지 서피랑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다. 서피랑 마을 99계단을 찾아 앞에서 사진 찍고 오르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통영인서피랑은 99 계단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 갑돌이와갑순이장어먹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8-5755
경남 통영시에 위치한 갑돌이와 갑순이 장어 먹고는 중앙시장 입구 맞은편에 위치한 장어 전문점이다. 장어를 직접 구우며, 손님들과 소통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친철한 설명까지 손님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해서 모시고 있다.

⊙ 꿀단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9-0032
"SBS 출발! 모닝와이드 방송 통영꿀빵 맛있게 먹는 법 ▶ 하절기 냉장 보관하면 겉에 꿀청이 녹지 않아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오래 두고 드시고자 할 경우에는 냉동 보관하여 드시기 전에 자연 해동하면 금방 만든 것처럼 맛이 좋다. 상온에서 2∼3일 보관은 가능하며, 겉에 꿀청이 녹지만 드시는데 별 이상은 없다. ▶ 동절기 실온에서 4∼5일 보관이 가능하며, 밀봉하여 차가운 곳이나 냉장실에 보관하면 더욱 좋다. 오래 두고 드시고자 할 경우 냉동 보관하여 자연 해동하면 된다. ▶ 전자레인지 사용시 20초 정도 가열해서 드시면 갓 구워낸 맛으로 즐길수 있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남강식당


- 홈페이지 : https://namgangsikdang.modoo.at/
- 전화번호 : 055-645-2433
남강식당은 1976년에 남강초밥으로 시작하여 2013년 현재 남강식당으로 업종을 변경하여 영업 중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복국과는 차별화된 오랜 경험(38년 이상)에서 나온 깊은 복국의 참 맛을 느낄수 있으며, 통영의 맛인 해물탕과 멍게 비빔밥등 다양한 음식을 맛 보실수 있다.

⊙ 남망산충무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4988
동피랑 입구에 위치한 충무김밥 전문점으로서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동명삼겹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6-5881
통영관광에 삼겹살이 생각난다면 통영시 북신동에 위치한 동명 삼겹살을 찾아보자. 연중무휴로 흑돼지만을 사용하고 밑반찬을 직접요리해서 먹는 이곳은 최상급의 고기만을 사용한다. 중국어, 영어등의 외국어 서비스도 가능하여 외국인도 부담 없이 이곳을 찾는다. 롤 삼겹살, 오리로스, 소양지 삼겹살, 해물된장찌개 등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흑돼지 생 오겹살의 메인 메뉴는 그야 말로 빼 놓을 수 없는 먹거리이다. 가족모임과 여러 가지 친구들의 모임에 고기를 구우며 밑반찬을 요리해 먹으며 서로 깊은 담소와 정을 쌓아가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 동피랑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8582
통영에 위치한 충무김밥집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명촌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1-2280
시원한 바다 소리를 들으며 먹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해 생선구이 백반 전문점으로 유명한 명촌식당을 찾아보자. 15년 전통을 자랑하는 명촌식당은 저렴한 가격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통영을 방문한 젊은이 들이라면 빼 놓지 않고 찾는 명촌식당은 남녀 별도의 화장실의 깔끔한 시설과 담백한 생선요리로 친구들의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무진장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4-7536
무진장 신선하고 깔끔한 회를 맛보고 싶다면 통영시 도천동에 위치한 무진장횟집을 찾아보자. 1997년도에 개업하여 13년을 전통을 자랑하는 무진장횟집은 그야말로 신선한 회 그 자체이다. 모듬회를 비롯해 도미, 광어, 농어, 우럭, 도다리 등의 신선한 고기를 직접 요리함으로써 그 신선함이 더해진다. 또한 별미로 나오는 해물, 구이, 초밥, 튀김, 매운탕은 빼놓을 수 없는 무진장횟집의 먹거리이다. 모든 요리가 포장이 가능하며 상견례, 회식과 같은 중요한 자리의 장소로도 안성 맞춤이다. 넓은 바다를 한눈에 안고 맛보는 신선한 회의 맛은 아마 남다를 것이다. 이곳을 한번 찾은 사람이라면 꼭 다시 한번 찾는 이곳 무진장횟집을 적극 추천한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미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6-4563
통영에서 나고자란 토박이의 향토음식점이다. 중앙시장 근처에 있으며 주변 주차여건도 좋다. 어머니의 손맛으로 요리한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미송 한정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4-0357
계절 특미의 밥상에 각종 맛깔스런 밑반찬과 듬뿍 차려진 밥상을 마주 하고 싶다면 이곳 미송 한정식으로 발길을 돌리자. 바다를 가까이 두고 있어 각종 해물요리, 구이, 회 등 계절마다 맛깔스런 음식이 싱싱함을 자랑하고 있다. 주인의 손끝에서 느껴지는 그 맛이 우리의 마음을 이끈다.  이곳의 특미로선 해물한정식이 일품이며 회 다찌 또한 인기가 많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이곳을 찾아보길 적극 추천한다.

⊙ 바다소리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3783
통영서호회타운은 쪽빛바다 통영항이 한눈에 들어오는 서호동 여객선터미널앞에 자리잡고 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직원들의 정성을 가득담아 남해안 청정해역의 자연산회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5년간의 수족관 경영을 바탕으로 지하 200m 암반 해수에 자연산만을 취급하는 횟집이므로 연인, 친구, 가족, 단위로 많이 찾으며 또한 100석 규모의 대형 연회석을 갖추고 있어 단체 모임등에도 좋은 횟집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보성녹돈 도천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9-2009, 2001
통영시 도천동에 위치한 녹차 먹인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본전분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0789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부부 맛집(구 부부삼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8-9977
부부맛집은 바다의 땅 통영에서 현대감각에 맞게 각종 해산물로 구성된 해물탕(해물뚝배기)과 굴국밥, 멍게비빔밥, 각종 생선구이, 생 대구탕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지방에서 이름난 생(대패) 삼겹살, 생(양념) 오리구이 등도 제공하고 있다. 다정한 가족분들과 휴식과 함께 생활의 활력을 찾고, 반가운 친구들과 식사하며 살아가는 이야기 나누는 정감있는 좋은 장소가 될것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삼시세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2-5455
"통영 동피랑입구에 맛있는 생선구이 전문점 삼시세끼입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매장에 전화주세요. 바다의 땅 통영에 방문하시어 좋은 추억 만드세요. "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새풍화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9214
경남 통영시 북신동에 위치한 새풍화식당은 오랜 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식당이다. 또한 통영에서 가장 모범음식점으로 손꼽히는 한식집이다. 장어구이는 주방에서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굽는 불편함과 옷에 연기가 밸 걱정이 없다. 여름철에 오로지 낚시로만 잡히는 갯장어회는 새풍화식당이 아니면 먹어 볼 수 없는 먹거리이다. 일어와 영어의 외국어 서비스가 가능하며 하모회. 장어찜등의 메뉴도 유명하다. 계절특미로는 메기탕과 쑥국을 빼놓을 수 없다. 부모님께 깊은 맛을 전해드리고 먹거리로 효도를 원한다면 새풍화식당을 찾는것도 좋다.

⊙ 서울삼겹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2-8984
경상남도 통영시에 위치한 서울삼겹살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통영의 진또배기 맛집이다.

⊙ 서울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2-6893
※ 영업시간 09:00 ~ 21:00

살아 움직이는 신선한 낙지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한 서울식당을 찾아보자. 서울식당은 낙지 전문점이다. 기본으로는 낚지볶음이 있으며 기분따라 삼겹살과 소고기를 곁들일 수 있다. 매달 둘째·넷째주 일요일은 휴일이며 오전 09:00부터 21:00까지 영업한다. 40평의 아담한 규모로 온가족이 바다를 한눈에 펼쳐보며 신선한 낚지 요리를 먹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예약도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솜씨만두


- 홈페이지 : https://www.utour.go.kr
- 전화번호 : 055-642-7970
거북시장 앞 월드마트 입구에 위치한 저희 솜씨만두는 건강에 좋은 단호박을 이용해 직접 빚은 만두와 찐방을 판매하고 있다. 직접 만든 살얼음 식혜와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천연재료를 사용한 명품국수도 일품이다. 한번 찾아와 직접 맛을 보자.

⊙ 수정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4-0396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한 수정식당은 복국(졸복국) 전문으로 시원하고 맑게 제공되는 지리복국과 얼큰하고 개운한 복매운탕이 1인분씩 양은 냄비에 담아 나온다. 생선회는 매일 이른 아침마다 잡어 위주의 싱싱한 활어장을 보고 잘 손질하여 그날에 제공되며, 1인분씩 주문이 가능하다. 계절메뉴로는 봄철 도다리쑥국과 겨울철 메기탕, 대구탕 등이 있고 특미(별미)로는 멍게비빔밥, 복수욕 등이 있다. MBC 찾아라 맛있는 TV와 생방송 화재 집중에 출연한 적이 있는 수정식당은 30년 통영의 전통 깊은 맛을 이어오며 많은 손님들에게 잊지 않고 다시 찾아오는 통영의 먹거리 명소이다. 무선 인터넷이 제공되어 아이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다. 시원한 바다를 한눈에 느끼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수정식당을 잊지 말고 찾아 보자.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수향초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5-3052
"신선한 회와 초밥의 진미를 맛보고 싶다면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한 수향초밥을 찾아보자.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진 수향초밥은 풍경만큼이나 그 맛도 빼 놓을 수 없다. 깔끔하고 청결한 시설에 60평의 넓은 규모로 살아있는 해산물을 즉석에서 직접 요리하여 그 신선함을 더해 준다. 생선회 코스요리와 각종 생선 초밥, 생선 조림등으로 초밥을 품결을 높여 맞선이나 연회, 회식, 상견례 등의 중요한 행사의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수향초밥을 한번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더 찾는 이곳은 통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일품을 자랑하는 최고의 먹거리이다. "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신사소곱창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70-8624-3358
통영 곱창구이가 맛있는 신사소곱창 신사동의 소문난 맛집! 신사소곱창 통영점이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영성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3-7956
영성횟집은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한 멍게비빔밥/성게비빔밥/물회/해물탕 전문으로 모든 음식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 우도다찌


- 홈페이지 : http://udodazzi.cityfood.co.kr/
- 전화번호 : 055-643-0364
경남 통영시에 위치한 우도다찌는 제철에 나오는 싱싱한 해산물을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만들어내는 성실한 식당이다.

⊙ 원복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4-4887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위치한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복진 식당은 자갈치, 삼천포서 참복을 구입해서 요리해 즉석 매운탕 단골 손님에 큰 인기가 있는 참복 지리 요리로 유명한 식당이다. 그 외에 참복 매운탕-수육, 불고기, 일반복 지리-매운탕, 수육, 불고기, 졸복 지리 -매운탕, 은복지리-매운탕, 참복풀코스 A, B 등의 다양한 메뉴로 여러 가지 복요리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다. 각종 회식자리나 생일, 친구들의 모임장소로 안성맞춤이며 한번 이곳을 찾은 이들은 누구나 다시 이곳을 찾는다. 아침일찍 오픈을 하여 아침식사도 가능하며 예약도 가능하다. 통영의 복요리를 먹어 보고 싶다면 원복진 음식점을 잊지 말고 찾아보자.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 원조 할매우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5-644-9867
50년 전통의 맛집으로 남해안 띠포리(멸치) 만으로 진한 육수를 내는 집이다. 통영에서만 먹을 수 있는 우짜가 판매되고 있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