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평창군, 횡성군][힐링 추천 코스] 청정자연의 여유와 스릴을 동시에! [웰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7.
728x170

청정자연의 여유와 스릴을 동시에! [웰촌]

1974년 설립되어 4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은 여의도 크기의 3배에 이르는 900만㎡ 규모의 거대한 목장이다. 현재 약 400여 두의 홀스타인 젖소와 100여 두의 한우를 친환경적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1,400톤에 달하는 1등급 원유와 대관령 청정 한우를 생산하고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61.1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4시간


 




하늘목장

- 홈페이지 : http://skyranch.co.kr/kr
높은 산지에 둘러싸인 고원 지대인 대관령에 조성된 목장으로 1974년에 문을 열었다. 약 1,000만㎡의 광활한 목장은 대관령 최고봉인 선자령(1,157m), 대관령삼양목장과 인접해 있다. 40년 동안 외부 출입을 제한하다가 2014년, 일반에 개방하며 관광목장으로 거듭났다. 대관령의 청정 생태계가 보존된 자연 친화적인 목장은 400여 마리 젖소, 100여 마리 면양, 40여 마리 말을 방목한다. 목장의 트레이드마크이자 주요 이동수단인 트랙터 마차를 타면 5km 코스를 따라 목장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해발 1,000m에 위치한 하늘마루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목장과 일대 경관이 장관이다. 4개 테마의 산책로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닮은 ‘너른풍경길’, 원시림과 야생화를 벗하며 걸을 수 있는 ‘가장자리숲길’ 등 저마다 매력을 뽐낸다. 이 외에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 양과 뛰놀 수 있는 양 떼 체험, 전문 코치와 함께 말을 타는 승마 체험, 송아지와 망아지 등에게 먹이를 주는 아기동물 체험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알펜시아 리조트

- 홈페이지 : http://www.alpensiaresort.co.kr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리조트는 대관령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계절 복합관광단지로 서울기점 184km, 영동고속도로 2시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알프스를 뜻하는 독일어 알펜(Alpen)에 아시아와 판타지아를 조합하여, 환상적인 아시아의 알프스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는 호텔과 콘도 컨벤션을 중심으로 골프와 스키 등 문화관광레저 리조트이다. 약 148만평의 규모인 ‘알펜시아 리조트’ 단지에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에서 운영하는 특1급호텔 인터컨티넨탈 리조트, 호텔&스파 컨셉으로 구성된 특2급 호텔인 홀리데이인 리조트, 해외 리조트 스타일의 홀리데이인 알펜시아 스위트 등 871실의 숙박시설과 45홀 골프장, 컨벤션센터, 워터파크, 스키장 등을 갖춘 원스톱 국제적인 리조트이다. 2008 평창바이애슬론월드컵을 이곳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골프 매니지먼트사인 트룬 골프와 호텔 체인인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룹이 운영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스키점핑 타워, 모노레일, 바이에슬론, 크로스컨트리, 메인스타디움 등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카이라운지, 콘서트홀, 생태학습원, 쇼핑거리인 리테일 빌리지,각종 공연과 음악회 등 예술행사가 펼쳐지는 뮤직텐트 등 휴식, 문화, 레저, 쇼핑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오대산, 삼양대관령목장, 양떼목장, 한국자생식물원, 이효석문학관, 허브나라 등 풍부한 주변관광자원과 인접해 있다.





국립횡성 숲체원

- 홈페이지 : http://hoengseong.fowi.or.kr
청태산 해발 680m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횡성숲체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가 제1호 산림교육센터다. 늘솔길(탐방로)의 하늘로 뻗은 잣나무 숲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청태산 치유의숲내 산림치유센터에서 스트레스 타파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 유아와 청소년의 생태감수성 발달과 신체 건강을 위한 산림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한 낙엽송과 졸참나무 사이로 떨어진 도토리와 다람쥐를 볼수 있으며, 층층나무, 자작나무를 찾아 걷다보면 계곡에 발을 담글수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은 숲오감체험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무장애 데크로드는 교통약자를 배려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숲을 만끽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