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남 창원시][가족 추천 코스] 감각적으로 탈바꿈한 마산의 차고지로

by sailing ship 2021. 7. 26.
반응형

감각적으로 탈바꿈한 마산의 차고지로

낡은 것을 새로 디자인해 따뜻함과 세련됨의 효과를 내는 업사이클링 건축이 마산의 차고지를 변신시켰다. 바로 ‘브라운핸즈’가 그곳이다. 가고파꼬부랑길벽화마을과 창동예술촌 등 감각이 철철 넘치는 예술의 도시를 맛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8.69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브라운핸즈

브라운핸즈

- 코스개요 : 브라운핸즈는 과거 버스 차고지 겸 정비소를 업사이클링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버스 정비소의 모습을 고스란히 유지하여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다. 카페 내부의 모습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또한 외부의 탁 트인 바다 전망이 야경으로 그만이다.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 홈페이지 : https://culture.changwon.go.kr/index.changwon?contentId=9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은 마산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으로 경남은행이 새롭게 단장하여 2013년 12월에 완공하였다. 창동에서 부림시장을 지나 성호동 산동네에 조성된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은 한걸음 한걸음 걸을때마다 달라지는 다양한 벽화들을 볼 수 있으며, 이색 포토존도 볼거리 중에 하나이다.





창동예술촌

창동예술촌

- 홈페이지 : http://changdongartvillage.kr/
창동예술촌은 옛마산 원도심권 (창동/오동동권역)의 잃어버린 상권기능을 재생시키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으로 50~60년대 문화•예술의 중심지였던 마산의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문신예술골목 / 마산예술흔적골목 / 에꼴드창동골목 이라는 3가지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예술과 예술인이 융화하는 창동예술촌은 현재 50여개의 입주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12개의 시설에서 체험공방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현장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있다.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 홈페이지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https://www.changwon.go.kr
창원시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추산동 언덕에 위치한 문신미술관은 작가 문신의 작품과 예술 혼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다.파리에서 활동하던 문신은 1980년 유년시절을 보낸 마산으로 귀국하여 15년 세월에 걸쳐서 직접 미술관 건립하여 1994년 문신미술관이 개관하게 되었다
미술관 개관 1년 후 타계하면서 ‘사랑하는 고향에 미술관을 바치고 싶다’는 작가의 유언에 따라 2003년 문신미술관은 시에 기증되어 시립미술관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창원시에서는 작가 문신의 또 다른 작품세계를 보여주기 위하여 문신원형미술관을 건립하여 2010. 10월 개관하여 116여 점의 석고원형작품을 소장•전시하고 있다.미술관은 제1전시관, 제2전시관, 야외조각전시장, 문신원형미술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각, 석고원형, 유화, 채화, 드로잉, 유품, 공구 등 총 3,900여점의 작품 및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마산아트센터

- 코스개요 : 마산아트센터는 문 닫은 학교(폐교)를 리모델링한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이다. 마산과 통영 그리고 진주의 중간지점에 소재하고 있으며 유명한 적석산을 마주하고 있는 온천 동네로 주변의 풍광이 수려하고 환경이 잘 보존된 청정지역으로 울창한 숲속에 자리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