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나홀로 추천 코스

양양에서 만나는 유서 깊은 문화유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5.
728x170

양양에서 만나는 유서 깊은 문화유산

양양은 다양한 역사 유적을 만날 수 있는 고장이다. 오산해변 인근에는 우리나라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오산리 선사유적이 있으며, 의상대사가 창건한 천년 고찰이자 해돋이 명소로 잘 알려진 낙산사, 우리나라 최초의 부도로 손꼽히는 도의선사 부도까지 굵직한 문화유산을 품고 있다. 산과 바다를 오가며 양양의 문화유산을 깊이 있게 즐겨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오산선사유적지(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오산선사유적지(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 코스개요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에 위치한 유적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이른 시기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 중의 한 곳이다. 유적지는 동해안에서 내륙쪽으로 200m 정도 떨어진, '쌍호'라고 불리는 호숫가의 모래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다.





오산해변(오산해수욕장)

오산해변(오산해수욕장)

- 코스개요 : 양양읍에서 동북쪽으로 약 6km 떨어진 오산해변은 백사장의 길이가 900m, 폭이 80m, 수심 1m 가량의 자그마한 해변으로 멍게, 해삼 등 싱싱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간혹 조개잡이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한반도 최고의 신석기 유적지가(오산 정류장 앞 오산 모래산내) 있어 학습지겸 피서지이다.





진전사지(삼층석탑)

- 코스개요 : 진전사는 통일신라시대에 도의국사가 창건한 절이라 전하는데, 터 주변에서 ‘진전(陳田)’이라 새겨진 기와조각이 발견되어 절의 이름이 밝혀졌다





정인회식당

정인회식당

- 코스개요 : 낙산 정인회식당은 주로 거진항과 대진항, 남해와 주문진에서 활어를 공급받아 하루를 넘기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 문의/안내 : 033-672-8028





낙산사

낙산사

- 코스개요 : 양양군 북쪽 해안에 위치한 낙산사(洛山寺)는 오봉산(五峰山)을 배경으로 하여 신라 고승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의 계시를 받고 지은 절이다. 의상이 하루는 바닷가 동굴에 관음보살이 머물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몸소 친견을 하고자 이곳을 찾아왔다. 바닷가 바위 절벽 위에서 여러 날 기도한 의상애용으로부터 여의주를 받고 관음보살로부터 수정 염주를 받은 후 이를 안치한 곳이 낙산사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