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삼척시][힐링 추천 코스] 동굴과 해안 포구가 빚어내는 환상의 앙상블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2.
728x170

동굴과 해안 포구가 빚어내는 환상의 앙상블

강원도 삼척은 동굴관광의 메카와 같은 곳. 수 억 년 세월의 동굴들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게다가 동해에 매달린 올망졸망한 포구들은 더 짙고 푸른 모습을 드러낸다. 동굴과 바다의 환상적인 앙상블에 푹 빠져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4.73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이사부사자공원

이사부사자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lionpark/#visual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증산해변(증산 해수욕장)

증산해변(증산 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삼척시내에서 4km 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한 조용하고 아담한 곳으로 평균수심 1∼2m 정도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해시 소재인 추암해변과 접경하여 추암 촛대바위 일출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이곳을 한 번 다녀간 사람은 꼭 다시 찾아온다는 정다운 곳으로서 가족단위 피서객에게 권할만 하다. 또한 겨울철이면 갈매기데와 어우러진 겨울바다의 낭만과 운치를 맘껏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금굴

대금굴

- 홈페이지 : http://samcheok.smartix.co.kr
문화재청 http://www.cha.go.kr
강원도 삼척시 대이리 동굴지대에 위치한 대금굴은 인근에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동굴로, 동굴 발견까지 4년, 시설물 설치 3년,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일반에 개방하였다.동굴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 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특히 지하에는 근원지를 알 수 없는 많은 양의 동굴수가 흐르고 있어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척 죽서루

삼척 죽서루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http://www.cha.go.kr
오십천 절벽 위에 자리한 보물 213호 죽서루는 우리나라 대표누각이다.조선태종 3년(1403)에 삼척부사 김효손이 옛 터에 중창하였으며,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 십 차례에 걸쳐 중수되거나 단청되었으며 증축되었다. 죽서루는 그 하층이 17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9개는 자연석에 세웠으며, 8개는 석초(石礎)위에 건립하였다는 건축사적 특징 및 아름다움이 있으며, 그 상층에는 20개의 기둥에 팔작지붕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