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풍물대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30.
728x170

부평풍물대축제

 -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166 원평빌딩
- 홈페이지 : portal.icbp.go.kr/bpf
- 전화번호 : 032-509-7516
부평풍물대축제는 풍물과 지역의 문화관광콘텐츠(세계최대의 지하상가-기네스 등재, 재즈의 발상지 부평음악도시, 미군부대 등)를 결합하여 우수한 공연문화와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도심 속 8차선 대로가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는 유일무이한 대표 거리축제로써,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시민축제, 풍물난장, 거리공연과 더불어 볼거리가 풍성하고 체험과 재미가 가미된 교육 효과가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22 ~ 2023-09-24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부평대로, 부평아트센터
- 주최자 정보 : 인천광역시부평구
- 주최자 연락처 : 032-509-7516
- 주관사 정보 : 부평구축제위원회, 부평구문화재단, 부평문화원


 




행사소개

부평풍물대축제는 풍물과 지역의 문화관광콘텐츠(세계최대의 지하상가-기네스 등재, 재즈의 발상지 부평음악도시, 미군부대 등)를 결합하여 우수한 공연문화와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도심 속 8차선 대로가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는 유일무이한 대표 거리축제로써,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시민축제, 풍물난장, 거리공연과 더불어 볼거리가 풍성하고 체험과 재미가 가미된 교육 효과가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내용

1. 메인 프로그램
- 개/폐막식 공식행사, 기원제, 전통풍물공연, 부평만만세(퍼레이드)

2. 부대 프로그램
- 인증공연, 창작연희 우수공연 초청프로그램, 청년DJ파티, 예술놀이터, 전국국악경연대회

3. 체험 프로그램
- 전통문화체험 및 민속놀이체험 등


부평풍물대축제 (2)

부평풍물대축제 (4)





◎ 주위 관광 정보

⊙ 부평 종합시장


- 홈페이지 : http://www.bptm.co.kr
- 전화번호 : 032-516-0655
인천시 부평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재래시장으로 시장의 형성 시기는 정확지는 않으나 지금으로부터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제시기 부평역 일대가 개발되면서 자연 발생적으로 인구가 늘었고 노점들이 들어서며 골목시장이 형성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시장의 면모를 갖춘 시기는 한국 전쟁 이후 산곡동에 미군부대가 들어서며 부대 PX에서 흘러나온 군수품 거래가 이뤄진 1950년 이였다. 이 시기 부평시장은 일명 도깨비시장(양키시장)으로 불리며 그 규모를 점차 확대했다.
1970년대에 들어서 시장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했는데 청과물 도매시장이 생기며 인천은 물론 김포, 검단, 영등포 등지에서도 이곳으로 장을 보러 올 정도였다. 결국 부평종합시장 하나로는 주변 상권을 감당키 어려웠고 인근 진흥종합시장 및 부평자유시장이 조성된 계기가 된다. 현재는 이곳 3개 시장을 비롯해 부평지하상가를 하나로 묶어 일반적으로 부평종합시장이라 부른다. 부평시장은 인천 최대의 재래시장으로 고객의 방문이 많아 제품의 회전율이 높고 보다 싱싱하고 풍부한 상품을 유통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 신트리공원


- 홈페이지 : http://www.icbp.go.kr
- 전화번호 :
부평은 지리적으로 계양산과 철마산, 만월산 등으로 둘러싸여 분지형태를 이루고 있다. 현재의 부평이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춘 것은 경인철도의 개통과 6.25 직후 미군부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구가 유입되면서부터이다.부평4동의 신트리공원은 총 면적 58,594㎡로 축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및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산책로, 분수대 등이 있다.교양시설로는 연면적 7,869㎡(1,500석) 규모의 도서관이 공원 내에 있어 부평구민들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 홈페이지 : 북구도서관 https://lib.ice.go.kr/bukgu/
- 전화번호 :
북구도서관은 18만여권의 장서와 8천여점의 비도서를 소장하고 있는 인천지역 대표도서관이며, 인천지역 평생교육정보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종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고, 앞으로도 친절한 봉사, 충실한 자료, 쾌적한 환경으로 맞이하고 있다.
* 개관 - 1991년 9월 개관

⊙ 여성문화회관 수영장(실내)


- 홈페이지 : https://www.ifwf.or.kr/incheon/index.do
- 전화번호 : 032-511-3141
인천광역시 부평구 길주로에 위치한 인천여성문화회관은 1994년도에 개관한 여성문화회관이다. 인천여성문화회관 지하 1층에 있는 수영장은 인천 유일의 여성 전용 수영장이며, 25m 6레인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 스쿠바몰


- 홈페이지 : 스쿠바몰 http://scubamall.kr
- 전화번호 : 080-272-1111
40년 이상 동안 PADI는 다이버 교육의 질, 즐거움 및 우수성에 있어서 모범이 되어 왔다. 다이버 교육체계는 강사 및 주제별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교육위원회로부터 대학 학점 추천 인정을 받은 유일한 다이버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PADI 다이버 자격증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고 존중받고 있으며, 다이빙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회원, 고객님의 지대한 관심 속에 스쿠바몰은 1992년 4월 1일 공식적인 사업 개시이래 오늘에 이르렀다. 2008년 현재 약 800여 차례의 국, 내외 다이빙여행과 함께, PADI 프로 다이브마스터 및 강사 양성의 80명을 포함하여 1천여 명의 다이버를 배출하였고, 잠수장비 매출 역시 동일업종의 업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스쿠바몰은 세계 최대의 전문 잠수 조직의 일원이다. 수준높은 사업 및 전문 기준을 충족 시켜야 하는 PADI 다이브 센터로서, 다이버훈련, 잠수 장비 판매, 잠수 여행등을 위해 가장 적합한 곳이다.

⊙ 굴포천 생태하천


- 홈페이지 : 부평 문화관광http://www.icbp.go.kr
- 전화번호 : 032-209-7451
굴포천은 자연하천은 아니며 조선 중종 때 삼남지방에서 곡물 등을 싣고 바다로 이동하는 배가 강화 손돌목에서 뒤집히는 경우가 많아 이 뱃길을 피하여 보다 더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판 하천(판개)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운하공사의 흔적이다. 고려 성종 11년인 992년경 조운제도가 확립되면서 최초로 굴포천 운하공사를 시도한 사람은 고려 고종때 최이이며 이후 300여 년이 지난 후인 조선 중종때 김안로가 인천 앞바다에서 김포평야를 거쳐 한강에 이르는 운하공사를 시도하였지만 경인 구도로에 있는 원통이 고개에서 암벽에 부딪쳐 실패하였다. 구한 말과 일제 강점기와 해방이후 근대화의 과정을 거치며 경인운하를 건설하려는 노력은 꾸준히 시도되었으며 1966년에는 강서구 가양동과 인천시 원창동 율도를 잇는 연장 21Km, 수심 4m, 하폭 90m 운하 건설이 계획되었으나 시행되지는 못했다.

⊙ 이코노미호텔 인천부평점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ekoincheon.modoo.at
- 전화번호 : 032-529-4941
이코노미호텔 인천부평점은 여성 및 가족여행객, 비즈니스 출장객이 저렴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호텔로, 친근함과 청결함을 갖추었다. 인천 지하철 갈산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무료조식이 제공되고 지하에 탁구장과 영화관, 휘트니스센터, 비즈니스센터가 있다. 옥상정원에서 보는 석양과 야경이 빼어나다. 주변 관광지로 차이나타운, 연안부두, 월미도, 강화도 등이 있다.

⊙ 인천광역시 여성문화회관


- 홈페이지 : https://www.ifwf.or.kr/incheon/index.do
- 전화번호 :
여성문화회관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한 여성 인적자원개발로 여성의 능력개발과 자아실현,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능력 및 지도력 양성에 힘쓰며, 다양한 문화교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해로운 여성문화의 창조와 함께 지역사회의 중요한 자원인 여성이 만들어가는 평등과 상생의 문화를 일구어 가고자 한다.

⊙ 4th ASCOM BLUES FESTIVAL


- 홈페이지 : http://www.ascomcity.com
- 전화번호 : 010-7571-6577
부평은 미국의 블루스 리듬을 가장 먼저 받아들였고, 미8군 오디션을 통과해 부평 삼릉에서 픽업하던 한국 청년 뮤지션들은 한국인들의 정서를 담아낸 한국적 블루스 리듬을 만들어낸 한국대중음악사에 빛나는 금자탑을 세운 지역이다. 한국 블루스 역사를 개척한 부평에서 그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하기 위해 ASCOM BLUES FESTIVAL를 개최하고 있다. 부평이 한국적 블루스 리듬을 새롭게 창작해 낸 시작점이라는 의미와 가치를 한국의 블루스 연주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알려내고자 애스컴블루스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4th ASCOM BULES FESTIVAL(2022)은 2022년 12월 17일(토) 부평 락캠프에서 열린다. 한국 블루스 역사를 이어가는 블루스밴드 ‘정유천블루스밴드’ ‘써드스톤’ ‘리치맨과그루브나이스 ’ ‘서울상경음악단’를 초청해서 한국 블루스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 인천아웃백 게스트하우스(INCHEON OUTBACK GUESTHOUSE)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8401-8211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평시장역 2번출구 직진 후 스타벅스를 지나 횡단보도 옆 안경가게 좌회전 후 세븐일레븐 편의점 건물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다.

⊙ [백년가게]복화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03-9725
현재 대표의 할아버지인 화교 1세대 이복충 대표님, 2세대 이본위 대표님에 이어 75년째 운영 중인 곳이다. 오래된 역사만큼 건물에서도 그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 시절 찾아와 짜장면을 먹던 손님들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어 자식, 손주들을 데리고 오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다.

⊙ 부평시장


- 홈페이지 : http://www.bptm.co.kr/
- 전화번호 :
부평시장 지하도 상가를 중심으로 6거리가 형성되어 있는 부평종합상가 뒤편에 부평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부평동, 부개동, 산곡동이 시장 주변에 모여 있는 부평의 최대 상권지이다.
부평 깡시장이라고도 불리는데 시장터가 만들어진 전통 재래시장이 아닌 골목길에 여러 노포들과 가게들이 성업하면서 시장 길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 아우라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현대식으로 잘 지어진 건물의 외관과 깔끔한 내부가 돋보이는 메기 매운탕 전문점이다.
매운탕의 맛도 유명하지만 매운탕을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보리새우를 가득 넣어 시원한 맛의 매운탕이 식탁의 불판 냄비에서 끓을 때 손님이 수제비를 직접 떠서 원하는 만큼 넣을 수 있어 먹는 재미와 맛이 있다. 매운탕 함께 메기 튀김도 인기다.

⊙ 테마의거리상점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인천 1호선 부평역 앞의 최대 상권이다.
부평역과 연결된 부평 중앙 지하상가와 육거리 부평시장 지하도 상가, 그리고 오거리 굴다리 까지를 일컫는다.
사거리, 오거리, 육거리가 말해주듯 부평 인근에서 이 지역으로 몰려들 수 있는 여러 길을 가지고 상권이 발달했다. 다양한 업종의 점포 450여 개가 밀집해 있다. 부평 테마의 거리는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된 맛집들도 많다.

⊙ 채즈칩스 스토어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chazzchips
- 전화번호 :
평리단길 채즈칩스 스토어는 힙한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힙한 감성의 소품샵이다. 다양한 감성으로 꾸며진 공간은 힙한 느낌의 포토존으로 인기있다. 특이하고 예쁜 아이템들이 가득하니 한 번쯤 들려 구경해 보는 것도 좋다.

⊙ 오구당당 부평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오구당당 부평본점은 우렁쌈밥 전문점이다. 지하철 1호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 부평역 5번 출구에서 부평시장역방향으로 약 380미터 거리에 있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맛집으로 상가 건물 1층에서 1990년대부터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지만 매장 내부는 깔끔하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을 선택할 수 있고 대표 메뉴는 훈제육우렁쌈밥, 직화불곱창우렁쌈밥 등이 있다. 이외에도 매콤철판낙지볶음, 치즈직화제육, 소불고기+우렁쌈밥 등이 인기다 근처에 부평깡시장, 부평공원, 부평해물탕거리 등이 있어 식사 전후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면박사가야밀면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ysyoung2004
- 전화번호 :
면박사가야밀면은 서울지하철 7호선 굴포천역 6번 출구 갈산중학교 인근에 있다. 주차는 건물 옆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로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대중교통 연계도 좋아 접근성이 좋다. 이곳은 주문과 동시에 생면을 뽑아 만드는 밀면 전문점이다. 가족끼리 운영하는 곳으로 외관은 조금 오래된 듯 보이나 안은 깔끔하게 리모델링되어 있다. 밀면 육수는 소뼈의 양을 줄이고 그 대신 감초, 계피, 당귀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다. 이외 천연 조미료, 양파, 마늘, 생강 등 총 30가지를 24시간 이상 불에 고아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의 맛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석에서 뽑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은 식감을 돋운다. 대표 메뉴는 물밀면과 비빔밀면이다. 식당 인근에 굴포천먹거리타운, 삼산월드컨벤션센터, 부평역사박물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참새초밥 부평점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chamsae_chobab
- 전화번호 :
참새초밥은 인천지하철 1호선, 서울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 4번 출구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과 신트리공원 앞에 있다. 매장에는 전용 주차 공간이 없다. 부평구청이나 매장 앞 북구도서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하는 초밥 전문 일식집이다. 매장 안이 협소해 일행 수에 따라 입장이 늦어질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눈꽃연어초밥, 새우튀김소바, 연어한상세트다. 이외 오늘의 초밥, 연어 반 광어 반 초밥이 인기 메뉴다. 식당 인근에 부평신트리공원, 굴포먹거리타운, 부평역사박물관 등이 있어 식사 전후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대왕김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왕김밥은 인천시 부평동에 있는 김밥 맛집이다. 떡볶이, 순대, 어묵, 잔치국수 등 다양한 분식류가 있지만 김밥을 먹거나 포장하려는 손님들이 대부분이다. 지하철 1호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을 이용한다면 부평역 5번 출구로 나와 부평시장 방향으로 500m 거리에 있다. 생활 속 달인을 찾는 TV 프로그램에 김밥 달인으로 소개되면서 더욱 유명해진 대왕김밥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고 본관에서는 포장만 가능하고, 별관에서는 먹으면서 포장도 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깔끔한 입식 테이블로 꾸며 놓았다. 대표 메뉴는 소고기김밥, 참치김밥, 우엉김밥, 치즈김밥 등이 있다. 인근에 부평시장, 부평공원, 부평해물탕거리가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고 나들이 떠나기 전 포장하려는 손님들도 줄을 잇는 부평의 대표 김밥집이다.

⊙ 별미칡냉면원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별미칡냉면원조는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에 있는 냉면집이다. 서울 지하철 7호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을 이용 부평구청 역 3번 출구로 나오면 가깝다. 매장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만차 시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건물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부평에서 칡 냉면 잘하는 맛집으로 식당 내부는 넓은 좌식으로 되어 있고 단체의 가벼운 모임이나 가족 외식하기 알맞다. 메뉴는 물칡냉면과 비빔칡냉면 뿐이고 함께 먹으면 좋은 물만두가 있다. 포장과 배달도 가능(배달비 별도) 하다. 식당 주변에는 굴포먹거리타운, 부평신트리공원, 부평깡시장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부흥기사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흥기사식당은 인천시 부평구 부광 초등학교 인근에 있는 기사식당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면 부평시장역에 하차, 1번 출구로 나와야 가깝다. 도심 번화가에 있다 보니 자차보다 대중교통이 빠르지만, 택시나 자동차로 이동했다면 식당 주변에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잠시 주차할 수 있다. 부평에서 유명한 기사식당으로 매장은 상가 1층에 있다. 내부는 좌식과 입식으로 되어 있고 주메뉴는 삼겹살, 돼지불백, 제육볶음, 부대찌개 등이다. 상차림은 가정식 백반 느낌으로 기사님들은 물론 인근 주민들도 많이 찾는다. 부평깡시장, 굴포먹거리타운, 부평공원, 부평해물탕거리가 있어 연계 관광도 가능하다.

⊙ 스시애 2호점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hso386
- 전화번호 :
스시애는 인천지하철 1호선 부평시장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회전 초밥 뷔페이다. 전용 주차장이 없지만 전철역과 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자동차 이용 시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무한리필 초밥집으로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스시애는 상가 건물 2층에 있고 내부는 깔끔하고 은은한 인테리어로 꾸며 놓았다.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맛볼 수 있는 뷔페로 이용 시간은 60분으로 제한하고 있다. 6인 이상은 예약을 추천한다. 식당 인근에는 부평깡시장, 부평공원, 부평해물탕거리, 부평문화의거리, 부평지하상가가 있어 식사 전후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롯데마트_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께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2012년 시작한 양식당이다. TAPAS가 맛있으며, 스페인 요리와 이탈리아 요리를 하는 서유럽 골목 어딘가 있을 '법'한 작은 식담 겸 주점이다.
인천에 특색 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로, 오랫동안 부평의 평리단길을 지켜온 가게이다. 정통 스페인 요리인 빠에야, 감바스 등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타파스까지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스페인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다.

⊙ 모다아울렛 부평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JD스포츠 부평중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동일부평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아트박스 부평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하이마트 부평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KK부평지점(금강_금강제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ABC마트 GS인천부평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하이마트 삼산롯데마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삼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하이마트부평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부평대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엘지베스트샵 부평사거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취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22-5002
매일 신선한 야채와 해물로 손님상에는 신선함 만을 올리는 업소가 바로 '취선'이다. 칠리소스와 새우를 뜨겁게 달궈진 철판에 얹어 깊은 맛을 내 남녀노소와 외국인 모두의 입맛에 맞는 철판 간소대하와 부드러운 닭고기 살을 튀겨 상큼한 레몬소스를 얹어서 만든 닭고기 레몬소스는 이 집의 인기 메뉴이다.

⊙ 대하해물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18-1175
해물요리 전문점으로 일반 상차림에 나오는 찬이 새우장, 간장게장으로 꽤 괜찮은 수준이라 구미가 당긴다.

⊙ 동해해물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2-514-5649
부평 해물탕 거리에 위치한 해물요리 전문점으로 깔끔하고 드넓은 실내를 자랑한다. 해물탕 주문이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홍합탕이 제공되어 식전 대기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해물탕의 칼칼한 맛은 물론이거니와 양 또한 푸짐하므로 인천에 간다면 들러볼 맛집으로 추천한다.

⊙ 부평 해물탕거리


- 홈페이지 : 인천투어 http://itour.incheon.go.kr
- 전화번호 :
지금으로부터 약 30~40년 전에 3곳으로 시작한 부평5동 해물탕거리가 이제는 10여 곳으로 늘어나 성업 중이다. 바지락, 소라, 조개류, 낙지, 굴, 홍합, 새우, 주꾸미, 꽃게 등 다양한 해물과 함께 미나리와 콩나물의 향이 어울려 한 상 차려진다.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은 집집마다 다른 육수 맛에서 차이가 난다. 미나리와 콩나물은 그 향만 우러날 정도로 조금 들어가고 해물이 대부분이다. 80년대 역시 지금처럼 차가 많아 길이 막히지 않을 때는 서울 손님이 현지 손님보다 더 많을 정도로 잘 알려진 해물탕 거리였다.
이곳의 해물이 신선한 이유는 매일 아침 가락동시장 등에서 재료를 사오는데 또 주인만 아는 육수의 맛도 해물탕 맛의 비결이다. 맵게 먹고 싶은 사람은 음식을 주문할 때 맵게 해달라고 말하면 되고 해물류의 탕과 찜이 전문이며 어떤 집은 해물과 누룽지탕을 혼합한 '해물 누룽지탕' 등을 개발해 새로운 입맛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