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자연과 문학을 만나는 춘천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8.
728x170

자연과 문학을 만나는 춘천 여행

춘천은 문학, 자연,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여행지를 품고 있다. <봄·봄>, <동백꽃>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익숙한 김유정 대표작의 실제 배경이 되어준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부터 최근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는 제이드가든수목원과 대한민국 최고의 테마 여행지로 손꼽히는 남이섬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킬 요소가 가득하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김유정문학촌

김유정문학촌

- 코스개요 : 김유정문학촌에는 마을의 지도와 함께, 각각의 장소가 배경이 된 작품 설명이 명시된 안내판이 있다. 저 뒷산은 <동백꽃>의 배경이 되었고, 이 물레방아는 <산골나그네>의 그 물레방아고, 저 위의 집은 <봄봄>의 장인 김봉필의 집이라는 안내판을 들여다보고 있자면 실레마을 전체가 김유정 작품의 산실이자 그 현장이란 것을 실감하게 된다.






구곡폭포

구곡폭포

- 코스개요 : 봉화산 근처 아홉 구비를 돌아 떨어지는 50m의 웅장한 물줄기가 장관인 구곡폭포는 1981년 2월 13일 춘천시 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2,423㎢이다. 구곡폭포 매표소에서 걸어서 약 20여분 거리에 폭포가 나타나는데 그 높이와 웅장함이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져 있고 기괴한 암석으로 이루어진 하늘벽 바위 등은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점심식사(경강막국수, 명물닭갈비)

경강막국수

- 코스개요 : [경강막국수]

이곳 경강막국수집은 수육과 막국수만 전문으로 하는데도 항시 손님들로 붐빈다. 여타 막국수집과는 달리 100% 메밀로만 막국수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집의 최대 특징이라면 절대 미리 면을 만들어 놓거나 수육을 썰어 놓지 않는 다는 것. 주문을 받고서야 양 만큼의 면발을 바로 뽑아내고 수육을 썰어낸다.


[명물닭갈비]

명물닭갈비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는 닭갈비골목에서 유일하게 주류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다. 매콤한 닭갈비에 술이 한잔 생각날 때는 명물닭갈비를 찾으면 될 것이다.





제이드 가든 수목원

제이드 가든 수목원

- 코스개요 :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 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가든 등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남이섬 종합휴양지

남이섬 종합휴양지

- 코스개요 :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다.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1916~2006)이 토지를 매입, 모래뿐인 불모지에 다양한 수종의 육림을 시작하였다. 1966년 경춘관광개발주식회사를 설립, 종합휴양지로 조성하여 오던 중, 90년대 말 금융위기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자 2000년 4월 주식회사 남이섬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관리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