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정선군][힐링 추천 코스] 향긋한 봄을 먹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4.
728x170

향긋한 봄을 먹다.

정선아리랑에도 등장하는 곤드레는 정선을 대표하는 봄나물이다. 5월 정선은 산나물이 지천이다. 산비탈을 일군 산밭에 곤드레, 곰취, 산마늘, 참나물, 취나물 등이 흔하게 자라고, 정선장터에는 다양한 곤드레가 나온다. 5일장 뿐 아니라 상설시장도 있으니 나물 구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시장에는 정선에서 난 각종 농산물은 물론 먹거리 골목이 조성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야외 공연장에서는 장날마다 하루 두 차례 <아리랑> 공연이 약식으로 펼쳐진다.
※ 소개 정보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강원랜드(숙박)

강원_정선_강원랜드호텔01 - 홈페이지 : https://www.high1.com/www/index.do
- 전화번호 : 1588-7789
강원도 정선 백운산 일대 청정고원지대에 자리 잡은 하이원 그랜드 호텔 메인타워는 일상에서 벗어나 대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환상적인 곳이다.
5성급으로 지정받은 호텔 서비스, 국내 유일의 내국인이 출입할 수 있는 카지노 시설, 골프장과 스키장이 한데 어우러진 하이원 그랜드 호텔 메인타워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종합리조트로서 레저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하이원 그랜드 호텔 메인타워는 최고의 서비스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탠다드룸에서부터 최고라 자부하는 프레지덴셜룸까지 다양한 스위트룸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성을 다한 객실들로 꾸며져 있다. 넓은 객실과 고품위 인테리어, 탁 트인 조망과 최고급 서비스, 5성급 호텔이 드리는 격조 높은 휴식으로 삶의 품격까지 높여준다.
강원_정선_강원랜드호텔02
강원_정선_강원랜드호텔03
강원_정선_강원랜드호텔04
강원_정선_강원랜드호텔05




정암사

정암사 - 홈페이지 : http://www.jungamsa.com
정선여행 https://www.jeongseon.go.kr/tour
고한읍에 위치한 정암사는 삼국시대 자장율사가 창건한 고찰이다. 함백산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다. 일주문으로 들어서면 축대 위에 단단하게 선 육화정사와 목우당, 범종루가 차례로 나타난다. 그리고 열목어 서식지인 좁은 물길 위로 놓인 극락교를 건너면 적멸궁과 수마노탑이 위치한다. 유홍준 작가가 <나의 문화답사기>에서 극찬한 공간 배치다. 특히 적멸궁과 그 뒤편 산기슭에 우뚝 선 수마노탑을 마주하면 그 말을 실감할 수 있다. 정암사 적멸궁은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의 하나다. 자장율사가 수마노탑에 부처의 진신사리를 모신 후 이를 참배하려 세웠다. 그런 까닭에 법당 안에는 불상이 없다. 적멸궁과 더불어 수마노탑이 특별한 가치를 가지는 것도 그 때문이다. 수마노탑은 국보로 정선을 대표하는 불교 문화재다. 약 10분 정도 산길을 올라야 볼 수 있다. 짧은 수행의 구간이다. 약 9m 높이의 모전석탑으로 규모가 크지 않지만 균형 잡힌 형체가 빼어나다. 전탑 특유의 가지런함을 뽐낸다. 수마노탑 앞에서는 발아래 정암사 경내가 내려다보인다. 잠시 수행하듯 마음을 다스려 머물다보면, 산중에 포근히 안긴 사찰 풍경이 마음에 평안을 선물한다.

정암사 수마노탑 1
정암사 수마노탑 2
정암사 수마노탑 3
정암사 수마노탑 4
정암사 수마노탑 5
정암사 수마노탑 6
정암사 수마노탑 7
정암사 수마노탑 8
정암사 수마노탑 9
정암사 수마노탑 10
정암사 수마노탑 11
정암사 수마노탑 12




정선 아리랑시장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jungsun_mk
정선5일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이다. 끝자리가 2, 7일인 날에 열리는데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여행자들로 가득 찬다. 하지만 그 출발은 복작복작한 시골 오일장이었다. 지역 주민이 산나물과 농산물, 생필품 거래가 주를 이뤘다. 정선의 석탄 산업이 번성하며 한창 붐비다가 석탄 산업의 쇠퇴와 함께 한동안 침체기를 겪었다. 그러다 지난 1999년 정선오일장 관광열차(현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와 함께 부활했다. 정감 넘치는 시골 장터로 떠나는 기차 여행이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했다. 정선아리랑의 고장이라는 사실 또한 한몫했다.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또한 시장의 흥을 더했다. 특히 정선만의 지역 먹을거리가 매혹했다. 쌉싸래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곤드레밥,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수부꾸미, 후루룩 콧등을 칠 정도로 소리 내며 먹어야 맛있는 콧등치기 등 하나하나 열거하면 끝이 없다. 덕분에 미식 웰니스의 진수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봄날의 곰취나 참나물, 여름 찰옥수수, 가을 머루 등 계절 특산물이 가득해, 농산물 쇼핑에도 제격이다. 오일장이나 주말장(토요일)에 맞춰 찾으면 좀 더 진한 시장 풍경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상설장인 정선아리랑시장이 있어 언제 찾아도 정선 재래시장의 정감이 넘쳐난다. 동문 쪽에 위한 청년시장 청아랑몰도 들러볼 만하다.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2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3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4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5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6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7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8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9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0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1




삼탄아트마인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14 - 홈페이지 : http://www.samtanartmine.com
- 전화번호 : 033-591-3001
삼탄아트마인은 1964년에서 2001년까지 삼척탄좌가 있던 자리다. 그 터 위에 옛 폐광의 흔적을 보존하며 문화 예술의 가치를 입혔다. 그래서 그 이름 안에 ‘아트(예술 art)’와 마인(광산 mine)이 공존한다. 제일 먼저 만나는 장소는 삼탄아트센터 본관이다. 과거 삼척탄좌 시절 사무공간과 광원들의 공동 샤워실, 수직갱을 움직이던 운전실이 있던 장소다. 이를 활용해 레지던시룸, 현대미술관 CAM1, 삼탄아트마인 자료 등으로 꾸몄다. 그 가운데 옛 광원이 몸을 씻던 샤워장과 장화를 씻던 세화장 등은 마인 갤러리로 변신했다. 덕분에 아주 특별한 전시 풍경을 연출한다. 레일바이뮤지엄 또한 삼탄아트마인의 자랑이다. 외부에서 진입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53m의 권양기가 위치한 건물이다. 권양기는 광원들이 지하 탄광으로 이동할 때 사용하던 산업용 엘리베이터다. 건물 내부는 당시의 현장을 그대로 보존해 옛 삼척탄좌의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야외공원에는 탄광의 기계 제작 공장동을 개조한 레스토랑 823L, 중앙압축기실로 쓰이던 원시미술박물관이 위치한다. 옛 탄광과 예술의 조화가 절묘해 현재와 과거의 시간을 넘나드는 듯하다.

* 소장품 현황 :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모든 미술품 컬렉션, 그림 조각 등 10만 점 이상 소장
* 할인정보 : 광부, 지역 할인, 유공자 50% 할인, 프로모션 30% 할인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9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11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14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12
삼탄아트마인 2021 촬영 5
삼탄아트마인 2021 촬영 7
강원_정선_폐광 문화단지_삼탄아트마인 8
삼탄아트마인 2021 촬영 3
삼탄아트마인 2021 촬영 4
삼탄아트마인 2021 촬영 6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