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연천군][힐링 추천 코스] '연천 1급수' 계곡 따라 강 따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9. 15.
728x170

'연천 1급수' 계곡 따라 강 따라

지장봉(877m)이 원류인 이 폭포는 한탄강 서쪽에 깊숙이 자리해 있다.
높이 약 18m의 폭포가 이루어내는 맑고 시원한 시냇물과, 주변의 울창한 수풀로 경치가 좋다. 특히 여름과 가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3.26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열두개울

- 홈페이지 : https://www.yeoncheon.go.kr/tour/index.do
열두개울은 기암절벽과 맑은 계곡이 손잡고 선경을 빚는다. 선녀바위, 무장소, 보안소,만장바위, 평바위, 도라소, 돌묵소, 봉바위, 쌍무소, 용수골소 등의 명소가 10리에 걸쳐 펼쳐진다.옛날, 다리가 없던 시절에 법수동에서 덕둔리로 가려면 열두차례나 개울(산내천)을 건너야 했다고 한다. 지금은 5개의 다리가 놓이고 길이 뚫려 교통이 편리해졌지만 '열두개울' 이라는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다. 인근에는 1992년 12월에 온천지구로 지정받은 포천시 소재 신북온천이 있다.





한탄강 오토캠핑장

- 홈페이지 : https://yccs.or.kr/sisul/sisul_01_2/
국민들의 여가활동 및 자동차를 이용한 레저활동 증가 등 국민의 관광형태 변화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며 특색있는 다목적캠핑장(오토캠핑장)이다.

* 자동차야영장 - 한탄강이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위치에 자리잡은 자동차캠프장은 86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분전함 및 공동취사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 캐라반 -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한탄강 캐라반은 국내 최고의 캠핑트레일러 4인용과 6인용을 배치하였다. 고급 콘도시설에 뒤지지 않는 내부시설과 한탄강의 절경을 함께 누릴수 있다.





재인폭포

경기_연천_우리나라 7번째 국가지질공원, 경기 연천군의 지질 명소 탐방!08 - 홈페이지 : 한탄강 지질공원 http://www.hantangeopark.kr/
연천군 문화관광 https://www.yeoncheon.go.kr/tour/index.do
재인폭포는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오래 전부터 명승지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재인폭포는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하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으로 쏟아지는 것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또한, 재인폭포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어름치와 멸종위기종인 분홍장구채 등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폭포의 이름과 관련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도 전해오고 있다.
재인폭포에서는 다양한 현무암의 특징들을 관찰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주상절리를 비롯하여 하식동굴과 포트홀, 가스튜브 등을 볼 수 있다.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폭포는 계속해서 폭포 아래를 침식시켜서 수심 5m에 달하는 포트홀을 만들었다. 포트홀이란 하천에서 암석의 오목한 곳이나 깨진 곳에 와류(물이 회오리 치는 현상)가 발생하여 깊은 구멍이 생겨난 것을 말한다.

<출처 : 한탄강지질공원>





동막골유원지

- 홈페이지 : https://yeoncheon.go.kr/tour/index.do
https://www.yccs.or.kr
서울에서 두시간 거리에 있는 동막계곡은 수도권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아 당일치기로 호젓한 피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어른 허리 깊이의 소가 군데군데 있어 가족끼리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알맞고 계곡 주변에 기암괴석과 자연림이 아우러져 자연의 신비함을 더해준다. 또한 동막리 남쪽에 깊이 16m 높이 2.2m의 천연동굴이 있다. 여름철에는 얼음이 녹지 않을 정도로 찬공기가 흘러나와 추운 겨울을 연상케하고 반대로 겨울철에는 얼음이 얼지 않고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솟아오르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는 곳이다. MBC TV 드라마 왕초에서 김춘삼이 움막식구인 거지들과 함께 인민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인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면적 약 571,211㎡, 길이 7km)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