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대구][도보 추천 코스] 마치 야간 비행에 나선 비행사가 된 기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3.
728x170

마치 야간 비행에 나선 비행사가 된 기분

앞산은 앞산공원을 비롯해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대구 시민들이 즐겨찾는 휴식처다. 특히 시내 전체를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는 앞산전망대는 대구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으뜸 명소다. 마치 파노라마를 펼쳐놓은 듯 어느 때 찾아도 가슴 벅찬 도시의 전경을 선물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3.7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이월드

이월드

- 홈페이지 : 이월드 http://www.eworld.kr
* 유럽식 도시공원, 이월드(구 우방타워랜드)

이월드는 1987년 10월 타워건립 및 종합테마파크 조성공사 재 착공을 시작으로 1993년 종합 테마파크 마스트플랜을 확정한 후 1995년 3월 개장한 폭포, 분수, 조명, 꽃으로 장식된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전시. 예술공간, 깔끔한 식당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월드에는 각 테마별로 광장을 만들어 방문객으로 하여금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표소를 거쳐 들어서는 입구에 진입광장, 랜드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광장, 어린이들의 놀이터 어린이광장, 젊은이들을 위한 공간이 영타운광장 등이 대표적인 광장이다.

* 83타워(구 우방타워)개괄 현황

83타워랜드에는 전망대, 디지털 체험관, 기획전시관 등의 교양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오락실 등의 놀이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랜드 내에 회전레스토랑, 스카이라운지 등 5개의 식음시설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수성유원지

수성유원지

- 홈페이지 : http://www.suseong.kr/tour/index.do
수성유원지는 범물동 용지봉(629m)에서 북서부로 뻗어 내린 줄기의 하부에 위치하여 주변의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을 끼고 자연의 경관미를 이루고 있다. 1925년에 조성된 수성못을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며 저수량도 70만에 달하고 21만 8000㎡의 면적에 못 둘레도 2,020m에 이른다. 수성못은 1925년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 공급용으로 조성된 인공 못이었다. 지금은 수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 연중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고있다. 수성못 주변에는 벤치와 수목, 산책로 유람선 선착장,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등의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어우러져 유원지를 형성하고 있다. 보트놀이와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성못과 어린이 놀이터, 두산폭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적격이다. 2007년 9월 설치된 영상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일 4회에 주간, 야간 공연을 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

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

- 홈페이지 : 대구 문화관광 https://www.daegu.go.kr
대구시 남구에는 해발 660m의 앞산이 솟아있다.
앞산은 좌우로 산성산(653m), 대덕산(546m)을 거느리고 있다. 이들 세 산 줄기의 북쪽 계곡에 조성된 공원이 앞산공원이다.1970년부터 공원으로 개발해왔고 1981년부터 다시 10년 계획으로 개발되었다. 대구시에서 가장 큰 도시자연공원으로 508만 평에 이른다. 정상 부근까지 총연장 790m의 케이블카가 운행되며, 산기슭에는 궁도장, 승마장, 수영장이 있고, 시조작가 이호우 시비와 1979년에 지어진 낙동강 승전기념관도 있다. 큰골 대덕동산은 조경시설이 훌륭하여 가족 단위 나들이 및 청춘남녀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 대구앞산공원 산책로 *

대구앞산공원에는 대구 시민들의 여가공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대구앞산공원을 시작으로 앞산과 연계된 산책로와 대구앞산공원에서 산성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그리고 대덕산과 연계된 산책로가 있다. 이렇게 다양한 산책로는 각각 2km에서 4km에 이르기 때문에 취향과 체력에 따라 산책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케이블카를 타고 앞산전망대에에 올라가면 눈앞에 펼쳐지는 대구 경치를 볼 수 있다.





안지랑 곱창골목

- 홈페이지 : http://tour.daegu.go.kr/kor/index.do
대구광역시 남구의 안지랑 오거리에서 앞산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에 형성된 안지랑 시장은 화려한 명성을 뒤로 하고 최근 양념 곱창집이 들어차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1979년 경 안지랑 시장 쪽에 충북식당을 시작으로 1998년 IMF이후 생계유지 업소가 늘어나기 시작해 오늘에 이르렀다. 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휴식처이자 최근엔 젊은층이 주도하는 젊음의 거리로 발전하였으며, 201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 선정된 바 있다.





대구 서문시장

대구 서문시장

- 홈페이지 : http://smmarket.modoo.at
야시장 http://www.nightseomun.com
1920년대에 천황당지(天皇堂池)를 매립하여 지금의 장소로 이전한 대구 큰 장이라고 했던 서문시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선시대 3대 시장 이라면 대구, 평양, 강경 등 세 군데 시장을 말했다. 대구 성곽의 서쪽에 있었기 때문에 서문시장이라 명하였고 처음에는 성곽에서300m 정도의 거리인 지금의 시장북로 본전커피숍 주위 오토바이 골목일대가 시장이였으며 매월 2일과 7일 개장 했다고 한다. 홍두깨전, 닭전 골목이름이 지금까지 남아 있다. 섬유관련 품 목이 주종을 이루며 주단, 포목, 메리야스, 공예품, 남녀의류, 그릇, 건해산물등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푸근한 인심이 살아 있으며 냉난방시설, 대형주차장등 이 편리하게 갖추어져 있다.
서문야시장의 시그니처 메뉴는 대구의 소울푸드 막창을 컵에 담아 소량 판매하는 컵막창이다. 무를 얇게 썰어 떡볶이국물을 우려낸 무떡볶이와 영국 전통음식에서 착안한 쉬림프 앤 칩스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 야시장 운영시간
* 일/화/수/목 19:00~22:30
* 금/토 19:00~23: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김광석 길(김광석다시그리기길)

김광석 길(김광석다시그리기길)

- 홈페이지 : 대구 관광https://tour.daegu.go.kr
중구 문화관광https://www.jung.daegu.kr
※ 19_20 한국관광 100선 ※
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 2010년 '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하기 시작한 김광석 길은 중구청과 11팀의 작가들이 참여하였다.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그려졌다. 매년 가을에는 방천시장과 동성로 일대에서 '김광석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故 김광석을 추억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