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원주시 - 치악산황둔청소년수련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5. 9.
728x170

치악산황둔청소년수련원

- 홈페이지 : http://pinocchiotc.modoo.at/
황둔자연휴양림은 치악산 줄기에 위치하여, 드넓은 대지와 산림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편의 시설과 자연환경으로 가족여행, 친목단체, 기업연수, 교회수련, 학생수련 및 수학여행, MT, OT 등의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숲체험, 압화체험, 황둔찐빵만들기 체험, 황토염색, 나뭇잎판화, 나무 핸드폰 고리만들기 등의 다양한 자연체험활동을 통하여 ‘숲과 자연을 사람에게’라는휴양림의 모터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차령산맥의 한 봉우리인 치악산은 최고봉인 비로봉(1,288m)을 중심으로 삼봉, 향로봉, 남대봉, 천지봉 등 1,000m가 넘는 봉우리가 병풍처럼 남북으로 걸쳐 있다. 주봉인 비로봉에서 남대봉까지 남북으로 뻗은 치악 능선은 14km에 달하며, 총 면적 182.09㎢로 1984년에 국립공원이 되었다.
예로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등 신라 천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적악산으로 불리우다 꿩의 보은전설이 연유되어 치악산이 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소야1길 88
※ 소개 정보
- 수용인원 : 최대 600여명
- 체험안내 : 수련활동, 체험활동(목재체험/밭갈기체험/숲체험/찐빵만들기체험 등)
- 문의 및 안내
033-764-3007
- 주차시설 : 주차가능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화장실 : 있음
- 이용가능시설 : 휴양림 본관/별관, 낙엽송동, 잣나무동, 청소년 수련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