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국제가야금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26.
728x170

의정부 국제가야금축제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로 1
- 행사 일정 : 2022-09-23 ~ 2022-09-24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82-4470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는 가야금 음악의 전승 발전과 국제화 및 전통예술 활성화를 통해 문화도시로서 의정부의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전통예술축제의 대표 브랜드로 발전시켜나감과 동시에 경기북부 문화예술 축제의 모범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는 가야금 경연을 중심으로 하되, 세미나 및 공연이 결합된 양식으로 기획되었고, 가야금 음악 전통의 역사화 및 창작화, 의정부 문화의 특색화 및 전통의 지역화를 모색하여 일회성 축제에서 벗어나 전통예술 축전의 전형 창출을 기도하고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
- 주최자 정보 : 의정부문화재단, (사)가야금산조진흥회, 예가회
- 주최자 연락처 : 02-582-4470
- 주관사 정보 : 의정부문화재단, (사)가야금산조진흥회, 예가회
- 주관사 연락처 : 02-582-4470


 




행사소개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는 가야금 음악의 전승 발전과 국제화 및 전통예술 활성화를 통해 문화도시로서 의정부의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전통예술축제의 대표 브랜드로 발전시켜나감과 동시에 경기북부 문화예술 축제의 모범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는 가야금 경연을 중심으로 하되, 세미나 및 공연이 결합된 양식으로 기획되었고, 가야금 음악 전통의 역사화 및 창작화, 의정부 문화의 특색화 및 전통의 지역화를 모색하여 일회성 축제에서 벗어나 전통예술 축전의 전형 창출을 기도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