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태백시][가족 추천 코스] 안전을 체험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3.
728x170

안전을 체험하다.

태백 장성지구에 있는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은 학습이 아닌 체험이다’를 모토로 세운 안전 체험 테마파크다. 산불체험관, 설해체험관, 풍수해체험관, 지진체험관, 대테러체험관 등 다섯 가지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교육과 체험이 진행된다. 소방안전교육은 소화기체험, 심폐소생술을 자세해 배워볼 수 있는 실전체험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8.18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태백 상장동 벽화마을

태백 상장동 벽화마을

태백시 상장동에 위치한 탄광이야기 마을(남부마을)은 2011년 태백시 뉴빌리지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래 이제까지 마을주민들의 인력봉사 자진참여, 재능기부를 통한 주민주도형으로 이루어진 마을이다. 골목 골목마다 분위기가 살아나면서 칙칙했던 마을의 분위기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사랑의 연탄그리기 대회라는 학생 및 가족이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도 하였다. 코레일에서는 2013년 4월 12일부터 중부내륙권 관광전용열차의 운행을 시작하였다. 시속165km의 속도로 중부내륙권 관광열차를 타고 벽화마을로 갈 수 있다.





황지연못

황지연못

- 홈페이지 : 태백문화관광 http://tour.taebaek.go.kr
낙동강 1,300리의 발원지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이못에서 솟아나는 물이 드넓은 영남평야를 도도히 흘러가게 된다. 연못의 둘레가 100m인 상지와 중지, 하지로 구분되며 1일 약 5,000톤의 물이 용출되어 상수도 취수원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이곳에 살던 황부자가 시주를 요하는 노승에게 시주 대신 두엄을 퍼 주어 이에 천지가 진동하면서 집터가 연못으로 변했다는 전설이 깃들어 있는 이곳은 한국명수 100선 중의 한 곳이기도 하다.





황지 자유시장

황지 자유시장

1971년에 처음 세워진 황지자유시장은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점포수 약 170여 개의 재래시장으로, 고원지대에서 자라 태백지방의 고유한 특산물인 품질 좋은(당귀,천궁등),각종 버섯류와 인근 동해안에서 잡은 싱싱하고 맛좋은 생선과 과일, 잡화, 의류,신발 등 모든 공산품을 갖추고서 소비자들을 맞이하는 곳이다. 또한 태백시내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태백의 관광명소인 황지연못과는 걸어서 2분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아 태백시민과 태백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65세이프타운

365세이프타운

- 홈페이지 : https://www.taebaek.go.kr/365safetown/index.do
세계적으로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 등 대형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이다. 이는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Edutainment 시설이다.365세이프타운은 3D, 4D로 실감나는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장성지구(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와 트리트랙, 짚라인 등 야외체험시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중앙지구(챌린지월드), 그리고 실제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기관인 철암지구(강원도 소방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 홈페이지 :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http://www.paleozoic.go.kr
전국에서 유일하게 고생대 지층 위에 건립된 고생대를 주제로 한 전문박물관이다.고생대에 살았던 동식물의 화석과 모형, 당시 지층의 암석들이 전시되어 있다. 고생대의 바다 환경에서 생존했던 해양생물을 화려한 영상으로 볼 수 있는 비디오영상실이 있으며 공룡과 암모나이트, 매머드 등 멸종 동물의 화석과 모형도 진열되어 있다. 실내체험장을 물론 야외체험장도 잘 조성돼 있으며, 근처 하천변에서 화석과 퇴적구조를 관찰하며 1억5천만 전의 지구를 흥미진진하게 체험할 수 있다.





구문소

구문소

- 홈페이지 : http://www.paleozoicgp.com/
태백관광 https://tour.taebaek.go.kr/tour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구문소 전기 고생대 지층 및 하식지형은 약 5억~4억4천만년 전인 전기 고생대 오르도비스기의 막골층(석회암)과 직운산층(셰일)이 드러나 있는 곳으로 막골층에는 건열, 물결흔, 스트로마톨라이트, 새눈구조, 생교란작용, 소금흔, 석고흔, 습곡 등의 퇴적구조가 잘 발달해 있으며 직운산층에는 삼엽충류, 완족류, 두족류, 복족류, 필석류 등 다양한 화석이 대량 산출 되고 있다 태백 구문소는 한반도의 지사(20~5억년)를 유일하게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지질학의 보고지이다

<출처 :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