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인천 중구 - 용유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0. 31.
728x170

용유도

 - 홈페이지 : 인천투어 http://itour.incheon.go.kr
면적 13.603㎢, 해안선 길이 48.2km의 섬으로, 영종도와 연륙교로 연결되어 있었으나 인천국제공항 건설을 위하여 부근의 신불도(新佛島), 삼목도(三木島), 영종도(永宗島)와 함께 간척사업으로 하나가 되었다. 주변 섬으로는 대무의도(大舞衣島), 장봉도(長峰島), 모도(茅島), 시도(矢島), 신도(信島) 등이 있다.
용유도에는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을왕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왕산 해수욕장, 선녀바위 해수욕장, 마시안 해변 등이 서남쪽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8월초 해양축제와 물고기잡기 대회, 어패류 채취 등 온 가족의 자연학습장으로 좋다.
또한 2001년 인천국제공항개항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해상관광호텔이 들어서고 카지노, 호텔, 위락단지, 골프장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을 이용한 종합관광단지로 변모해 가고 있다.
용유도 해변은 먼 길을 마다하고 달려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바다다.
일찌감치 국민휴양관광지로 개발이 된 탓에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해질녁의 을왕해변은 전국 최고의 낙조를 감상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 용유도
※ 소개 정보
-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 문의 및 안내
032-760-7991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00:00~24:0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