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세종특별자치시 - 학림사(세종)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1. 3.
728x170

학림사(세종)

- 홈페이지 : 세종 행복나들이 http://www.sejong.go.kr/tour/index.do
학림사는 약 600년 전 서학산(捿鶴山) 학바위 밑에 처음 세웠다고 전해진다. 세월이 지나 절은 폐허가 되었으며, 1965년 4월 다시 절을 세워 안양사(安養寺)라고 이름 붙였다. 이후 1985년 대웅전과 요사를 중창하였고 절 이름을 학림사로 바꾸었다. 2000년 관음전을 개축하였고 2004년 화려하게 단청을 하였다. 경내에는 대웅전과 요사채 2동이 배치되어 있다.
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규모로서 둥근 주춧돌 위에 두리기둥을 세웠으며 다포형식에 팔작지붕이다. 내부에는 본존으로 석가불좌상, 좌우 협시보살로는 지장보살좌상과 관음보살좌상을 봉안하였다. 불상의 뒷면에는 후불탱화를 중심으로 독성탱화, 산신탱화, 칠성탱화를 배치하였다. 대웅전 앞에는 석등과 8각 7층탑이 세워져 있다. 요사채는 목조 기와집으로서 둥근 주춧돌 위에 두리기둥, 팔작지붕의 건물이다. 종무소로 사용되는 요사채는 정면 4칸, 측면 2칸 규모이고 승려들의 불법 정진과 수행에 관한 업무를 하는 인법당은 정면 5칸, 측면 3칸으로 되어 있다.
학림사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꽃으로 느낀다. 봄에 이 지역을 지나다가 멀리서도 꽃 향기에 취해 어느새 사찰로 들어가게 되는 그런 곳이다. 이 사찰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꽃을 만나게 된다. 아마도 철마다 이꽃 저꽃 피겠지만, 특히 봄철의 학림사는 꽃밭이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와룡로 353
※ 소개 정보
-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 문의 및 안내
044-867-2635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쉬는날 : 연중개방
- 이용시간
00:00~24:00


- 입 장 료 : 무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