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나홀로 추천 코스

[경기 광명시, 부천시, 서울 구로구][나홀로 추천 코스] 광명의 종합문화공간과 식물원에서 꽃구경하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3.
728x170

광명의 종합문화공간과 식물원에서 꽃구경하기

세계 최대 돔 경륜장 광명스피돔은 건축면적 12,000평, 연면적 23,000평으로 10,863석의 관람석이 있으며,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돔 경륜장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82km


 




광명스피돔

- 홈페이지 : 경륜경정사업본부 http://www.krace.or.kr
세계 최대 돔 경륜장 광명스피돔은 건축면적 12,000평, 연면적 23,000평으로 10,863석의 관람석이 있으며,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돔 경륜장이다. 경륜 선수의 헬멧을 형상화한 모던한 느낌의 비대칭 원형구조로 전면은 모두 은빛 유리로 채워져 있어 건축적 가치와 미학적 가치를 함께 지닌 대한민국 건축물의 새로운 상징이다. 4계절 내내 경륜 경기가 펼쳐지는 실내 경주장이며 국제사이클 연맹의 표준규격에 맞춰 설치하여 규모에서나 시설에서나 국제적으로 손색이 없는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더욱 세분화되고 고급화되는 고객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경주 관람실의 시설을 최고의 설비로 고급화하고, 다양하고 세심하게 분류 하였다. 일반석, 특화공간, 고품격 TV관전소, 회원실, 가족실에서 즐겁게 경주를 관람할 수 있다. 여가와 레저의 종합문화 구축을 위해 각 층의 식당별 컨셉을 차별화하고, 고품격의 인테리어로 마무리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한층 더 세심하게 배려했다.




온수공원

- 홈페이지 : 서울의 산과 공원 http://parks.seoul.go.kr/parks/
옛날 온수골에서 유래하였는데 이 지역 일대가 더운물이 나왔기 때문에 온수골이라 하였고, 궁동은 조선 선조의 일곱째 정선옹주가 이곳에 살던 길성군(吉城君) 권대임(權大任)에게 출가하여 살던 집이 여기에 있었으므로 궁궐 같은 큰집이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서울시의 남서 측 양천구와 구로구에 걸쳐 있고 시 외각으로는 부천시가 접하고 있으며 남쪽으로 경인국도 동쪽으로 남부순환로 북쪽으로 경인고속국도와 접하여 접근이 매우 용이하고 1971년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임상이 양호하며 식생이 다양하고 수목 등 식생이 잘 보존된 전형적인 자연상태의 공원으로 년 180,000여 명의 시민이 공원을 이용하고 있으며 등산로 주변에 약수터와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장, 의자 등 휴게시설과 철봉, 허리 돌리기 등 운동기구가 등산로 곳곳에 설치되어 많은 시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천식물원

- 홈페이지 : 부천 자연생태공원 http://ecopark.bucheon.go.kr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에 총면적 27.127㎡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의 온갖 희귀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식물들의 낙원이다. 식물원은 부천시의 상징인 복사꽃 모양을 형상화하여 유리온실로 건축하였으며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 식물관, 아열대 식물관, 다육 식물관, 자생 식물관 등 5개의 테마식물관과 중앙정원에 총310종 9,975본이 식재되어 있다. 주위의 숲과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살아 숨쉬는 자연학습의 장 및 인근 자연생태박물관, 어린이동물원과 함께 다양한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