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전라북도 부안군 - 청호저수지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2.
728x170

청호저수지

- 홈페이지 : http://tour.jb.go.kr/index.do
https://www.buan.go.kr/tour/index.buan
청호저수지는 계화도 간척지 평야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된 방대한 저수지로 그 물이 맑아 민물새우, 붕어 등 각종 담수어가 풍부하여 낚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잔잔한 호수의 수면을 가르며 어부들이 고기잡이 하는 정경과 함께 떠오르는 아침 해는 한 폭의 그림을 연상 시킬 정도로 아름답다. 들과 산, 바다가 어우러져 '살기 좋은 곳'이라는 명성이 잘 어울리는 부안에는 관광지가 많다.

*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유명 낚시터 *

특히 세계 최장으로 인정받은 33㎞ 새만금방조제가 완공되면서 매년 400만명의 관광객이 새만금방조제를 찾아 풍광을 즐기고 부안의 멋과 맛에 감탄하고 있다. 1968년 3월 착공돼 1971년에 완공된 청호저수지는 부안의 대표적인 저수지로 그 자체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고 주위에 수많은 관광지가 자리 잡은 데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유명 낚시터여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호수가에 있는 붕어찜 등 붕어요리 전문점은 빼놓지 말아야할 필수 코스다. 겨울에는 청둥오리, 가창오리, 흰뺨오리의 철새도래지다. 수 십 만 마리 철새가 군무를 펼치면 새삼 생태계의 신비를 생각하게 된다.

- 주소 : 전북 부안군 하서면 청호리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63-581-5114
- 쉬는날 : 연중개방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