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제주도 서귀포시 - 이승이오름 (이승악)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7.
728x170

이승이오름 (이승악)

이승이오름은 살쾡이를 닮아서 이승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지만 정확한 생김새를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능선에 울창하게 자라난 나무들 때문이다. 동쪽으로 움푹 파인 말발굽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봄철엔 진입로 2~3km가 벚꽃길로 이어진다. 벚꽃길을 구경하며 6분 정도 더 걸으면 정상으로 가는 길과 생태로 방면으로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편안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생태로를 따라 걷는 길을 추천한다. 계단이 없고 경사가 심하지 않아 어린이들과 함께 걷기에도 부담이 없다. 이승이오름 순환 코스는 들머리에서 제2코스 갈림길, 해그므니소, 정산 등반로 입구, 일본군 갱도 진지동굴, 화산탄, 삼나무 숲, 표고밭 입구를 지나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평범할 것 같은 이승이오름은 천혜의 비경을 숨겨 놓았다. 상류 부분에는 20m가 넘는 하천 절벽이 병풍처럼 막아서 있고, 그 아래 폭포가 되어 흘러내린 물이 깊이 3~5m의 소를 이루고 있다. 이곳이 바로 ‘해그므니소’이다. ‘해가 가려진’ 이란 뜻으로 소를 덮은 나무들이 빽빽하고 울창해 한낮에도 해를 볼 수 없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에 이르면 마치 깊은 원시림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 전망대에 오르면 한라산, 사라오름 등 예쁜 능선이 펼쳐진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천로 267-110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64-740-6000(제주관광정보센터)
- 주차시설 : 주차 가능(이승이 오름 탐방 휴게소 주차장, 오름 입구 주차 가능)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화장실 : 없음(오름 입구의 특산품 판매장 화장실 이용)
- 입 장 료 : 무료
- 주차요금 : 무료
- 이용가능시설 : 산책로 쉼터, 전망대, 공용주차장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