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철원군][힐링 추천 코스] 걷고 걸어 짜릿한 순간에 이르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8.
728x170

걷고 걸어 짜릿한 순간에 이르다

자연과 역사는 물론 짜릿한 레포츠까지 함께 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다. 사연 많은 사찰 도피안사를 둘러보며 우리네 역사와 현실을 두루 생각해보면 좋다. 예쁜 이름만큼 우아한 풍경을 선보이는 학저수지 둘레,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라 불리는 직탕폭포와 오르기만 해도 짜릿한 태봉대교 위 번지점프까지. 무료한 일상 탈출, 지금 시작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85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도피안사

- 홈페이지 : https://www.cwg.go.kr/tour/index.do
통일신라 경문왕 5년(865년) 도선국사가 높이 91cm의 철조비로사나불좌상을 제조 철원읍 율리리에 소재한 안양사에 봉안하기 위하여 여러 승려들과 같이 가다가 잠시 쉬고 있을 때 이 불상이 갑자기 없어져 그 부근 일대를 찾다가 현위치에 그 불상이 안좌한 자세로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 자리에 조그마한 암자를 짓고 이 불상을 모셨다 한다. 당시 철조불상이 영원한 안식처인 피안에 이르러렀다 하여 절이름이 도피안사로 명명되었으며 절내에는 도선국사가 제조한 국보 제63호인 철조비로사나불좌상과 보물 제 223호로 지정된 높이 4.1m의 화강암 재료로 된 3층 석탑이 보존되어 있다. 전에는 민간인출입통제구역으로 민간인 출입이 제한되었으나, 현재는 누구나 자유로이 출입할 수 있다.

* 주요문화재
1) 도피안사 삼층석탑(보물 제223호)
2) 도피안사철조비로자나불좌상(국보 제63호)
3) 고석정 및 순담(기념물 제8호)
4) 철원천통리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제245호)

0





학저수지

- 홈페이지 : http://tour.cwg.go.kr/
철원군 동송읍 오덕리에 위치한 학저수지는 현 강산리, 중강리, 하갈리 등의 협곡에서 유입하는 수자원으로 1921년 일제가 설비하였다가 광복 후 중앙농지개량조합이 보수확장한 인공저수지이다. 학저수지에서 바라보는 노을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출사를 오는 장소이기도 하다. 근방에는 도피안사가 있다. 도피안사는 도선국사가 신라 경문왕 5년(865)에 창건한 유서 깊은 고찰이다.





직탕폭포

- 홈페이지 : http://www.hantangeopark.kr/
직탕폭포(直湯瀑布)는 한탄강 본류에 위치한 폭포로 편평한 현무암 위에 형성되어 우리나라의 다른 폭포들과는 달리 하천면을 따라 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직탕폭포는 용암이 겹겹이 식어 굳어진 현무암 위로 오랫동안 물이 흐르면서 풍화와 침식작용을 받는 과정에서 현무암의 주상절리를 따라 떨어져 나감으로써 계단 모양의 폭포가 형성된 것으로 높이는 약 3m에 불과하지만 너비는 약 80여 m다. 직탕폭포를 이루고 있는 암석은 신생대 제4기에 만들어진 현무암으로 형성 시기는 54만 년 전에서 12만 년 전 사이로 추정되고 있다.이 암석은 서울과 원산을 잇는 추가령구조곡 하부의 연약한 지점을 따라 솟아오른 용암이 흘러내려와 굳어진 것으로 철원 용암대지를 구성하고 있는 현무암의 일부이다.

<출처 : 한탄강지질공원>





한탄강번지점프(코리아레저)

- 홈페이지 : 한탄강번지점프 http://tour.cwg.go.kr/site/tour/sub.do?key=396
한탄강 번지점프장은 52m의 국내 최초 상설 다리형 번지점프장으로 갈말읍 상사리와 동송읍 장흥리를 잇는 태봉대교상에 설치되어 있다.
운영중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최대한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번지점프 장비를 갖추고 내려다 보는 한탄강 상류에 위치한 폭 80m, 높이 5m의 자연폭포로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로 불릴만큼 웅장하고 호쾌한 직탕폭포와 대철원평야는 일상생활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줄 것이며 최고의 스릴과 모험의 극치를 맛보게 될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