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대전 동구 - 만인산 자연휴양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20.
728x170

만인산 자연휴양림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tou/index.do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와 충남 금산군 경계로서 대전역에서 17번 국도 17㎞ 지점에 위치해 있다. 주봉인 만인산을 비롯하여 봉수레골, 큰배골, 작은배골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산세가 수려하여 태조대왕과 왕자의 태를 모시기도 하였던 곳이다. 골짜기에는 항상 맑은 물이 흘러 내리고,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는 도시근교 휴양림으로 자연능선을 이용 가족휴양지구, 청소년지구, 피크닉지구 등으로 나누어져 조성되어 있어 도시민들의 쾌적한 휴식처이다. 만인산휴게소는 1990년도에 민간자본으로 건축된 자연휴양림의 편의 시설로서 건축 당시 전혀 산림훼손을 하지 않고 자연계곡을 그대로 이용 하여 골짜기에 테크시설을 만들고 지상2층, 반지하 1층으로 건축되 었으며, 주골조는 철근콘크리트조로 주재료는 목재로 건축하고 휴게소 앞에는 연못을 조성하여 자연경관과 조화되도록 건축함으로써 전문가 들로부터 우리나라의 휴게소 건축물중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건축물 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으며, 지금은 시민들이 여가를 보내기 위하여 즐겨찾는 명소로 정착하고 있다. 곳곳에 휴식용 벤츠, 편안한 쉼터가 설치되어 있어 풍광을 느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만인루각은 만인산의 상징적인 휴양 건축물이며, 루정(樓亭)의 대표적 인 건축물로서 이루각의 건축은 서울 북악산 기슭에 있는 세검정(洗劍亭) 건축양식을 취하되 주골조는 철근콘크리트조로 지붕은 목조 와가 2층으로 응용 건축하여 한국 고유의 전통 건축양식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리면서 유지관리를 고려하여 건축되었다.

<출처 : 대전관광>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산내로 106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42-270-8660, 8661
- 이용시간
하절기(4월~10월) : 09:00 ~ 18:00
동절기(11월~3월) : 09:00 ~ 17:0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