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울산 중구 - 맨발의청춘길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23.
728x170

맨발의청춘길

울산 중구의 문화 관광의 대표적 거리인 맨발의 청춘길은 70~80년대 울산의 근로자들과 학생들이 분주히 오가던 골목길의 향수를 간직하고자 2016년부터 중앙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음악존, 영화존, 패션존으로 구역을 나누었고 당시 인기 있던 영화 포스터와, 이소룡 등을 넣은 벽화를 칠해 구간별 특색을 나타냈다. 특히 음악존은 동작 감지 센서가 설치되어 사람이 지나가면 자동으로 7080 세대의 음악이 흘러나와 그 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 노후된 바닥을 정비하고 경사로 인근에 쉼터와 화단을 조성했다. 걷다가 다리가 아프면 쉬어갈 수 있도록 방문객을 위한 휴게용 계단도 마련되어 있다. 밤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들이 번쩍여 낮과는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골목길 곳곳에 오래된 식당들과 옷집, 노래방, 이색 주점들이 있는 맨발의 청춘길은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울산 중구 성남동 225-2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52-290-3000
- 주차시설 : 없음(공영주차장이용)
- 쉬는날 : 없음
- 이용시간
상시개방


- 촬영장소 : 있음

- 입 장 료 : 영업점에 따라 상이

- 이용가능시설 : 음악존, 영화존, 패션존, 휴게공간, 식당, 남성복 보세거리, 광장 등

- 주차요금 : 있음

- 한국어 안내서비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