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고성군 - 문암항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1. 7.
728x170

문암항

- 홈페이지 : https://www.gwgs.go.kr/kor/index.do
문암항에 들어서면 먼저 흰 등대와 빨간 등대가 눈에 들어온다. 이 등대까지 길게 뻗어 있는 방파제는 바다 끝을 향해 산책하는 신비로운 즐거움을 준다. 작지만 깔끔하게 정비된 항구에는 각자의 배 이름이 적힌 하얀 건물들이 눈길을 끈다. 그물을 손질하고 보관하는 물양장과 더불어 선상낚시를 즐긴 사람들이 회를 먹을 수 있도록 휴게실로 운영되고 있는 건물이다. 문암항은 가자미 배낚시로 유명한 항구다. 문암항 바로 뒤편에 있는 암석지대인 능파대가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능파대라는 이름은 강원감사로 온 이 씨가 파도가 암석에 부딪쳐 넘어오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고 지은 이름이라 전해진다. 바위들이 이리저리 뒤틀린 모양을 하고 있어서 곳곳에 움푹 페인 구멍의 모양이 마치 외계 행성에 온 듯한 독특한 풍경이다. 1.8억~1.2억 년 전 때 형성된 복운모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지형과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암항에서 즐기는 배낚시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1인 일정 비용을 내면 릴대와 미끼를 포함한 낚시 장비를 빌려 이용할 수 있고, 고기를 담는 얼음 바구니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동해의 푸른 바다에서 직접 잡은 싱싱한 활어회도 즐기거나, 능파대 바위에서 낚시로 시간을 보내도 좋을 항구가 문암항이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 134-88
※ 소개 정보
- 체험가능 연령 : 제한없음
- 체험안내 : 배낚시 (1인당 20,000원)
- 문의 및 안내
033-680-3114
- 주차시설 : 있음


- 화장실 : 있음

- 입 장 료 : 무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