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아산시][힐링 추천 코스] 아산 문화유적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아산 문화유적코스

아산시는 한반도의 중심부인 충남 최서북단에 위치한 관문지역으로서 수도권에 인접한 문화·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구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로서는 보기 드물게 성장하는 도시이다. 또한 곳곳에 다양한 문화유산이 산재해있어 문화도시로서 발전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5.91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현충사

충남아산시현충사13 - 홈페이지 : http://hcs.cha.go.kr
온양 온천에서 4km 떨어진 방화산 기슭에 위치한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사당으로, 1706년 숙종 32년에 처음 세워졌으며, 이듬해 숙종이 친히 현충사란 이름을 내렸다. 1932년 일제 때에 이충무공 유적보존회가 결성되어 사당을 다시 지은 후, 1966년부터 1974년까지 정부에서 성역(547,297㎡)을 크게 확장하고 성역화하여 온 국민의 성지로 다듬었다. 본전 내에는 이순신장군의 영정과 일생 기록화인 십경도가 있으며 난중일기(국보) 등과 장검(보물) 등이 전시된 유물관, 이충무공이 살던 옛집, 활터, 정려등이 경내에 있다. 또한, 현충사에서 서북쪽으로 9km 거리인 음봉면 삼거리 어라산에 충무공 묘소가 있다.

현충사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아산 이충무공 유허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현충사 http://hcs.cha.go.kr
아산(牙山) 이(李) 충무공 유허(遺墟)는 아산 현충사(顯忠祠)를 말한다. 현충사는 이순신의 영정을 모신 사당(祠堂)이다. 이순신은 1545년 4월 28일 서울 건천동(乾川洞) 지금의 중구 인현동(仁峴洞) 부근에서 출생하였다. 8세 이전에 이곳 백암리 (白岩里) 기슭으로 옮겨 성장하고 무과에 급제하기 전까지 살았고 그 종가가 지금까지 남아 있다. 종가의 앞뜰에 위치한 우물 충무정(忠武井), 활터 등 생전의 자취들이 여기저기 잘 보존되어 있다. 이순신이 순국한 지 108년이 지난 1706년 이곳에는 그의 넋을 기리기 위하여 사당을 지었고, 1707년에는 ''현충사''라는 사액을 받았다. 그 후 이곳은 200여 년간 추모의 행렬이 계속되었으나 일제강점기에는 훼손될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더욱이 당시 그의 묘소가 일본인의 손에 넘어갈 위험에 처하자 민족 지사들이 ''이충무공 유적 보존회''를 조직하였고 이순신 선양을 통해서 민족정기를 바로잡고자 동아일보사(東亞日報社)와 함께 주관한 국민 성금으로 사당이 중건되고 해방 후 매년 4월 28일에는 탄신 제전(誕祭典)이 올려지게 되었다. 1968년부터 1969년에는 현충사의 성역을 확대하였고, 1974년까지의 종합적인 조경 공사를 통해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온양민속박물관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민속박물관_005 - 홈페이지 : 온양민속박물관 http://www.onyangmuseum.or.kr
온양민속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민속박물관으로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978년 개관하였다. 전체 대지는 72,727㎡의 규모이며 이타미준의 국내 첫번째 건축물인 구정아트센터를 포함하여, 3개의 상설전시실, 1개의 특별전시실, 야외전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옛 선조들의 지혜와 품격이 담긴 생활품 2만 여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전시 및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 공연 등의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충남_아산_온양민속박물관01
충남_아산_온양민속박물관02
충남_아산_온양민속박물관04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5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7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1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3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2
충남_아산_온양민속박물관03
충남_아산_온양민속박물관05
한국박물관협회_온양민속박물관 6




아산온천

아산온천 - 코스개요 : 아산온천은 1987년 발견되어 1991년에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었다. 수질은 중수산나트륨을 포함한 알카리성온천으로 20여종의 무기질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감이 매끄럽고 혈액순환촉진, 세포재생촉진작용,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위장병, 풍,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