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전라북도 완주군 - 오성한옥마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2. 27.
728x170

오성한옥마을

- 홈페이지 : http://www.osvillage.net/
종남산과 위봉산이 병풍처럼 둘러쌓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에 한옥고택 등 전통한옥 20여 채가 자리 잡고 있는 한옥마을로 실제 주민들의 거주공간이자 품격 있는 카페, 갤러리, 숲속 체험길 등 체험공간이 공존하는 전통과 문화, 자연과 더불어 휴식하는 힐링 장소로 전국적인 명성과 인지도를 높여가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있는 완주군의 가장 핫한 관광명소이다. 마을 내 예술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한옥고택 등을 활용한 작은 갤러리와 감성카페, 독립서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경관과 함께 즐기는 소소한 감성여행지이다. 2019년 BTS(방탄소년단)이 1주일간 머무르며 ‘BTS 2019 SUMMER PACKAGE’ 뮤직비디오 및 화보집을 촬영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BTS 팬클럽 아미(ARMY)는 물론 일반관광객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 소개 정보
-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층
- 체험안내 : 다도체험, 전통의상체험
- 문의 및 안내
063-290-2727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날 : 시설별 상이
- 이용시간
연중 개방


- 촬영장소 :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및 화보집 촬영지

- 이용가능시설 : 카페(6개), 식당(9개), 갤러리(2개), 캠핑장, 풍류학교, 서점, 숙박(한옥 16동), 오성제, 송광사, 위봉사, 위봉폭포, 위봉산성, 산속등대 등


- 한국어 안내서비스 : 가능(문화관광해설사 배치 중)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