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여수시, 경남 거제시][힐링 추천 코스] 배타고 드라이브하고 여수를 즐긴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4.
728x170

배타고 드라이브하고 여수를 즐긴다!

아름다운 항구 도시 여수의 매력을 골고루 맛보는 코스. 동백꽃으로 유명한 오동도에서 산책을 즐긴 후 절벽 위 기암괴석들 사이에 서 있는 향일암을 관람한다.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간직한 금오도를 카훼리를 타고 들어가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도 즐겨보자. 한려수도 유람선을 타면 바다에서 보이는 여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0km(여수-금오도 뱃길 제외)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오동도

- 홈페이지 : http://www.yeosu.go.kr/tour
※ 21_22한국관광 100선 ※

여수하면 오동도, 오동도하면 동백꽃이 연상될 정도로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기점이자 종점이기도 하다. 여수 중심가에서 승용차로 10여 분만 가면 닿는 오동도 입구의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다시 768m 길이의 방파제 길을 15여분 걸으면 오동도에 도착한다.
면적 125,620.4m²(38,000평)의 섬 내에는 동백나무, 시누대 등 200여 종의 가종 상록수가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울창하다. 또한, 16,529m²(5,000여 평)의 잔디광장 안에는 70여 종의 야생화가 심어진 화단과 기념식수동산 등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도 유용하다. 섬 전체를 덮고 있는 3,000여 그루 동백나무는 이르면 10월부터 한두 송이씩 꽃이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2월 중순경에는 약 30% 정도 개화되다가 3월 중순경에 절정을 이룬다. 섬 전체에 거미줄처럼 뻗어있는 탐방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고, 종합상가 횟집에서는 인근 남해 바다에서 갓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을 맛볼 수 있다.
오동도 입구에서 섬 안으로 들어가는 교통 수단으로는 동백열차를 비롯해 유람선, 모터보트 등도 있다. 유람선과 모터보트는 오동도입구 선착장에서 출발해 오동 일대 해안의 아름다운 풍광과 병풍바위, 용굴, 지붕바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향일암

향일암

-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문화재청 향일암(여수) http://www.cha.go.kr
향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의 한 곳으로 644년 백제 의자왕 4년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원통암이라 불렀다. 고려 광종 9년(958)에 윤필거사가 금오암으로, 조선 숙종 41년 (1715년)에 인묵대사가 향일암이라 개칭했다. 이 곳은 원통보전, 삼성각, 관음전, 용왕전, 종각, 해수관음상을 복원, 신축하여 사찰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는데 2009년 12월 20일 화재로 소실된 대웅전(원통보전), 종무소(영구암), 종각을 2012년 5월 6일 복원하여 낙성식을 가졌다. 마을에서 향일암을 오르는 산길은 제법 가파른 편인데, 중간쯤에매표소를 지나 계단길과 평길을 돌아오르는 길이있다. 암자근처에 이르면 집채 만한 거대한 바위 두개 사이로 난 석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이 다른 사찰의 불이문에 속하는 곳이다. 또한 임포마을 입구에는 수령이 5백년이나 된 동백나무가 있고 향일암 뒤 금오산에는 왕관바위,경전바위,학사모바위,부처바위가 있다.

남해 수평선의 일출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향일암이라 하였으며, 또한 주위의 바위모양이 거북의 등처럼 되어 있어 영구암이라 부르기도 한다.12월 31일에서 1월 1일까지 향일암 일출제가 열리고 있어 이곳 일출 광경을 보기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나오는 길엔 방죽포 등 해수욕장이 많고, 돌산공원, 무술목전적지, 고니 도래지, 흥국사 등이 가까이 있다. 향일암에는 7개의 바위동굴 혹은 바위틈이 있는데 그 곳을 모두 통과하면 소원 한가지는 반드시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다. 소원을 빌기 위해 대웅전과 용왕전 사이에 약수터 옆 바위와 관음전 뒷편 큰 바위에 동전을 붙이거나 조그만 거북 모양 조각의 등이나 머리에 동전을 올려놓기도 한다.

0





점심식사(한솔횟집, 종점횟집)

- 전화번호 : 061-644-5089
바깥벽에 빨간 벽돌을 입힌 2층 건물로 향일암 가는 길목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여수 앞바다에서 잡아온 우럭, 광어, 돔 등 자연산 활어와 매운탕 외에도 회덮밥, 된장찌개, 낙지볶음, 전복죽 등 메뉴가 다양하다. 뼈째 썰어 먹는 생선회인 뼈꼬시도 인기가 많다. 다른 지방에서는 보통 세꼬시라고 하는데, 여수에서는 뼈꼬시라 부른다.
밑반찬은 마른 생선볶음과 나물이 많고 각종 해산물도 서비스로 나온다. 특히 톡 쏘는 돌산갓김치 맛이 입안을 시원하게 한다. 돌산갓김치는 따로 판매하기도 한다. 원하는 손님에게 조금씩 팔기 시작한 것이 지금은 전국 각지에서 택배 주문까지 받고 있단다.




금오도

금오도

- 홈페이지 : http://www.yeosu.go.kr/tour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 부르며,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이 다양하게 전해져 오고 있다. 숲이 울창하고 특히 국할나무와 산삼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시키고 사슴을 수렵하기도 했던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감성돔 산란처 중의 한 곳으로도 유명하며 낚시원터로 강성돔 외에도 참돔, 돌돔 등이 많이 나서 낚시애호가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노랑때까치, 수리부엉이 외 육지의 희귀조류 35종이 자생하고 있어 동물의 낙원으로도 불리워진다.





안도해변

-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금오도, 소리도, 횡간도 등과 함께 금오열도를 이루는 안도의 동북쪽 해안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금오열도의 다른 섬들과 함께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에 속하는 안도는 작은 섬이면서도, 바다가 깨끗하고 풍광과 경관이 수려해서 여름철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다. 섬 곳곳에는 조용하고 아담한 해안이 펼쳐져 있어서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휴양지이다. 또한, 섬 주변의 바다는 연중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바다낚시터로도 유명하다.





해금강유람선

해금강유람선

- 홈페이지 : 해금강유람선 http://www.hggtour.net/#
※ 유람선 발권 및 승선 시 신분증 지참 필수
※ 입도인원의 한정으로 인하여 주중, 주말, 연휴 등 성수기에 사전 온라인 예약 필요

해금강 유람선은 거제도의 바다절경중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해금강의 중심에 위치하는 곳으로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금강마을 바닷가 암벽옆에 위치해 있다. 해금강은 유람선 선착장 앞으로 펼쳐져 있는데 선착장으로부터 약 500m 해상에 위치하며 선착장에서 바라 보고만 있어도 좋은 풍경을 만들어 낸다. 해금강유람선의 위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가장 중심적인 지역인 해금강과 외도, 그리고 매물도의 중간지역에 위치해 해안도로를 따라 해금강으로 가면 거제도관광의 절반 이상을 감상 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