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 청보리밭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4. 28.
728x170

고창 청보리밭축제

 -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학원농장길 158-15
- 홈페이지 : http://www.gochang.go.kr
- 전화번호 : 063-560-2523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축제이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평균 50만여 명이 방문하고 있는 전국 경관농업의 1번지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청보리밭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약 23일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개최되는데
이번 축제는 ‘가자! 싱그러운 초록낙원 청보리밭’을 주제로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4월 15일 유채와 보리밭을 배경으로 축하공연과 함께 여는마당을 시작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세계무형문화유산 고창농악보존회에서 진행하는 청보리밭 농악놀이와 어울마당, 보리밭 사잇길 버스킹공연,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보물찾기, 보리빵 만들기, 보리새싹 키우기, sns 포토존 운영, 고창 방문의 해 이벤트, 고창 관광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특히 청보리밭 축제의 으뜸은 청보리밭 체험길 걷기로 트릭아트 길, 보리밭 사잇길, 노을길, 마중길 등에서 문화와 낭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1.5km의 차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친환경 청보리밭을 찾은 관광객에게 탁 트인 청보리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축제 기간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코너를 준비하였으며, 품질 좋은 농특산품을 판매 및 홍보하는 부스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휴일에는 정읍역에서 청보리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고창군 시티투어버스 운행시 청보리밭을 경유 할 수 있도록하여 관광객이 편리하게 고창을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4-15 ~ 2023-05-07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 공연시간 : 09:00 ~ 18:00
- 주최자 정보 : 고창군
- 주최자 연락처 : 063-560-2523
- 주관사 정보 : 고창청보리밭축제위원회
- 주관사 연락처 : 063-560-2523


 




행사소개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축제이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평균 50만여 명이 방문하고 있는 전국 경관농업의 1번지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청보리밭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약 23일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개최되는데 이번 축제는 ‘가자! 싱그러운 초록낙원 청보리밭’을 주제로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4월 15일 유채와 보리밭을 배경으로 축하공연과 함께 여는마당을 시작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세계무형문화유산 고창농악보존회에서 진행하는 청보리밭 농악놀이와 어울마당, 보리밭 사잇길 버스킹공연,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보물찾기, 보리빵 만들기, 보리새싹 키우기, sns 포토존 운영, 고창 방문의 해 이벤트, 고창 관광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특히 청보리밭 축제의 으뜸은 청보리밭 체험길 걷기로 트릭아트 길, 보리밭 사잇길, 노을길, 마중길 등에서 문화와 낭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1.5km의 차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친환경 청보리밭을 찾은 관광객에게 탁 트인 청보리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축제 기간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코너를 준비하였으며, 품질 좋은 농특산품을 판매 및 홍보하는 부스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휴일에는 정읍역에서 청보리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고창군 시티투어버스 운행시 청보리밭을 경유 할 수 있도록하여 관광객이 편리하게 고창을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보리밭 사잇길 걷기
2. 부대프로그램 : 보물찾기, 문화공연행사,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놀이터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보물찾기, 전통놀이 체험
4. 기타 내용 : 먹거리 코너 운영, 관광객 쉼터


고창 청보리밭축제 (2)

고창 청보리밭축제 (3)

고창 청보리밭축제 (5)

고창 청보리밭축제 (6)

고창 청보리밭축제 (1)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