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인제군, 고성군, 화천군, 양구군][힐링 추천 코스] 낭만은 짜릿하다! 낭만과 스릴을 동시에 만나는 드라이브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13.
728x170

낭만은 짜릿하다! 낭만과 스릴을 동시에 만나는 드라이브 코스

화천군과 인제군, 고성군까지 멋과 맛이 가득한 코스로 구불구불한 아홉 구비 도로를 지나 국내 최대 규모의 서킷 경주장과 동해를 벗 삼은 해안 도로를 달린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160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
- 코스 테마 : 체험여행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숲길_38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go.kr/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입구인 자작나무 숲 안내소에서 시작되는 임도를 따라 걸어야 자작나무 숲에 닿을 수 있다. 임도는 두 가지 길인데, 도보로 80분 가량 소요되는 원정임도와 1시간 가량 걸리는 원대임도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수령이 20년 이상 되는 자작나무가 빽빽하게 찬 숲이 펼쳐진다. 하얀 수피에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 숲은 이국적인 풍취를 돋운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산불방지 입산통제 기간 봄철(2월 1일~5월 15일), 가을철(11월 1일~11월 15일)에는 입산이 통제되며, 기상 및 현장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놓치지 말 것
겨울철에는 흰 눈에 뒤덮인 숲과 새하얀 자작나무가 어우러져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좋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라면 유아 숲 체험원에서 숲속교실, 인디언집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1401강원_인제_원대리자작나무숲7

1401강원_인제_원대리자작나무숲9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01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05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15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18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15





화암사(고성)

화암사_06

- 홈페이지 : https://www.gwgs.go.kr
화암사는 신평리에 소재하고 있으며 신라 36대 혜공왕 5년에 진표율사에 의하여 창건되었다. 이 절에는 관음보살상6첩서병이 정조의 하사품으로 전래하였으나 해방 후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없고 죽암당 부도를 비롯하여 15기의 부도가 있고 진표당의 진영을 비롯하여 16점의 진영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신선봉 자락에 위치해 있는 깨끗한 화암골을 비롯해 수바위, 울산바위 등 주변 경관이 빼어나다.

화암사_03

화암사_04

화암사_05





해산전망대

- 홈페이지 : http://tour.ihc.go.kr/hb/portal/sub01_03?mode=readForm&curPage=4&articleSeq=600147&searchCategory=&searchType=&searchWord=&ltype=&cont=look02


해가 떠오르는 산이라는 이름을 가진 해산은 해발 1194m의 높이를 가진 아름다운 산이다. 다른 이름으로 일산(日山), 호랑이산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민간인통제구역에 자리한 탓에 예전에는 여행객들의 출입이 통제되었으나 현재는 누구나 가볼 수 있다. 해산에 있는 해산전망대에서는 지척에 자리 잡고 있는 파로호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1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2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3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4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5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6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8

안보관광DB_화천_해산전망대09





인제스피디움리조트 서킷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2

- 홈페이지 : 인제스피디움 서킷 http://cc.speedium.co.kr/
속도를 사랑하는 모든 레이서들의 꿈을 담은 3.908km의 서킷에서 국제 대회는 물론이고 일반인도 안전하게 레이싱을 즐기는 공간이다.인제스피디움의 서킷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기준을 적용해 운영되고 있다. 일반 대지가 아닌 강원도 인제의 산악형 지형의 서킷에서 고저차를 이용한 다이나믹 업다운 구간 레이싱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인제스피디움 트랙에서 즐기는 국내 최초 "서킷 카트"서킷라이선스를 받지 않아도 서킷을 주행할 수 있다! 서킷에서는 스포츠카만 주행을 해야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서킷 사파리"전문드라이버의 운전실력을 경험하고 싶다면, 직접 서킷을 운전하는게 겁난다면, "서킷 택시"나의 차량으로도 "스포츠주행"이 가능하다.
인제스피디움서킷_(3)

인제스피디움서킷_(7)

인제스피디움서킷_(8)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4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5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7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8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9

인제스피디움서킷_(4)

인제스피디움서킷_(1)

인제스피디움서킷_(6)

인제스피디움서킷_(5)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2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3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06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10





한반도섬

한반도섬 자연습지_3

- 홈페이지 : 양구올구양 http://www.ygtour.kr/Home/index
파로호 한반도 섬은 파로호 상류에 163만 평방미터의 국내 최대의 습지를 조성하고 호수 한가운데에 한반도 모습으로 만들어진 인공 섬으로 섬까지 나무 데크길로 연결이 되어 있어 강변 바람을 맞으며 걷기에 좋은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있다.
호수 반대편 동수리쪽에 위치한 한반도섬 전망대에 들러 전체적인 섬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전망대에 도착해서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파로호와 한반도섬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하늘과 호수와 푸르른 숲을 눈에 담을 기회가 드문 요즘 눈은 물론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하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