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북 안동시][힐링 추천 코스] 느림의 멋, 안동 슬로우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6.
728x170

느림의 멋, 안동 슬로우 여행

다양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안동은 한국의 대표적인 역사 관광지다. 알록달록한 벽화가 그려진 예끼마을에서는 한옥과 예술작품의 조화를 감상하고 다양한 전통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낙동강의 물길을 따라 월영교와 낙강물길공원도 함께 둘러보며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29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테마 : 기타


 




안동시장 찜닭골목

경북_안동_안동시장찜닭골목01

- 홈페이지 : http://adjang.kr/
안동 구시장에는 1970년대부터 생닭이나 튀김 통닭을 팔던 통닭골목이 있었다. 그러나 양념치킨이 유행하면서 닭 골목 상인들은 자구책을 찾아야했고, 그때 생긴 퓨전요리가 바로 안동찜닭이다. 갈비찜 양념에 당면과 각종 채소를 넣어 물기가 약간 있게 조리한 양념찜닭이 매콤달콤한 맛과 저렴한 가격,푸짐한 양으로 전국에 입소문이 나면서 ‘통닭골목’은 ‘찜닭골목’으로 명칭을 바꾸었다. 현재 이곳은 30여 개 점포가 밀집해 주말이면 약 2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안동찜닭이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음식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조리서인 '수운잡방'과 '음식디미방'을 보면 안동지역에서 오래전부터 안동찜닭과 비슷한 조리법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안동찜닭은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채소에 함유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어우러져 영양학적으로도 좋은 음식이다.

경북_안동_안동시장찜닭골목02

경북_안동_안동시장찜닭골목03

경북_안동_안동시장찜닭골목04





월영교

월영교

- 홈페이지 : http://www.tourandong.com
- 전화번호 : 054-821-0649
월영교란 명칭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댐 건설로 수몰된 월영대가 이곳으로 온 인연과 월곡면, 음달골이라는 지명을 참고로 확정되었다. 낙동강을 감싸듯 하는 산세와 댐으로 이루어진 울타리 같은 지형은 밤하늘에 뜬 달을 마음속에 파고들게 한다. 천공으로부터 내려온 달을 강물에 띄운 채 가슴에 파고든 아린 달빛은 잊힌 꿈을 일깨우고 다시 호수의 달빛이 되어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있으려 한다. 월영교는 이런 자연 풍광을 드러내는 조형물이지만, 그보다 이 지역에 살았던 이응태 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을 오래도록 기념하고자 했다. 먼저 간 남편을 위해 아내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한 켤레 미투리 모양을 이 다리 모습에 담았다. 그들의 아름답고 애절한 사랑을 영원히 이어주고자 오늘 우리는 이 다리를 만들고 그 위에 올라 그들의 숭고한 사랑의 달빛을 우리의 사랑과 꿈으로 승화시키고자 한다.

월영교(7)

월영교(8)

월영교(20)

월영교(23)

경북_안동_열대야 날려줄 달빛 야행, 안동 월영교와 낙동강음악분수_05

경북_안동_열대야 날려줄 달빛 야행, 안동 월영교와 낙동강음악분수_06

월영교

월영교_01

월영교_02





낙강물길공원

낙강물길공원_3

- 홈페이지 : 안동 문화관광 https://www.tourandong.com/public/
경북나드리 http://tour.gb.go.kr/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불리는 낙강물길공원은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도 불린다. 호수를 바라보며 즐기는 혼크닉은 어느 카페 부럽지 않다. 곳곳에 숨어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치 모네가 된 듯한 환상을 가져다준다. 숲속 쉼터를 지나 조금만 더 오르면 안동루로 오르는 계단을 만날 수 있고, 그곳에서는 안동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낙강물길공원_1

낙강물길공원_2

낙강물길공원_3





예끼마을

- 홈페이지 : http://www.yeggistory.com/
예끼 마을의 여름날은 옥빛 도포를 입은 선비처럼 멋스럽고 느긋함이 느껴지는 마을로 알록달록한 벽화로 꾸민 골목길, 지역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달콤한 잠을 보장하는 한옥체험관까지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옛 건물을 갤러리, 한옥 카페, 인포메이션 센터로 꾸미고 마을 곳곳에 예술적인 손길을 더해 ‘예(藝)끼 마을’로 부른다. 한옥체험관이 들어서고 최근에는 선성현문화단지까지 문을 열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예끼 마을의 가장 큰 즐거움은 호수 위를 걷는 선성수상길이다. 선성수상길은 푸른 호수 위에 그림 같은 산책로가 놓여 있으며, 푸른 하늘과 더없이 어울리는 여름 풍경을 연출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