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023 한강나이트워크42K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1.
728x170

2023 한강나이트워크42K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공원관리사무소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
- 홈페이지 : https://urbansports.kr/shop_view/?idx=42
- 전화번호 : 070-4705-2008
무박 2일간 밤샘걷기 대회로 한강의 야경을 걷는 한강나이트워크42K가 한강 일대에서 개최된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7월 29일 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행사 기간으로 참가자들은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인 7월 29일부터 30일 동안 다양한 간식과 재밌는 프로그램이 제공 될 예정이다. 반포 무지개 분수 화려한 브릿지 뷰 그리고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 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이며, 또 다른 즐거움 포인트이다. 또한 장거리 걷기를 하며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혼자 온 참가자들 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로서 진행 될 계획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9 ~ 2023-07-30
- 이용요금 : 42K - 59,000
22K - 49,000
15K - 42,000
- 행사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
- 공연시간 : 2023.07.29(토) 18:00 ~2023.07.30(일) 08:00
- 주최자 정보 : 어반스포츠
- 주최자 연락처 : 070-4705-2008
- 주관사 정보 : 블렌트


 




행사소개

무박 2일간 밤샘걷기 대회로 한강의 야경을 걷는 한강나이트워크42K가 한강 일대에서 개최된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7월 29일 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행사 기간으로 참가자들은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인 7월 29일부터 30일 동안 다양한 간식과 재밌는 프로그램이 제공 될 예정이다. 반포 무지개 분수 화려한 브릿지 뷰 그리고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 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이며, 또 다른 즐거움 포인트이다. 또한 장거리 걷기를 하며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혼자 온 참가자들 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로서 진행 될 계획이다.






◎ 주위 관광 정보

⊙ 여의도 둘레길(여의도 자전거도로)


- 홈페이지 : 한강사업본부 http://hangang.seoul.go.kr
- 전화번호 :
여의도 둘레에는 한강변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이'', 63빌딩부터 국회의사당까지 이어진 여의도 안쪽으로 ''샛강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샛강생태공원을 따라 약 8km는 자전거도로로 이어져 있는데, 이곳이 바로 여의도 둘레길이다. 여의도 둘레길은 구간이 길지 않아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여의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어 가족, 연인들이 나들이를 즐기기에 적합한 코스다. 여의도 둘레길 자전거 투어는 1~2시간 정도로 바쁜 일상에 찌든 현대인에게 신선한 활력소를, 가족들에게는 단란한 여가를, 연인들에게는 달콤한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자전거 하이킹 코스를 제공한다.

⊙ 여의도한강공원


- 홈페이지 : http://hangang.seoul.go.kr
- 전화번호 :
여의도한강공원은 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ㆍ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아 직장인과 일반시민들이 즐겨찾는 명소이다. 특히,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봄에는 벚꽃축제가, 가을에는 세계불꽃축제 및 각종 공연과 마라톤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휴식공간이다. 또한, 밤섬, 여의도 샛강 등이 비교적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생태학습장 및 자연친화형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르네상스 특화사업으로 물빛광장, 수상무대 및 수상분수, 빛의 폭포, 피아노물길, 페스티발랜드, 요트마리나 등의 시설물들이 새로 조성되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이랜드크루즈 (한강유람선)


- 홈페이지 : http://www.elandcruise.com
- 전화번호 :
한강 유람선은 1986년 10월 26일, 서울특별시의 중심부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유람선을 첫 취항하여 운항을 개시하였다.현재 ㈜이랜드크루즈에서 여의도, 잠실을 중심으로 2개의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크루즈에서는 한강의 아름다운 낮 경치를 관람할 수 있는 스토리크루즈와 야경과 함께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관람할 수 있는 뮤직크루즈, 야경과 감미로운 재즈 공연이 함께하는 달빛크루즈와 같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고품격 선상 뷔페 상품인 런치 뷔페크루즈와 디너 뷔페크루즈에서 이랜드크루즈 수석 쉐프의 다양한 호텔식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이랜드크루즈는 한강이라는 천혜의 도심 속 자원을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테마파크로 개발, 서울을 상징하는 명소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한강을 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하여 외국인들에게도 친근하고 직접적 의미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국회의사당


- 홈페이지 : hhttp://www.assembly.go.kr
- 전화번호 :
여의도 면적 80만 평 가운데 의사당 대지 10만 평에 건물면적 2만 4,636평을 차지하는 지하 2층 지상 8층의 석조건물이다. 단일 의사당 건물로는 동양에서 제일 크며, 장차 남북통일이 되고 의회제도가 양원제로 채택 되더라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되었다.6년의 공사 끝에 1975년 8월에 준공되었으며, 현대식 건물에 한국의 전통미를 가미하였다. 의사당을 둘러싸고 있는 24개의 기둥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뜻하며, '돔' 지붕은 국민의 의견들이 찬반토론을 거쳐 하나의 결론을 내린다는 의회 민주정치의 본질을 상징한다.

⊙ 한국잡지정보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국잡지정보관은 (사)한국잡지협회가 한국잡지 100년을 기념해서 우리민족의 발자취와 세대의 흐름을 잡지 속에서 찾고자 1992년 12월 1일 개관했다. 잡지인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불굴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소멸되어가는 희귀하고도 역사적 가치가 높은 잡지 및 자료들을 수집, 전시하고 전문적 학술적 연구를 통해 우리 잡지를 이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잡지정보관을 만들게 되었다. 한국잡지정보관은 정보관 개관을 기념해 한국학연구소 고김근수 박사, 구자룡씨, 권오운씨, 김연갑씨, 김형선씨, 김훈동씨, 서상진씨 등이 기증한 자료와, 기존에 잡지협회에서 소장하고 있던 자료들을 가지고 개관기념 특별전시회를 1992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기도 했다.

⊙ 국회 방문자센터 헌정기념관


- 홈페이지 : 국회방문자센터 헌정기념관 http://memorial.na.go.kr
- 전화번호 :
헌정기념관은 1998년 5월 29일 국회개원 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건립, 개관하여 국민에게 개방해오고 있다.

⊙ 영산아트홀


- 홈페이지 : 영산아트홀 http://www.youngsanarthall.co.kr
- 전화번호 :
영산 아트홀은 1999년 국민일보 신 사옥에 개관된 이후 명실상부한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새로운 문화활동 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2002년 9월에는 국내 전문 연주 홀로서는 최초로 오스트리아 리거 파이프오르간이 설치되었다.
본 홀의 음향설계는 일본 동경 산토리홀을 담당한 나카다 음향이 고안했으며 인테리어는 Forte사가 설계하였다. 무대는 무대막(House Curtain)이 없는 아레나형이며 벽면은 크리마마필 대리석으로 꾸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홀의 바닥은 오크플로링을 사용하여 아늑함을 더했다.홀의 의자는 음향효과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제작되었고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함을 느끼도록 설계되었다.
영산 그레이스홀은 200석 규모의 홀로서 전문연주자 뿐만 아니라 음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부담 없이 연주할 수 있는 공간으로 클래식 음악공연장이 부족한 현 상황에서 음악의 교육적인 기능과 문화예술의 수준향상을 위하여 소규모의 공연장을 개관함으로써 공연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관되었다.

⊙ 영등포문화원


- 홈페이지 : http://www.ydpcc.co.kr
- 전화번호 :
1999년 8월 7일 개원하여 우리 지역의 향토문화자원을 발굴, 보존 및 영등포지역만의 특색있는 문화행사 개최와 더불어 70여개의 강좌로 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영등포평생학습관


-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교육청 영등포평생학습관 http://ydpllc.sen.go.kr
- 전화번호 :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문화정착과 지역사회 지식, 정보 문화센터의 역할을 하기 위해 많은 자료를 비치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우선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의 여가선용 및 보람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개관 - 1974년 6월 영등포 간이도서관 개관

⊙ 한강시민공원 여의도수영장(실외)


- 홈페이지 : 한강사업본부 https://hangang.seoul.go.kr/
- 전화번호 :
한강공원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등 6개 공원에 수영장이 있다. 수영장은 일반 야외수영장 이용요금의 절반수준으로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철저한 수질관리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수영용품과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는 매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여의도


- 홈페이지 : http://www.measeoul.com
- 전화번호 : 02-2090-8000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여의도는 총 103개의 8가지 타입 스위트, 라운지, 커뮤니티룸, 비즈니스센터, 어린이센터, 기타 시설 그리고 2천여 평 규모의 최첨단 시설과 다양한 운동시설,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춘 ‘Marriott Soo Fitness&Spa’ 로 구성되어 있다. 전 세계에서 17번째로 오픈한 메리어트 여의도는 최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고객의 장소이다.
여의도 강변북로로 직접 연결되는 서강대교, 강남으로 가는 올림픽대로 등이 위치해 있어 교통의 요충지이며, 국회의사당부터 서울시민의 가장 대표적인 휴식공원 한강시민 공원과 선유도 공원, 여의도의 자랑인 여의도 공원 등이 근접해 있는 서울의 중심부이다.
메리어트 여의도는 18시간 룸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식료품 배달 및 세탁 서비스, 고품격 피트니스 시설까지 사용이 가능한 체계적이고 특화된 개별 서비스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지내는 동안 낯선 환경에서 생길 수 있는 소외감을 줄이고 입주자들끼리 친분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소속감과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사교의 장을 마련하며, 다양한 컨시어지서비스로 고객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TV를 비롯해 DVD, Clock Radio,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냉난방 시설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춘 빌트인 시스템과 고품격 인테리어, 효율적인 가구배치로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비롯해 라이브러리,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한 개인 전화번호 서비스, 비즈니스 접견실 등을 완비하고 있다. 또한 안전 주차 시스템에서부터 개인 재산 보호를 위한 안전금고까지 최첨단 보안 시스템으로 24시간 안전을 빈틈없이 지켜준다.

⊙ 서울마리나 요트&클럽


- 홈페이지 : 서울마리나http://www.seoul-marina.com/
- 전화번호 :
국회의사당 바로 뒷편에 자리하며 마리나 항만과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에 둘러싸여 국내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이국적인 경관이 조성 되어있습니다. 요트 투어로 한강의 야경과 한강의 아름다움을 경험 할수 있으며 서울유일 헬기투어로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 특징이 대표적이다.

⊙ 서울색공원


- 홈페이지 : http://hangang.seoul.go.kr
- 전화번호 :
서울 색공원은 마포대교 교각과 둔치 사이의 하부공간에 색을 주제로 조성된 시민공원(약 9,000㎡)이다. 서울시 색채환경 개선 및 고유한 도시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개발한 서울색을 공공공간에 적용하여 서울 색공원(Seoul Color Park)을 조성하여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과 동시에 일상적 디자인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서울 색공원은 한강의 물결을 형상화한 서울색 조형물, 서울 대표색10을 활용한 서울색 바코드 그래픽 및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다. 공공시설물은 거리에 통합되어 쾌적해 보이도록 기와진회색과 돌담회색 등을 적용하고, 가로에서 눈에 잘 보여야 하는 것에는 단청빨간색, 꽃담황토색, 남산초록색 등과 그 계열색들을 적용하여 가로경관의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개선해가고 있다. 또한, 서울시립미술관과 서울역사박물관에도 서울색을 활용한 조형물 및 작품이 설치되어 있다.서울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마포대교 남단을 10여 분 걸어가면 서울 색공원을 만날 수 있다.

⊙ 켄싱턴호텔 여의도 (구. 렉싱턴호텔)


- 홈페이지 : 켄싱턴호텔 http://www.kensingtonyoido.co.kr/
- 전화번호 : 02-6670-7100
렉싱턴호텔은 뉴욕 맨해튼의 3대 거리 중 하나인 렉싱턴(Lexington)에서 이름 지어졌으며 북부 맨해튼(Upper Manhattan)과 남부 맨해튼(Lower Manhattan)을 이어주는 렉싱턴 거리의 분위기와 브로드웨이(Broadway), 타임스퀘어(Times Square), 차이나타운(China Town), 리틀도쿄(Little Tokyo) 등 뉴욕문화의 생생한 감동을 연출한다. 서울의 맨해튼이라 불리는 여의도 중심에 위치한 렉싱턴호텔은 한강을 배경으로 국회의사당과 각 방송사, 증권거래소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김포공항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최근 새 단장을 마친 객실 235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충분한 쉼을 가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렉싱턴호텔은 품격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먼저 호텔의 로비에서 비즈니스 서비스를 담당하게 될 ‘타임스퀘어’는 물론, 브로드웨이의 뮤지컬과 영화의 세계를 볼 수 있는 로비 라운지 ‘브로드웨이’는 커피에서부터 비즈니스 상담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버틀러 라운지로서 가장 편리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미국 대통령 콘셉트로 꾸며진 뉴욕식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 ‘New York New York’은 작은 사랑의 파티를 비롯하여 연회, 가족모임을 위한 공간을 선사한다. 땀 흘린 하루를 정리하는 쉼터 ‘Yanks & Mettz’는 뉴욕 스타일 정통 스포츠 바이다. 전통 야구의 전설인 베이비룻스, 미키 멘탈 등의 뉴욕 양키즈와 메츠의 히어로, 그리고 MLB 슈퍼스타들의 소장품으로 꾸며진 정통 테마 바에서 가슴 벅차오르는 감동의 순간들을 떠올릴 수 있다. 끝으로 중국요리의 다양함과 그 정통성을 느낄 수 있는 ‘차이나타운’과 일식 요리의 정갈한 맛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리틀도쿄’에서 비즈니스 미팅과 다정한 사람들과의 약속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 2022 이럴때 이런음악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


- 홈페이지 : https://hoonent.com/product
- 전화번호 : 02-332-5545
이럴때 이런음악
해설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19주년 공연
어서와! 클래식은 처음이지?
‘특별한 해설’이 있는 클래식을 들으며 나도 클래식 매니아가 된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클래식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없을까?
어렵게만 느껴지는 클래식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없을까?

2003년부터 19주년을 맞게 되는 ‘해설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의 원조 공연으로 매년 전석 매진을 기록한 여름방학 ‘여름이야기’ 시리즈로 연주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2대의 피아노, 현악앙상블, 피아노 트리오, 오케스트라, 플루트, 트럼펫, 성악, 가곡과 함께하는 왈츠, 환상곡,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연주되는 광고나 영화에서 들어왔던 오페라 아리아, 뮤지컬 넘버, 발레 모음곡, 오케스트라, 국악 등 지금까지 클래식 공연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청소년 여러분을 그 현장에 초대한다. 멀게만 느껴졌던 클래식을 몸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영등포 단오축제


- 홈페이지 : 영등포문화원 http://www.ydpcc.co.kr
- 전화번호 : 영등포문화원 02-846-0155~6
단오절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영등포구의 전통문화축제이다.
「제19회 영등포 단오축제」 행사에 귀하를 초대한다. 2022년 단옷날을 맞이하여 단오제례와 공연을 준비하였다. 함께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란다.

⊙ 반공순국용사 위령탑


- 홈페이지 : http://mfis.mpva.go.kr
- 전화번호 :
1945년 8월 15일 조국광복 이후 좌우의 충돌에 의한 혈전과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기습남침으로 조국의 운명이 누란의 위기에 처했을 때 영등포구 관내 대동청년단, 대한청년단, 대한노총, 반공연맹, 민보단 서북청년회 등 애국우익 단체소속 동지들과 경찰관, 소방관, 학생을 비롯한 많은 애국동지들이 구국의 일념으로 멸공전선에서 싸우다가 순국 산화한 이재호 등 134위의 호국용사들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하였다.신길역 옆의 여의도 샛강을 지나는 노들길변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6월 순국용사들의 숭고한 뜻과 희생을 기리는 위령제를 지내고 있다.

* 규격 - 탑높이 약 15m
* 건립자 - 영등포구 재향군인회, 반공순국용사위령탑 건립위원회(1978.06.25. 건립)

⊙ 한강방어백골부대전적비


- 홈페이지 : 영등포 문화관광http://www.ydp.go.kr/tour/viewTnTursmResrceU.do?resrceNo=70&key=4006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정보서비스http://mfis.mpva.go.kr
- 전화번호 :
1950년 6월 25일 북한군이 남침하자 서울 삼각지에 주둔해 있던 제18보병연대(백골연대)는 전선으로 출전하였고, 제3중대(중대장 중위 김상덕)는 연대본부를 지키고 있었다. 6월 28일 적이 서울까지 침공해오자 제3중대는 삼각지에 진지를 급편하여 시가전을 벌였으나, 중과부적으로 마포를 거쳐 영등포로 철수하여 한강 제방에 진지를 구축하고 도강을 기도하는 적과 대치하였다. 다음날 전선 시찰을 위해 내한하여 한강변의 지형과 국군의 방어 상태를 살펴본 미 극동사령관 맥아더 원수가 미군의 지원을 약속함에 따라 사기가 고양된 이 중대는 7일 동안 단독으로 영등포를 방어하여 이후 미 지상군 투입 및 아군이 지연전을 펼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에 50여 년이 지난 2003년 10월 1일, 당시 조국수호를 위해 열세한 병력과 장비로 분전한 백골연대 장병들의 투혼을 영원히 기리기 위하여 백골전우회에서 양화인공폭포공원 내에 전적비를 세웠다. 현재는 월드컵대교 공사로 인해 여의도한강공원(여의나루역 2번 출구)으로 이전되어 보존되고 있다. (2020년 6월)


⊙ 콘래드 서울


- 홈페이지 : http://www.conradseoul.co.kr
- 전화번호 :
세계적인 여행지 콘데나스트 트레블러의 ‘베스트 뉴 호텔’ 중 하나로 선정된 콘래드 서울은 세련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콘래드 서울은 여의도 비즈니스 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국제금융센터(IFC 서울서울)를 대표하는 특1급 호텔이다.
‘한국의 월스트리트월스트리트’로 불리는 여의도에 위치한 이점 외에도, 김포국제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 가장 가까운 럭셔리 호텔이다. 5호선과 9호선 두 개의 지하철 노선과 버스 환승 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시내 및 시외 곳곳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한강의 뛰어난 경치와 광대하게 펼쳐진 도시 스카이라인의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콘래드 서울은 여의도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인터내셔널 스타일 쇼핑몰쇼핑몰, 다양한 레스토랑 및 문화 시설이 들어서 있는 IFC서울의 프리미엄 오피스 타워 세 동과 함께 자리잡고 있다. 비즈니스나 엔터테인먼트 또는 여유로운 휴식이 필요할 때, 콘래드 서울이 그 중심에 있다.
뿐만 아니라, 콘래드 서울은 최상의 다이닝 옵션을 제공한다. 콘래드 서울의 시그니쳐 레스토랑인 37그릴&바는 37층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전망만큼이나 매혹적인 요리를 선사한다. 엄선된 식재료로 오픈 키친에서 요리가 완성되며 방대한 와인 셀러에 다양한 와인이 준비되어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에서는 28m의 높은 천장 아래 정통 이탈리안 요리와 전 세계 지역의 고급 와인이 조화를 이루어 풍미를 더한다. 네 개의 오픈 키친에서 뷔페 스타일로 동서양의 진미를 제공하는 제스트에서는 신선한 초밥과 회를 비롯하여 지중해 및 웨스턴, 아시안 웍 및 한국 스타일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라이프스타일 E호텔


- 홈페이지 : http://www.lifestylehotel.co.kr
- 전화번호 : 02-2675-1985
영등포구의 라이프스타일 E호텔은 스타일리시한 공간구성과 첨단 시설의 절묘한 조화로 구성돼 있으며 파티룸은 젊은 층의 파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전문화된 고객서비스팀은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을 접수 처리하는 일부터 호텔 내외부 고객들에게 적절한 정보를 친절히 제공한다. 비즈니스맨의 기본인 첨단 멀티 플레이스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넓은 주차공간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보보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76-7118
영등포구에 위치한 보보스호텔은 호텔급과 같은 최고의 시설과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한 휴식과 추억을 만들어줄 공간으로 고객을 기다린다. 깨끗함과 청결함이 우선된 내집같은 객실 내부는 여행객들이 쉬어가기에 안성맞춤이고 전객실에는 pc와 PDP도 완비되어 있다.
주변에는 여의도공원, kbs, 한강성심병원, 순복음교회 등이 있어 다양한 목적으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 모두 이용하기 편리하며 영등포시장역 7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 여의도 샛강을 따라 걷는 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여의도의 걷기 코스다. 서울 한복판에 핀 야생화와 물억새와 갈대 무성한 길을 걷다보면 잠시 도시임을 잊게 될 것이다. 90년대 초반 애호가를 위주로 생겨난 신길동 홍어거리를 둘러보고 가능하다면 홍어점심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이와 함께라면 또 다른 바다세상을 열어주는 63씨월드를 돌아보고 여의도 둘레길도 함께 걸어보자.

⊙ IFC몰


- 홈페이지 : IFC몰 http://www.ifcmallseoul.com
- 전화번호 :
IFC몰은 세계적인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사인 '베노이'가 기존의 규격화된 쇼핑몰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각 브랜드 개성에 맞게 샵 프런트를 독창적으로 연출하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글라스 파빌리온을 통해 자연채광을 풍부하게 제공하고, 심플하고 넓은 쇼핑 동선이 갖춰져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IFC몰은 미국의 부동산개발사인 AIG Global Real이 개발을 담당하고, 미국의 대표적인 쇼핑몰 개발 운영사로 27개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Taubman이 60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터내셔널 매뉴얼에 따라 운영한다. 국내 최초로 인터내셔널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따라 운영되어 앞선 쇼핑 문화를 즐길 수 있다.
IFC MALL은 자라,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등 국내외 주요 SPA 브랜드와 코스, 오이쇼, 망고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무지, 자라홈 등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International style shopping mall 이다.

⊙ 베니키아 프리미어 여의도 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2016년 12월에 신규 개관한 베니키아 여의도호텔은 지상 20층의 건물에 13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외 전용 주차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의 중심, 여의도 밑자락에 자리한 베니키아는 쇼핑, 비즈니스, 여행 모든 목적에 적합한 도심 속의 휴식처이다. 대방역, 신길역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5분 거리에 쇼핑의 메카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도림 디큐브시티가 있다. 또한, 도심속의 자연 여의도 샛강 생태 공원이 도보거리에 있다.

베니키아 여의도호텔은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 카페, 편의점, 세탁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희 베니키아 여의도호텔 임직원 모두는 고객만족을 최대의 목표로 고객 여러분께 편안하고 합리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그리츠(GREETS) 글래드호텔 여의도


- 홈페이지 : https://www.gladyeouido-hotels.com/web/yeouido/greets
- 전화번호 : 02-6222-5511
02-6222-5512
※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 : 매우 우수(2017년)

대림미술관을 옮겨놓은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디자인 부분에 있어 뛰어난 평가를 받는 글래드호텔과 집에 머무르는 듯 아늑한 분위기, 합리적 가격,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그리츠 레스토랑이다.
그리츠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시그니처 메뉴는 속살 탱글탱글한 킹크랩과 잡내 없는 양갈비다. 뷔페 레스토랑인 그리츠의 대게는 꽉 찬 속살이 탱글탱글하고, 양갈비는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양의 양 갈비를 특제소스로 밑간해 잡내가 전혀 나지 않는 동시에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 해담채 서여의도점


- 홈페이지 : http://www.haedamche.com
- 전화번호 : 02-761-4997
해담채의 인기 메뉴는 세꼬시를 해초에 한 쌈해서 먹는 "해담채 정식"과 도미, 광어 등 제철 생선회를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해담채 바다A"이다. 해담채는 시청점, 강남점, 남부터미널점, 서여의도점, 삼성포스코점 5개 직영매장으로 운영되며 모임하기 좋은 대형룸과 프라이빗 룸이 구비되어 있어 비즈니스, 단체 모임, 가족외식 장소로도 제격이다. 또한 보리굴비와 직접 담근 간장게장, 고등어 구이, 조림 등 다양한 식사 메뉴와 도다리 쑥국 등 계절 메뉴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거창 왕돈까스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maldae0410
- 전화번호 : 02-783-9909
줄서서 먹는 여의도 돈까스 맛집 <거창 왕돈까스>는 하나하나 손으로 두드려 만드는 정성 가득한 수제 돈가스와 한국인 입맛에 맞춘 특제 소스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직접 개발한 콩가루, 마늘 소스로 느끼함은 안녕~! 마늘향 은은하게 배어 기름기를 한 번에 날려주고, 콩가루로 고소함까지 더해 바삭한 튀김옷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이집 돈가스는 여의도 돈가스계를 주름잡는다는 입소문을 타고 SBS모닝 와이드에 소개되기도 했다. 주메뉴인 돈까스 외에 치즈돈까스, 거창정식(돈까스+함박+생선까스)도 준비되며, 소주가 있는 돈가스집으로 알려져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단골들도 많다.

⊙ 고려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61-0065
32년 전통의 차돌박이 전문점 <고려정>은 여의도 를 지켜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터줏대감 맛집 이다. 주메뉴인 차돌박이를 비롯해 치맛살, 갈비살 과 등심, 막창까지 골고루 먹을 수 있으며 고기와 밑반찬에 보통 정성이 들어간게 아니어서 한번 맛보면 무조건 단골 등록을 하게 된다. 한우를 사용하는 이집 차돌박이는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살짝 구워 소금에 찍어 먹어도 담백하고 양파와 고추 등이 듬뿍 들어간 양념장도 빠질 수 없는 조합이다. 밑반찬으로 파절이, 무생채, 선지국 등이 나오며 총 150명까지 수용 가능하여 회식 및 모임 장소로도 좋다.

⊙ 낙지한마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0-7741
힘이 불끈! 여의도 낙지 맛집 <낙지한마당>은 육질이 부드럽고 영양가도 풍부해 보양식으로 그만인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낙지가 통으로 나오는 산낙지초무침이 메인 메뉴.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곁들여진 미나리와 함께 먹으면 기분 좋은 감칠맛이 입안에 퍼진다. 또다른 인기 메뉴인 연포탕은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 이며, 매콤한 산낙지볶음도 훌륭하다. 전라도식 손맛으로 음식을 직접 준비하여 맛깔나고 쭈꾸미, 갑오징어, 전복, 병어, 민어, 전어, 참꼬막 등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밥상을 즐길 수 있어 직장인 회식 및 단체모임 장소로도 추천한다.

⊙ 명보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61-9999, 8999
여의도 웰빙 산채정식 맛집 <명보정>은 건강에 좋은 산나물, 각종 채소, 쌈 등이 함께 제공되는 산채 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4월 17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기찬음식으로 방영되기도 하였다. 이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음식의 재료는 엄격히 선정한 강원도 산지의 야채와 경기도 양평에서 직접 키우고 숙성시킨 유기농 김치, 장들과 기름, 채소, 나물, 잡곡들로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다고 한다. 20여 가지가 넘는 반찬에 상다리 휘어지게 차려지는 웰빙산채정식은 제철 나물과 굴비, 청국장 등 어느 것 하나 허투루 만든 것이 없다. 저녁시간 에는 차돌박이, 오겹살, 항정살 등의 육류도 준비 되어 각종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다.

⊙ 성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5-4488
여의도 한식 맛집 <성하>는 주인이 직접 요리하여 정성가득한 엄마표 집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30년간 운영해 온 노하우가 돋보이는 정갈한 반찬 구성으로 단골 손님이 많으며 한 상 가득 채우는 푸짐하고 맛깔나는 상차림에 반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사의 부담을 덜었다. 점심에는 그날그날 신선한 식재료로 반찬이 바뀌는 성하정식을 준비하여 주변 직장인들이 메뉴 선택의 고민없이 즐기고 있으며 안주 및 육류 메뉴로는 북어찜, 돼지 불고기, 소육전(돼지육전) 등이 인기다. 40석의 매장을 갖추고 있어 단체모임도 가능하다.

⊙ 쌍대포 맷돌순두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3-0709
웨이팅이 언제나 필수인 여의도 맛집 <쌍대포>는 파주 장단콩을 사용하여 직접 갈아 만든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기메뉴인 해물순두부는 각종 해산물과 순두부가 푸짐하게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며 맵고 진해 보이는 국물은 보기와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아 부드럽게 넘어간다. 취향에 따라 들깨, 해물, 굴순두부 중 골라 먹을 수 있으며 순두부외에 소갈비살, 소금구이, 오겹살, 껍데기 등의 고기류도 수준급이고 기본찬의 퀄리티도 상당하다. 가격은 여의도에 맞지 않게 저렴하다. 대포집 같은 푸근한 분위기를 갖춰 퇴근 후 부담없이 들르기 좋은 여의도 맛집으로 추천되곤 한다.

⊙ 여의도 양꼬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5-8885
단골들 발길이 끊기지 않는 양꼬치 맛집 <여의도 양꼬치>는 9개월 미만의 최상급 어린 양(Lamb)을 100% 참숯만을 사용해 굽기 때문에 잡내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 한국인 입맛에 맞는 양꼬치로 소문난 곳이다. 특히 이곳 특제소스는 양고기 향을 중화하면서 동시에 짙은 풍미와 감칠맛을 배가하기 때문에 양고기 초보자를 포함해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날 양꼬치 외에 신선한 양고기를 비법으로 숙성한 고급 양갈비도 인기이며 꿔바로우 등 대중적인 메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진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0-2018
오감 충족 트렌디 맛집 <진가>가 조미료 없는 맛으로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집 시그니쳐 메뉴인 살치살 철판구이는 최고등급 프라임 살치살 을 사용하며 글로벌 기업 경영진들이 만족하고 오마카세를 권유할 정도로 숙성과 손질이 수준급이다. 또한 국산 돼지고기, 최고급 덴마크햄, 1등급 생크림과 우유 등 최고급 재료를 사용한 3가지 맛의 김치전골(투움바, 부대, 짜글이)과 떠먹는 해장명란 파스타, 고추치킨 엔 코울슬로 등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메뉴로 이집만의 차별화를 이룬다. 저녁 에는 직장인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자까야로 변신해 소규모 모임도 가능한 맛집이다.

⊙ 최진미 부대찌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6-6518
여의도 최고의 부대찌개 맛집으로 손꼽히는 <최진미>는 장시간 우려낸 육수에 다양한 햄과 소시지, 각종 신선한 채소를 넣어 환상조합을 이루는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푸짐한 맛에 놀라고 환상적인 맛에 한번 더 놀라는 햄왕창!부대찌개, 우삼겹 부대찌개가 대표메뉴 이며 가성비 좋은 치즈계란말이세트도 인기다. 또한 칼칼한 맛에 중독되는 흑돼지 김치찌개는 한끼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최고다. 라면사리와 공기밥이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통큰 서비스에 저녁시간 무한리필 고기메뉴까지 있어 부담없이 회식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향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3-7328
여의도 매생이 요리의 원조인 <향토>는 직장인이 선택한 여의도 3대 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이다. 이미 생방송 투데이, 2TV생생정보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었으며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이 집 시그니쳐 메뉴인 통문어 보쌈은 꽃처럼 피어난 통문어와 부들부들 보쌈을 보쌈속, 백김치와 같이 즐길 수 있어 대낮에도 막걸리를 부르는 별미이며 홍어삼합, 모듬전 도 인기가 높다. 매생이국+보리비빔밥, 보쌈정식 등의 점심메뉴도 준비되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단체모임이나 회식이 가능한 룸과 단독 룸이 창가쪽으로 통유리로 되어 여의도 특유의 경치를 보면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회식이나 모임시 자리 경쟁율이 치열한 맛집이다.

⊙ 청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5-7721
30년 전통 횟집 <청하>는 주인이 직접 요리하며 제철에 따라 다양한 활어회를 제공한다. 두툼한 횟감과 푸짐하게 차려진 각종 요리로 입안 가득 깊은 풍미와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밑반찬 천국이다. 회의 쫄깃한 내공이 느껴지며 처음 가도 단골처럼 대해주는 서비스도 좋다. 점심 회정식과 저녁 활어회 진선미 세트메뉴가 대표메뉴이고 생대구탕 등 각종 매운탕과 초밥등이 있다. 음식이 정갈하고 고급스러 우며 입식룸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하거나 회식 및 각종 모임에 특화된 여의도 맛집으로 자주 추천된다. 회 코스 가격은 3만원 대부터이다.

⊙ 금룡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785-0609
여의도 최고의 짬뽕 맛집 <금룡>! 주인이 직접 요리하는 흔치 않은 중국요리 맛집인 이곳은 중식의 기본인 짜장, 짬뽕부터 요리류, 코스 메뉴에 이르기까지 정성스럽게 음식을 조리 하며 음식 퀄리티에 비해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특히 차돌짬뽕, 삼선짬뽕, 백짬뽕 등 다양한 짬뽕들이 별미! 그 외에도 제육볶음, 깐풍기, 탕수육, 양장피, 깐쇼새우 등이 준비되어 퇴근 후 술 한 잔 하기 좋은 중화요리집으로 입소문이 났으며 가족 외식은 물론 각종 단체모임에 손색없는 넓은 규모의 매장을 갖추고 있어 방문이 편리하다.

⊙ 오곰커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6674-5050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아메리카노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카페다.

⊙ 조은한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068-0503
품질 좋은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생갈비다.

⊙ 청학동흑염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33-3638
몸보신에 좋은 다양한 흑염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염소전골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가마로강정 신길삼거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49-9288
다양한 종류의 소스를 선택 할 수 있다. 대표메뉴는 닭강정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전주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43-6652
코다리를 각종 야채와 함께 양념하여 찐 음식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코다리찜이다.

⊙ 해오름봉평메밀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068-1002
메밀국수를 김치국물에 말아먹는 면요리다. 대표메뉴는 막국수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홍차이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32-8893
여러가지 중식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중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짬뽕이다.

⊙ 카페 숲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632-0704
향긋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아메리카노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카페다.

⊙ 치키니즘 당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069-1113
오븐에 구운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집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치킨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