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관악구]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3.
728x170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일원
- 홈페이지 : sokorea.or.kr
- 전화번호 : 02-567-9623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ISMAF는 2013 평창 세계 스페셜 올림픽의 유산으로 시작해 온 전 세계 유일의 국제 발달장애인 문화축제로써, 세계 각국에서 모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비장애인들이 음악과 미술, 스포츠를 즐기며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 포용을 지원하는 국제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해외 참가자들이 4년 만에 함께하며,
아울러 '고마워'(Thank You)라는 주제를 통해 지난 10년간 페스티벌을 아낌없이 지원해준 부모님과 멘토, 메이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 콘서트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예술적 역량을 확인하시길 바란다.
또 현장에 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한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


유튜브 생중계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https://www.youtube.com/c/SpecialOlympicsKorea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8-02 ~ 2023-08-05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 공연시간 : 3박 4일
- 주최자 정보 :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 주최자 연락처 : 02-567-9623
- 주관사 정보 :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 주관사 연락처 : 02-567-9623


 




행사소개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ISMAF는 2013 평창 세계 스페셜 올림픽의 유산으로 시작해 온 전 세계 유일의 국제 발달장애인 문화축제로써, 세계 각국에서 모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비장애인들이 음악과 미술, 스포츠를 즐기며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 포용을 지원하는 국제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해외 참가자들이 4년 만에 함께하며,
아울러 '고마워'(Thank You)라는 주제를 통해 지난 10년간 페스티벌을 아낌없이 지원해준 부모님과 멘토, 메이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 콘서트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예술적 역량을 확인하시길 바란다.
또 현장에 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한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

유튜브 생중계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https://www.youtube.com/c/SpecialOlympicsKorea




행사내용

1) 개막콘서트
일시: 2023. 08. 02 (수) 19:30~21:00
장소: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김대진 클래식 감독과 멘토단,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개막콘서트

2) 데일리 콘서트 I
일시: 2023. 08. 03 (목) 19:30~21:00
장소: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음악감독 노영심 팝 감독과 멘토단,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데일리콘서트 I

3) 데일리 콘서트 II
일시: 2023. 08. 04 (금) 19:30~21:00
장소: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
스페셜한 피아노 콘서트로 힐링하는 데일리콘서트 II

4) 폐막 콘서트
일시: 2023. 08. 05 (토) 13:00~15:00
장소: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
멘토단&멘티, 전 참가자가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폐막콘서트

그 외 마스터클래스, 레슨, 스페셜올림픽 종목체험 등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존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진행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3)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4)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5)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6)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10)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9)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11)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12)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7)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2)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8)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2019(13)





◎ 주위 관광 정보

⊙ 관악산 낙성대공원


- 홈페이지 : http://www.gwanak.go.kr/
- 전화번호 :
고려의 명장 인헌공 강감찬 장군(948년∼1031년)의 탄생지를 성역화한 곳이다. 1973년 서울시에서 장군의 출생 유적지를 정비하여 지금에 이른다. 낙성대 3층 석탑이 석탑의 첫층 탑신 앞면에 "강감찬 낙성대"라는 명문이 해서체로 새겨져 있어 탑 이름을 강감찬탑 또는 강감찬 낙성대탑이라 부르고 있다. 조성 연대는 고려시대로,자재는 화강암이며, 탑의 높이는 4.48m이다. 이 탑에 연유해서 이 곳 옛마을을 탑골이라하며, 옛마을 사람들은 장군을 성신이라 우러러 받들고 그 위업을 추모하고 있다.

* 안국사

안국사는 고려 시대 목조 건축양식의 대표적인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을 본따 세우고, 장군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정면 5간, 측면 2간의 청기와 지붕이 높이 올려져있어 매우 웅장한 느낌을 준다. 위치가 서울대학교 후문으로 통하는 길의 바로 동쪽이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아 서울 남부지역의 명소가 되고 있다.

* 낙성대 유지

강감찬 장군이 탄생한 집터이며, 본래 낙성대 3층석탑이 있던 자리이다. 1973년 낙성대를 정화하면서 이 석탑을 안국사 경내로 옮기고 그 자리에 높이 2m의 유허비를 세워 유서깊은 사적지임을 표시하였다. 따라서 강감찬 장군의 탄생지를 기념하여 성역화한 곳이 낙성대이지만, 그가 태어난 곳은 유허비가 있는 곳이다.

⊙ 봉천동 마애미륵불좌상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관악산 북쪽 골짜기로 올라 약수터를 지나면 바위가 열립한 곳에 거대한 절벽이 서 있는데, 서울이 내려다보이는 북쪽 바위면에 등신대의 불좌상이 새겨져 있다. 낮은 육계, 소반의 머리칼, 다소 풍성하게 보이는 갸름한 얼굴 등은 상당히 우수한 기법을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특징은 늘씬한 체구나 타원형의 어깨 등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는데, 17세기 조선조 사회에도 미륵신앙이 상당히 유행 하였음을 알려 주고 있다. 따라서 이 마애미륵불은 17세기 조선조 불상을 대표하는 기준이 될만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 약수사(서울)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yaksusablog
- 전화번호 :
약수사(藥水寺)는 대한불교 조계종 직할교구에 속해있는 사찰로써 산세가 수려하고 숲이 많아 일찍이 남쪽의 금강산으로 불리웠으며 기암괴석이 장대하며, 골이 깊은 경기 오악(五嶽)의 하나인 관악산 언저리 신림동에 위치해 있다. 본래 신림동은 마을에 숲이 무성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조선시대까지 경기도 시흥군이었다가 1963년에 서울에 포함되었다. 최초 창건연대는 세종대왕 3년에 무명대사가 창건하였다. 그 후(고종 17년)에 명성왕후가 법당을 중창하여 영험한 기도 도량으로, 신심 깊은 기도처로, 시주의 발길이 끝없이 이어졌다고 한다. 그 뒤 1923년경에 화재로 인하여 전소된 것을 당시 주지스님인 영원 대사께서 다시 불사를 일으켜 오늘날과 같은 수행납자들의 공부도량이 되었다. 1995년 설법전 중창불사를 다시 시작하여 1998년에 중창불사를 회향하고 신심깊은 불자들의 기도도량으로, 시민선방으로, 심신수련장으로 휴일에는 관악산을 찾는 시민들에게도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뭄에도 마르지 않는 신선하고 깨끗한 약수는 인근의 시민들과 불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가람 배치는 대웅전을 중심으로 왼쪽에 응향각이 있고, 정면은 설법전이 있으며, 동쪽으로 삼성각이 있다. 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으로 안에는 본존불인 석가모니 불상과 좌우에 지장보살상, 관음보살상이 모셔져 있다. 그 뒤에는 석가후불탱화, 칠성탱화, 신중탱화, 지장탱화, 산신탱화가 있다.

⊙ 서울대학교 규장각


- 홈페이지 :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연구원 http://kyujanggak.snu.ac.kr
- 전화번호 :
규장각(奎章閣)은 1776년 조선의 22대 국왕 정조(正祖)가 창설하였다. 창덕궁 후원의 주합루(宙合樓) 및 그 일대를 규장각이라 하였으며, 역대 선왕들의 물품보관 및 서적의 수집, 출판 등 왕립 학술기관으로의 기능뿐만 아니라 정책연구 기능을 겸하였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내에 문화재 보존 설비를 완비한 전통양식의 기와집 건물을 지어 규장각 도서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도서관, 박물관, 국학연구, 사회교육의 기능을 겸하여 수행하고 있다.

규장각의 소장 자료는 7종의 국보, 8종의 보물을 포함하여 18만여 책의 고도서와 5만여 장의 고문서, 1만 8천장의 책판, 현판 등 총 27만여 점의 고전적(古典籍)들을 소장하고 있다. 특히 국보인 조선왕조실록(朝鮮王朝實錄)과 국보 승정원일기(承政院日記)는 세계기록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인류문화유산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관악문화원


- 홈페이지 : 관악문화원 http://gacc.or.kr
- 전화번호 :
지역사회발전과 구민의 문화욕구 충족에 기여하고 구민의 정서함양으로 보다 윤택한 삶의 질의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 전개시키고 신문화 창조로 선진문화건설에 앞장 서고자 한다.

⊙ 서울대학교 미술관


- 홈페이지 : 서울대학교 미술관 http://www.snumoa.org
- 전화번호 :
서울대학교미술관은 여러 해 동안의 긴 준비 끝에 서울대학교 박물관 현대미술부에서 독립하여 국내 최초의 대학미술관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삼성그룹이 건립하여 기부하고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건축가 렘 쿨하스(Rem Koolhaas)가 설계한 우리 미술관은 전시실, 대강당, 강의실, 교육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독특한 건축미를 드러내고 있다. 앞으로 대학미술관으로서의 특수성에 입각하여 교육 프로그램에 역점을 두어 대학 내의 구성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미술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교육의 현장이 되고자 한다.
국내외의 근 현대미술을 비롯하여 건축, 도서자료 등 다양한 매체를 전시할 예정이며 서울대학교미술관의 독특한 시설을 이용하여 음악, 문학, 영화, 연극이 아울러 펼쳐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


-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 https://ssp.sen.go.kr/
- 전화번호 :
서울특별시 교육청 과학전시관은 학생의 과학 교육과 과학교사의 연수는 물론이고 수도권 및 서울의 학생ㆍ시민들에게 과학 공원(Seoul Science Park)으로서의 문화 공간 역할을 하기 위해 2004년 7월에 개관하였다. 모든 학생과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 관악청소년회관


- 홈페이지 : http://www.goyouth.or.kr
- 전화번호 : 02-876-0636~8
관악청소년회관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센터로서 청소년들의 여가선용을 통한 정서함양 및 건전한 신체발달을 도모하여 올바른 청소년상을 구현하기위해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지역 주민에게 사회교육 및 사회체육시설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 관악구민운동장


- 홈페이지 : http://www.gwanakgongdan.or.kr/fmcs/37
- 전화번호 :
서울특별시 관악구가 소유하고 있는 운동장으로, 관악구민의 개인별·동호회별 체육활동을 위해 사용되고, 주민체육대회도 자주 열리는 곳이다. 1992년 7월 23일 개장하였다. 면적은 1만 2,713㎡이며 주로 축구장으로 사용되는 인조잔디구장과 배구장, 농구장, 테니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2004년 13억의 사업비를 투여하여 기존의 운동장을 인조잔디구장으로 새롭게 조성하고, 운동장 주변에 총길이 294m의 4레인 조깅트랙을 설치하였으며 현대화된 본부석과 1,400여 석의 관람석을 마련하였다. 2006년에는 2개의 조명타워와 조명등(2,000W) 20개를 설치함으로써 야간에도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용객들이 많이 증가하였다. 인조잔디구장은 유소년축구장 규격인 길이 91m, 폭 45m 규모로 사전 예약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가 부과된다. 테니스장(4면)은 예약 혹은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역시 이용료가 부과된다. 개장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개인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2007년 4월부터 관악구시설관리공단에서 수탁하여 운영·관리하고 있다. 관악구민운동장은 관악구민운동장은 관악산 자락에 자리하며,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4번 출구에서 약 800m 거리에 있다.

⊙ 관악강감찬축제


- 홈페이지 : 행사홈페이지 - www.ggcfest.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gcfest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wanakcf
- 전화번호 : 02-828-5762
관악강감찬축제는 고려 명장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자 개최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이자, 관악구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관악 축제의 장이다.
강감찬축제는 1998년부터 이어 온 관악구 대표 전통문화축제 ‘관악산 철쭉제’와 1988년부터 이어 온 추모제향 ‘낙성대 헌제’를 통합하여, 2016년 새롭게 시작되었다.
강감찬축제는 북두칠성의 네 번째 별 문곡성이 떨어진 곳에서 강감찬 장군이 탄생하였다는 낙성대, 장군의 시호를 딴 인헌동, 장군이 송도를 오갈 때 자주 들렀다는 정자가 있는 서원동 등 장군의 얼이 서린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오늘날 우리들의 모습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그 뜻을 이어간다.

⊙ 관악산계곡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게 수심을 낮추고 주 1회 수질검사와 안전요원이 상시 대기 중인 계곡으로, 관악산 공원 입구 자연학습장 계곡에 70m 길이의 물놀이장을 조성해 놓았다. 숲속 환경과 잘 어울리며 물놀이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시원한 나무 그늘에 기다란 야외 데크와 천막이 설치되어 있고, 다섯 칸 정도의 돌계단도 있어 편하게 앉아서 어린이들이 물놀이 하는 모습도 지켜볼 수 있다. 간이 탈의실과 먼지 털이장, 화장실, 안전관리소 등을 갖추고 있다. "

⊙ 만남의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관악구 만남의 광장은 서울 남쪽 경계의 명산 관악산으로 가는 사람들을 위한 집결지이다.
서울대 입구 정류장 관악산공원 현판이 있는 관악산공원이 제1 광장이며, 관악산과 서울대 사이 숲길을 따라 만나는 수중동산 인근에 제2 광장이 있다. 제2 광장까지는 무장애 숲길이라고 해서 휠체어 규격이나 회전 시 소요 공간 등을 고려한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다. 걷는 거리는 총 1.3km이다.

⊙ 신대성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886-4426
신정동 정통중화요리 맛집 <新대성각>은 30년 전통의 노하우가 깃든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 집 음식은 당일 공수한 재료부터 직접 만든 특제 소스까지 차별화된 퀄리티를 갖추어 메뉴마다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각종 채소 들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메뉴인 짜장과 짬뽕은 쉐프의 조리 노하우와 신선도 높은 재료가 어우러져 뛰어난 맛과 남다른 맛이 특징이며 탕수육, 깐풍기 등의 요리부 음식에서도 타 업체와 다른 색다른 맛과 바삭하고 담백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깔끔한 매장을 보유하여 모임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 광태소극장 독립영화관 2022 감독전


- 홈페이지 : booking.naver.com
- 전화번호 : www.instagram.com
2022 감독전은 2015년 시작됐다 잠시 문을 닫았던 광태소극장 독립영화관이 다시금 문을 활짝 열었음을 알리는 Reborn Project이다. 본 프로젝트는 <2022 생활문화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지역문화진흥원과 광야의태양Company가 주관하며 ㈜ 앤노엔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4월 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3시에 이루어지며 독립영화도 보고 감독과 이야기도 나누고 관람객들과 네트워킹도 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우리설렁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 설렁탕은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 1번 출구에서 400m에 위치한 설렁탕 전문점이다. 넉넉히 들어있는 설렁탕의 고기를 각종 견과류를 섞어 만든 쌈장에 찍어 쌈에 싸 먹는 쌈 설렁탕이 대표 메뉴다. 일반 소면이 아닌 쌀국수를 넣은 쌀국수 설렁탕도 인기 메뉴로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쌀국수를 사용한다. 반찬으로 주인이 개발한 불꽃 김치와 깍두기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어 설렁탕이 나오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인근 도림천에 걷기 길이 잘되어 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 좋다.
※참고사항 : 단체석 가능

⊙ 강릉형제장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강릉형제장칼국수는 신림선 서울벤처타운역 2번 출구 부근 박종철거리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별도의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지 않아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강릉형제장칼국수는 TV 맛집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유명해졌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비교적 홀은 크지 않다. 중간에 좌식 테이블이 마루처럼 놓여있어 전체적으로 더 좁아 보인다. 한쪽 벽에는 맛집 소개 내용이 붙어있다. 대표 메뉴는 아주매운칼국수, 기본 매운맛, 더얼매운맛, 장끼맛 등으로 매운 정도에 따른 메뉴 선정을 할 수 있다. 그 외 하얀 칼국수도 많이 나간다. 주변에 관악산자연공원과 관악산샘말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 좋다.

⊙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


- 홈페이지 : http://www.gwanak.go.kr
- 전화번호 :
관악산공원 입구에서 5분정도 걸어들어오면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을 만날 수 있다. 등산로 초입에 야생화 학습장이 있어 신기한 꽃들과 사진도 찍고 푯말에 표기된 꽃들의 이름을 외우는 재미도 있다.
상류 쪽으로 1km에 이르는 구간에는 어른 허리까지 물이 차는 '자연형 수영장'이 있으며, 관악산공원 정문을 통해 야외식물원 쪽으로 올라가면 신림계곡이 있다.
계곡 옆 자연학습장에 조성된 1,000㎡ 규모 휴식공간에는 19종의 농작물과 1,630본의 식재가 있어 농촌풍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5월 말~6월에는 장미농원에서 장미오감체험도 할 수 있다.

⊙ 관악산 호수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gwanak.go.kr/site/gwanak/05/10503010300002016051205.jsp
- 전화번호 :
관악산 제 1광장에 닿기 전(신림동 203번지)에 위치한 호수공원은 부지면적 6,406m², 담수면적 2,485m²으로 1997년 3월 준공되었으며, 정자, 분수, 수변무대, 나무다리, 인공섬 등이 설치되어 있어 관악산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인근에는 숲속 작은 도서관과 야외 식물원이 조성되어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