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가평군]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8.
728x170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호반로 1063 쁘띠프랑스
- 홈페이지 : www.pfcamp.com
- 전화번호 : 031-584-8200
한국 안에 작은 유럽마을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이 다닐 수 있는 첫 여름을 맞이하여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베니치아의 가면축제를 주요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인근 청평호반의 시원한 경치와 함께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에 방문하여,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문화행사를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01 ~ 2023-08-31
- 이용요금 : 유료 (홈페이지 참조)
- 행사 장소 :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
- 공연시간 : 09:00~18:00
- 주최자 정보 :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
- 주최자 연락처 : 031-584-8200
- 주관사 정보 :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
- 주관사 연락처 : 031-584-8200


 




행사소개

한국 안에 작은 유럽마을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이 다닐 수 있는 첫 여름을 맞이하여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베니치아의 가면축제를 주요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인근 청평호반의 시원한 경치와 함께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에 방문하여,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문화행사를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행사내용

주요행사
이탈리아마을 곳곳에서는 베니스 가면을 직접 써보는 ‘베니스 가면 체험전’이 열린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직접 공수해 온 장인들이 만든 알록달록한 수제 가면 약 100여점이 준비되어 있으며, 콜롬비나(Colombina - 눈, 코, 턱 위를 가리는 반쪽 가면), 메디코 델라 페스테(Medico Della Peste - 새 부리 모양 가면), 바우타(Bauta - 가진 얼굴선을 강조한 남성용 가면), 가토(Gatto - 고양이 얼굴 형태의 반쪽짜리 가면) 등 다양한 베니스 가면을 직접 착용해보고 망토도 입어보며 실제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의 느낌을 재현해볼 수 있다.

부대행사
쁘띠프랑스에서는 손인형극 ‘빨간망토’, 오르골 시연, 버라이어티 퍼포먼스 등 가족과 함께 감상할 만한 공연위주의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고, 이탈리아마을에서는 다빈치 특별전, 곤돌라 포토존, 왕의 의자 포토존 등 연인과 함께 전시를 감상하고나서 인생 샷을 남기는 포토존 위주의 즐길 거리를 함께 마련했다.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1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2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3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4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6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7

이탈리아마을 베니스가면축제_8





◎ 주위 관광 정보

⊙ 검단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585-6977
※ 영업시간 09:00 ~ 21:00

청평호의 끝자락에 위치한 참숯닭갈비가 맛있는 집이다. 쁘띠프랑스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다.

⊙ 제11회 유럽동화나라축제


- 홈페이지 : http://www.pfcamp.com
- 전화번호 : 031-584-8200
한국 안에 작은 유럽마을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마을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이 다닐 수 있는 첫봄을 맞이하여, 5월 31일까지 “제 11회 유럽동화나라축제”를 진행한다. 가평 곳곳에 만개하는 봄꽃구경은 물론, 5월에 자라섬 남도에서 열리는 꽃축제와 더불어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에 방문하여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문화행사를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


- 홈페이지 : http://www.pfcamp.com
- 전화번호 : 031-584-8200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야외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별빛포토존을 새롭게 준비했다. 짙은 쪽빛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겨울 밤하늘 아래 프랑스와 이탈리아 밤거리를 모티브로 유럽에서 직접 공수한 전구와 LED를 사용해 연출된 조명은 유럽특유의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겨울밤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 캠프통 아일랜드


- 홈페이지 : 캠프통아일랜드 http://www.camptong.com/
- 전화번호 :
프리미엄 글램핑장 ‘캠프통 아일랜드’는 글램핑과 수상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글램핑장으로 2016년 7월, 경기도 가평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글램핑장과 바베큐장, 커피숍,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워터파크와 수상레저, 미술관 등 문화 레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는 캠프통 아일랜드는 전 객실 레이크 뷰로 탁 트인 청평호를 24시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호수를 둘러싼 푸른산과 굽이굽이 흐르는 물길이 만나 잔잔한 설레임을 전하는 ‘캠프통 아일랜드’는 서울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어 언제라도 일상의 답답함을 버리고 떠날 수 있다. 대성리역에서 차로 15분정도 내달리다 보면 저 멀리서 둥글둥글한 외형의 이색 글램핑장이 맞이한다. 캠핑의 묘미는 바람,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자연과 함께 숨쉬는 것이다. 하지만 복잡한 캠핑 장비와 번잡스러움이 다소 부담이 된다면 글램핑장이나 카라반 등을 추천한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캠핑의 낭만, 리조트나 호텔 등의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동시에 누리고 싶다면 ‘캠프통 아일랜드’가 제격이다. 부띠크 호텔을 연상시키는 침구와 인테리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난방시설 등 캠핑과 호텔의 장점만을 한데 모은 숙박 시설과 최상의 전망, 커피숍과 미술관, 수상레저까지 일상을 벗어나 오래 머물고 싶은, 신개념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다.

⊙ 캐슬레이크펜션


- 홈페이지 : http://www.castlelake.co.kr/
- 전화번호 : 010-3848-9170
캐슬레이크는 서울에서 북한강을 따라 남이섬 방향으로 한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청평호반에 위치하고 있다. 청평호수는 주변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관계없이 도시 생활을 피해 가족단위 기업체 및 각종 단체의 단합대회 등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갖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이다.

⊙ 로뎀나무(로뎀펜션)


- 홈페이지 :
https://booking.naver.com
- 전화번호 : 010-4353-9911
쁘띠프랑스에서 5분 거리에 있으며 청평호반 환상의 드라이브 길에 있는 전망 좋은 펜션으로 청평호반의 푸른 물결과 호명산 기슭에서 내려오는 무공해 계곡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그림 같은 통나무 펜션이다.

⊙ 피노키오와 다빈치


- 홈페이지 :
http://www.pinovinci.com/
- 전화번호 :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테마파크 "피노키오와 다빈치" (PINOCCHIO & DA VINCI)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속 주인공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들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국내 유일한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이다.
피노키오의 모험관, 다빈치 전시관, 피노키오 극장, 까라라 갤러리, 이탈리아 문화관 등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전통 주택과 베네치아 마을을 모티브로 한 전시관들을 볼 수 있다.

⊙ 레저캠프


-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leisure-camp
- 전화번호 :
레저캠프는 청평호를 눈앞에 두고 바나나보트, 제트보트, 디스코팡팡, 플라이피시 등 다양한 수상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수중레저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제트보트는 빠른 속도로 물속을 파고들어 더위를 싹 날려버린다.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초보 강습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가평 가볼 만한 곳인 쁘띠프랑스가 약 800m,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어 커플과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다.

⊙ 청평다감캠핑장


- 홈페이지 :
https://pscamping.modoo.at/
- 전화번호 :
청평 다감 캠핑장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호 앞에 위치해 있다.
청평호를 끼고 있어 탁 트인 조망권이 좋다.
펜션, 유람선, 수상레저, 카페, 매점이 함께 있으며 모든 사이트는 호수 뷰로 데크이다.
잔디 정원과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분위기가 좋으나 데크 당 2명만 입장이 가능해 커플 위주의 캠핑이라고 할 수 있다.
차량 진입이 데크 50미터 이전까지만 허용되어 50미터 밖에서 수레를 이용 장비를 이동해야 한다. 차박이나 오토캠핑 불가, 반려 동물도 입장이 허용되지 않는다.

⊙ 코리달리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코리달리스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이다. 청명하고 맑은 호수 전경이 아름다운 카페로도 유명하다. 코리달리스의 좌석은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잔디밭에도 유리 큐브가 설치되어 있다. 앞으로는 청평 호수가 보이고 탁 트인 잔디밭과 하늘 아래서 카페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개별 공간이다. 야외임에도 불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유리 큐브 내부는 하얀 쿠션들과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이다. 또한, 카페가 청평 페리 타는 곳과 바로 붙어있어 즐길 거리도 충분하다.

⊙ 라쿠나 카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라쿠나카페는 가평군 청평호에 있는 대형 선상 카페이다. 입구는 도로변에 있어 전용 주차장에 차를 대고 청평호를 향해 호젓하게 정리된 오솔길을 내려가면 확 트인 청평호와 라쿠나카페를 만나게 된다. 라쿠나카페는 본관과 야외테라스, 정원과 이어진 선상 카페를 갖춘 대규모의 카페이다. 한눈에 청평호를 볼 수 있어 뷰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메뉴는 커피류, 요거트, 스무디 종류, 프라푸치노와 와플과 같은 디저트 등 다양하다. 어느 곳이든 테이블 간격이 널찍해서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청평호의 시원한 바람과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변에 쁘띠프랑스, 호명산 등이 있다.

⊙ 도선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도선재는 가평군 청평에 있는 한식집으로 쁘띠프랑스에 가까이 있다. 평양 출신의 할머니가 해 주시던 집안 내림 음식 평양냉면과 담양 처가의 떡갈비를 주메뉴로 부부가 식당을 열었다. 음식을 정성껏 만든 후 가장 먹기 좋게 만들어 상에 내놓고 있다.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있어서 아이들과 먹기 좋다. 주문하고 음식이 나올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 청평 근처 풍광 좋은 터를 잡은 식당으로, 내부는 현대적이지만 외부에서는 한옥처럼 보인다. 정원은 정성껏 가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기르는 11마리의 고양이가 곳곳에 보인다. 많이 유명한 식당이어서 항상 대기가 있는 집이다. 대기를 하는 동안 잘 가꾼 정원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 널찍한 주차장은 식당 앞에 있어 주차하고 아름다운 정원을 통해 식당으로 이동하면 된다.

⊙ 성희네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성희네집은 청평에 있는 더덕구이와 숯불닭갈비를 전문 맛집이다. 숨은 맛집이었지만 요즘은 유명해져 대기가 길어졌다. 정원을 가정집처럼 예쁘게 꾸몄다. 식당이 넓은 편은 아니어서 주말에는 항상 대기가 많다. 막국수나 된장찌개는 사이드 메뉴가 되어 숯불닭갈비나 더덕구이를 주문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고, 숯불닭갈비는 어린이를 포함해서 인원수에 맞게 주문해야 한다. 이 집의 특별함은 숯불에 구워 먹는 닭갈비에 있다. 숯불닭갈비는 소금, 고추장, 간장 맛 중에 선택하면 된다. 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하다. 참고로, 실내에는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주차장은 널찍해서 주차하기에 불편이 없다. 주변에 쁘띠프랑스, 이태리 마을 등이 있으니 식사 후에 주변 관광이 가능하다.

⊙ 쁘띠프랑스


- 홈페이지 :
http://www.pfcamp.com
- 전화번호 :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최대 200여 명 수용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어 단체수련회나 MT 장소로도 좋은 곳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