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화천군][힐링 추천 코스] 지금 여기로 이어진 역사를 만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8.
728x170

지금 여기로 이어진 역사를 만나다

청동기시대부터 현대까지 만나보는 일정으로 화천 곳곳의 역사 유적을 찾아간다. 생태공원으로 꾸며진 용암리선사유적지, 화천 지역의 선조들의 생활상과 문화를 볼 수 있는 화천박물관, 고려시대 탑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위라리칠층석탑을 만날 수 있다. 낭천산림욕장으로 오르며 화천 시가지가 내려다보여 우리의 지금과 과거를 두루 살펴보기 좋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용암리선사유적

- 홈페이지 : https://tour.ihc.go.kr/
화천 하남면 용암리 선사 유적은 2001년부터 2003년까지 강원문화재연구소에 의해 발굴된 집단 취락유적이다. 청동기 시대의 가옥구조 형태를 띠고 있으며, 얇은 판 일부를 갈아 만든 박편석기가 대량으로 출토된 바 있다. 석기 제작 과정 및 변화과정을 밝힐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제공이 되고 있으며, 많은 역자 학사들 사이에서도 큰 고증의 대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북한강 유역의 생활문화양상과 주거발달사와 청동기 문화의 전파경로를 밝혀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에서도 유례가 드문 마을 유적이라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보존가치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천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hcmuseum.kr/
화천박물관은 화천 고유의 민속 문화 발굴 및 재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잊혀져가는 민속 문화를 되살려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특히, 산촌과 하천 생활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지는 자연친화적인면에 중점을 두고 건립하게 되었다.





위라리칠층석탑

- 홈페이지 : http://tour.ihc.go.kr
http://www.cha.go.kr
고려시대의 옛 절터에 남아 있는 7층 석탑이다. 기단부재, 탑몸돌, 지붕돌 등이 사방에 흩어져 있던 것을 수습하여 다시 세운 것으로, 지붕돌과 탑신의 1 •2 •3층의 몸돌은 원래의 것이고 4층 이상의 몸돌은 1975년 복원할 때 보충한 것이다. 탑의 형태는 커다란 바닥돌 위에 7층의 탑신(塔身)을 올린 모습이다. 탑신의 몸돌은 각 모서리마다 기둥모양을 새겨놓았고, 2층에서 1층에 비해 큰 폭으로 높이가 줄어들다가 그 이후부터는 아주 조금씩 줄어들었다. 지붕돌은 밑면의 받침이 3단씩이며, 처마는 수평을 이루다 네 귀퉁이에서 살짝 치켜 올라갔다. 꼭대기에는 머리장식이 모두 없어지고 둥근 돌 하나만 남아 있다.규모만 작을 뿐, 탑신의 몸돌에 기둥을 조각한 것이나 지붕돌받침이 3단인 점 등이 남계원칠층석탑(국보 제100호)과 매우 비슷한 양식과 수법을 보이고 있어 두 탑의 제작연대가 비슷한 시기일 것으로 보인다.





낭천산림욕장

- 홈페이지 : http://tour.ihc.go.kr
화천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는 절산을 이용하여 등산로, 팔각정, 평상, 이정표 등과 산림자원 등 학습자료 시설들을 설치하여 가족 및 연인들이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 교육장이다. 화천읍 칠성루와 더불어 화천읍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산림욕장으로 산림욕을 즐기면서 등반을 겸할 수 있을뿐더러 화천 읍내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하는데도 수월하여 경로자 및 심신 허약자, 어린이에게 부담 없는 코스이다.

충렬탑

맨발지압장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