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힐링 추천 코스] 춘천에서 청정&낭만 에너지를 꽉 채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13.
728x170

춘천에서 청정&낭만 에너지를 꽉 채우다!

이번 코스은 낭만의 도시 춘천으로의 여행이다! 춘천 고유의 청정한 하늘과 푸르른 강물, 도시가 주는 행복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이다. 제일 먼저 삼악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수려한 풍치의 산과 의암호를 가득 눈에 담아보자. 그리고 이어지는 곳곳마다 인생사진을 찍으며 인생 여행지를 마음에 품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6.0 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2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해피초원목장

- 홈페이지 : https://happy-chowon.imweb.me/
춘천 사북면의 산 중턱에 자리한 해피초원목장은 체험 목장이자 SNS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하다. 약 23만 1,400㎡(7만 평) 초지에 펼쳐지는 목장은 한우를 방목하는 강원 한우 체험 농장으로, 소, 양, 토끼, 염소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교감할 수 있다.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장에서 15~20분 정도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해피초원목장의 그 유명한 포토존이 등장한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줄기와 그 품에 폭 안긴 춘천호가 몽환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방목하는 소 떼도 보인다.
목장에는 식음료를 판매하는 카페가 있는데 한우 버거가 특히 유명하다. 1등급 이상의 강원 한우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이곳의 한우 버거는 2020년 방영한 TV 프로그램 <인더숲>에서 BTS 멤버들이 먹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초원, 마더하우스, 목장

[체험 프로그램]
1. 농촌교육농장
2. 산속운동회
3. 장작나르기
4. 오디채집
5. 떡메치기
6. 목공교실
해피초원목장 1

해피초원목장 2

해피초원목장 3

해피초원목장 4

해피초원목장 5

해피초원목장 6

해피초원목장 7

해피초원목장 8

해피초원목장 12

해피초원목장 9

해피초원목장 10

해피초원목장 11





육림고개

육림고개 2021년 촬영 2

- 홈페이지 : 없음
쇠퇴의 길을 걷던 골목에서 춘천의 명소로 다시 태어난 곳. 육림고개는 지금은 문을 닫은 ‘육림극장’과 춘천중앙시장을 연결하는 고갯길로 1980~1990년대까지 춘천 주요 상권이었다. 하지만 이후 신도심 개발과 상권 이동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고 빈 점포가 늘어갔다. 이에 춘천시는 2015년 막걸리촌 특화거리 조성 사업을 시작으로 청년몰 조성 사업 등을 통해 육림고개 활성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닫혔던 점포들이 하나 둘 다시 문을 열기 시작했고 거리의 풍경이 달라졌다. 낡은 주택을 개조한 감각적인 카페, 신개념 막걸리 바, 청년 농부들이 건강한 밥상을 차려내는 밥집, 유럽 분위기의 홍차 전문점 등 개성 넘치는 젊은 가게들이 들어섰다. 그 사이사이로 오래된 신발가게, 올챙이국숫집, 기름집, 뻥튀기 가게 같은 노포가 자리를 지켜내고 있다. 이렇게 옛것과 새것,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감성이 어우러져 육림고개만의 독특한 풍경을 만든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카페, 음식점, 소품샵

육림고개 1

육림고개 2

육림고개 3

육림고개 4

육림고개 5

육림고개 6

육림고개 7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1

- 홈페이지 : 춘천관광포털 https://tour.chuncheon.go.kr/home.do
산과 호수, 강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 춘천의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명소로 9개 봉우리가 길게 뻗은 형태의 구봉산(441m)은 춘천 시가지에서 살짝 벗어난 동쪽 외곽에 위치해 도심을 조망하기 좋다. 1990년대 산 중턱을 지나는 도로가 생기면서 카페와 음식점이 들어서기 시작했고 지금은 명실공히 춘천 대표 카페거리로 자리잡았다. 이곳의 카페들은 저마다 최고의 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통유리창으로 외관을 두르거나 야외 테라스를 두고 있다.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케 하는 건축물, 사방을 투명 유리로 에워싼 스카이워크 전망대 등 카페마다 개성 넘치는 포토존도 갖췄다.
고급 카페들 사이로 캔커피와 잔치국수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휴게소도 있으니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햇살 쨍한 낮 풍경, 노을로 물드는 해 질 녘 풍경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다.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1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2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3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4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5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6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7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8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9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10

2021.7 촬영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11





삼악산

삼악산(춘천) 12

의암호와 북한강을 끼고 솟은 삼악산은 춘천을 대표하는 풍광 좋은 산 중 하나다. 주봉인 용화봉(654m)과 청운봉(546m), 등선봉(632m), 총 3개의 험준한 봉우리로 이뤄져 삼악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높고 웅장한 산은 아니지만 산이 품은 풍치가 수려하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다워 명산으로 꼽힌다. 삼악산은 규암의 절리로 탄생한 신비로운 협곡과 폭포를 품었다. 등선폭포와 승학폭포, 주렴폭포 등 크고 작은 폭포가 비경을 이루고 정상에 오르면 의암호와 북한강이 어우러진 춘천 도심 풍경이 한눈에 내다보인다. 이름에 ‘악산’이 들어가는 만큼 산세는 험하고 가파르다. 주요 입산로는 등선폭포 매표소와 의암 매표소이며 의암에서 올라가는 길은 암벽 구간으로 이뤄진 난코스다. 삼악산은 강원도 기념물로 상원사, 흥국사, 삼악산성 등의 볼거리가 있다.

삼악산(춘천) 1

삼악산(춘천) 2

삼악산(춘천) 3

삼악산(춘천) 7

삼악산(춘천) 10

삼악산(춘천) 11

삼악산(춘천) 12

삼악산(춘천) 15

삼악산(춘천) 16

삼악산(춘천) 4

삼악산(춘천) 5

삼악산(춘천) 6

삼악산(춘천) 8

삼악산(춘천) 9

삼악산(춘천) 13

삼악산(춘천) 14





소양강스카이워크

강원_춘천_전철 타고 떠나는 이야기 마을, 춘천 김유정문학촌_09

강 위로 시원하게 뻗은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가 174m, 그중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된 구간이 무려 156m에 이른다. 교량 끝부분에는 원형 광장과 날개처럼 뻗은 전망대를 설치했다. 잠시 머물며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바닥이 투명한 원형 광장에 앉아 기념사진을 남기기도 한다. 원형 광장 맞은편에는 일명 ‘쏘가리상’이라 불리는 조각상이 있다. 정해진 시간에 조각상에서 분수가 나온다. 소양강스카이워크 입구에는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테라스를 마련했고 바로 옆에는 춘천 랜드마크라 불리는 소양2교와 소양강처녀상이 자리한다. 일몰 후 화려한 조명으로 물드는 스카이워크 야경도 놓치지 말자.
소양강스카이워크 1

소양강스카이워크 2

소양강스카이워크 3

소양강스카이워크 4

소양강스카이워크 5

소양강스카이워크 6

소양강스카이워크 12

소양강스카이워크 14

소양강스카이워크 16

소양강스카이워크 7

소양강스카이워크 8

소양강스카이워크 9

소양강스카이워크 10

소양강스카이워크 11

소양강스카이워크 13

소양강스카이워크 15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강원_춘천_‘요리 곰손’도 만족하는 손맛 보는 여행, “너는 사 먹니? 나는 해 먹는다!”10

- 홈페이지 : http://ccmksmuseum.modoo.at
춘천 향토 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 한 체험형 박물관으로 막국수 뽑는 틀을 본떠 만든 외관부터 독특하다. 1층은 막국수와 메밀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장, 2층은 직접 막국수를 만들어 맛보는 체험장이다. 1층에서는 막국수의 유래와 전통, 메밀의 유래와 효능 등에 대한 입체적인 전시가 이뤄진다. 막국수 만들기 체험에 앞서 미리 둘러보면 좋을 내용이다. 막국수 만들기 체험은 2인부터 이용 가능하다. 체험 지도사의 도움 아래 반죽부터 면 뽑는 과정까지 모두 직접 체험한다. 체험객들은 특히 막국수 틀을 눌러 면을 뽑는 과정을 재미있어한다. 완성된 면에 양념장과 각종 채소를 넣고 맛있게 비벼 먹으면 체험 완료.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간장 양념장도 제공한다.

[주요시설&부대시설]
박물관, 체험관, 외부 원두막, 포토존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2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3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4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5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6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7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8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9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0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1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2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3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4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5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6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7





김유정문학촌

강원_춘천_전철 타고 떠나는 이야기 마을, 춘천 김유정문학촌_07

- 홈페이지 : http://kimyoujeong.org
《봄·봄》,《동백꽃》등 한국 근대 명작 단편 소설을 여럿 남긴 김유정 작가를 기리기 위해 김유정 생가터를 중심으로 조성한 문학촌이다. 2002년 김유정생가, 기념전시관, 디딜방아 등을 만들어 김유정문학촌을 개관했고 2016년 맞은편에 김유정이야기집, 야외공연장, 체험방, 낭만누리 등의 시설을 추가했다. 지금의 생가는 김유정의 친척과 제자들의 고증에 따라 복원한 것으로 전형적인 'ㅁ'자가옥 형태를 띠고 있다. 기념전시관은 김유정의 생애와 작품 등을 간결하게 전시하고 김유정이야기집은 그의 작품과 삶을 입체적인 전시물과 영상물을 통해 보여준다. 야외 곳곳에는 김유정 작가의 작품을 초대로 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볼거리를 더한다. 문학촌을 관람한 후 실레이야기길도 걸어보자. 실레이야기길은 고향 마을을 배경으로 많은 글을 쓴 김유정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곳들을 엮은 걷기 코스로, 문학기행에도 적합하다.

[주요시설&부대시설]
김유정생가, 김유정이야기집, 기획전시실, 야외무대, 세미나실

[체험 프로그램]
1. 한지공예 체험방
2. 한벅체험방
3. 도자기체험방
4. 민화체험방
김유정문학촌 1

김유정문학촌 2

김유정문학촌 3

김유정문학촌 4

김유정문학촌 5

김유정문학촌 10

김유정문학촌 11

김유정문학촌 12

김유정문학촌 14

김유정문학촌 6

김유정문학촌 7

김유정문학촌 8

김유정문학촌 9

김유정문학촌 13

김유정문학촌 15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