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힐링 추천 코스][힐링 추천 코스] 철원, 심신의 평화, 온천 힐링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3.
728x170

철원, 심신의 평화, 온천 힐링 여행

해마다 늦가을이면 철원의 온천을 테마로 하는 온천축제가 고석정 국민관광지와 한탄리버스파호텔 일원에서 열린다. 가족 여행지로 사계절 사랑받는 고석정 국민관광지는 자동차 캠핑장과 캐라반, 생태연못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힐링 휴양지로 손꼽힌다. 노동당사는 6.25 전쟁의 잔해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근대문화유산이다. 지금은 뮤직비디오 촬영이나 음악회 장소로 사용될 만큼 문화적인 가치와 역사적인 건축물로 사랑받는 곳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39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30분
- 코스 테마 : ----지자체-----





고석정 국민관광지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1 - 홈페이지 : https://www.cwg.go.kr/tour/
고석정(孤石亭)은 철원 9경 중 하나이며 철원 제일의 명승지이다. 한탄강 한복판에 치솟은 10여 미터 높이의 기암 양쪽 사이로 옥같이 맑은 물이 휘돌아 흐른다. 고석정은 신라 진평왕 때 한탄강 중류에 10평 정도의 2층 누각을 건립하여 고석정이라 명명했다 하며 이 정자와 고석바위 주변의 계곡을 통틀어 고석정이라 한다. 지방기념물로 지정된 고석정은 신라 때 진평왕이, 고려 때는 충숙왕이 찾아와 노닐던 곳이라고 한다. 고석정이 더욱 유명해진 까닭은 조선시대 명종 때 임꺽정(林巨正, ?-1562)의 배경지로 알려지면서부터이다.

철원은 신생대 제4기 홍적세에 현무암 분출로 이루어진 용암대지로서 북북동에서 남남서 방향으로 한탄강이 흐르면서 침식 활동을 통해 곳곳에 화강암의 주상절리(柱狀節理)와 수직 절벽을 이루었다. 추가령 구조대의 중심에 위치하여 후에 경원선의 통과지가 되기도 한 철원은 임꺽정 생애 중에도 칩거하기 좋은 장소였는지 고석정 건너편에 돌벽을 높이 쌓고 산성 본거지로 삼았다 한다. 당시 함경도 지방으로부터 이곳을 통과하여 조정에 상납할 조공물을 탈취하여 빈민을 구제하는 등 부패한 사회 계급에 항거하였다 한다. 누각은 6.25 동란 때 소실되었는데, 1971년 지방 유지들의 도움으로 10평의 2층 누각 형식의 정자가 다시 건립되었으나, 96년 수해로 유실되었고 1997년 재건축하였다.

현재도 강 중앙에 위치한 20미터 높이의 거대한 기암봉에는 임꺽정이 은신하였다는 자연 석실이 있고 건너편에는 석성이 남아 있다. 이곳은 풍치가 수려하여 철원 9경의 하나로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국민관광지이다. 이곳에서 상류로 약 2km 지점에 직탕폭포와 하류 약 2km 지점에 순담이 위치해 있으며 넓은 잔디광장과 다목적 운동장 등이 시설되어 있어 사시사철 어느 때나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다.
고석정_003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2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5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6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9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10
고석정_006
고석정_002
고석정_004
고석정_007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1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3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4
안보관광DB_철원_고석정07
고석정_1




도피안사

도피안사_35 - 홈페이지 : https://www.cwg.go.kr/tour/index.do
통일신라 경문왕 5년(865년) 도선국사가 높이 91cm의 철조비로사나불좌상을 제조 철원읍 율리리에 소재한 안양사에 봉안하기 위하여 여러 승려와 같이 가다가 잠시 쉬고 있을 때 이 불상이 갑자기 없어져 그 부근 일대를 찾다가 현 위치에 그 불상이 안좌한 자세로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 자리에 조그마한 암자를 짓고 이 불상을 모셨다 한다. 당시 철조불상이 영원한 안식처인 피안에 이르렷다 하여 절 이름이 도피안사로 명명되었으며 절 내에는 도선국사가 제조한 국보인 철조비로사나불좌상과 보물로 지정된 높이 4.1m의 화강암 재료로 된 3층 석탑이 보존되어 있다. 전에는 민간인 출입 통제구역으로 민간인 출입이 제한되었으나, 현재는 누구나 자유로이 출입할 수 있다.

* 주요문화재
1) 도피안사 삼층석탑(보물)
2) 도피안사철조비로자나불좌상(국보)
3) 고석정 및 순담(기념물)
4) 철원천통리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한탄리버스파호텔

강원_철원_한탄강게르마늄온천호텔04 - 홈페이지 : http://www.hantanhotel.co.kr
- 전화번호 : 033-455-1234
한탄리버스파호텔은 골프, 숙박은 물론 한탄강주변관광, 안보관광, 산악등정, 레포츠 체험 등 일정에 따라 편리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족형 종합 휴양지이다. 일본 훗카이도에 버금가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국내 최고의 청정지역인 철원에서 자연이 만들고 설계한 한탄강 컨트리클럽의 천상의 골프 라운딩과 일본 벳부온천 수질을 능가하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국내 유일의 화산 온천수를 가족과 함께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근접한 청정 지역인 철원의 그림 같은 대자연이 선사하는 맑은 공기, 맑은 물, 맑은 햇빛, 그 속에서 즐거운 운동과 온천, 워터파크, 찜질방, 마사지, 고급 레스토랑, 다양한 래프팅, 주변관광 등 스트레스가 없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자연의 여유로움과 단아함을 담은 인테리어로 절제된 선과 포인트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였으며 효율적인 공간 구조로 최상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하늘과 강이 맞닿아 푸른 물결을 이루고, 드높은 산과 드높은 대지가 펼쳐진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 잡은 한탄리버스파호텔은 지상 최고의 휴식을 선사한다.
강원_철원_한탄강게르마늄온천호텔01
강원_철원_한탄강게르마늄온천호텔02
강원_철원_한탄강게르마늄온천호텔03
강원_철원_한탄강게르마늄온천호텔05




노동당사

철원노동당사_37 - 홈페이지 : https://www.cwg.go.kr/tour/
강원도 철원읍 관전리에 있는 노동당사(勞動黨舍)는 1946년에 완공된 3층 건물이다. 6.25전쟁(六二五戰爭 , Korean War)이 일어나기 전까지 북한의 노동당사로 이용되었다. 현재 이 건물은 6.25전쟁 때 큰 피해를 입어 건물 전체가 검게 그을리고 포탄과 총탄 자국이 촘촘하게 나있다. 하지만 이런 모습이 6.25전쟁과 한국의 분단현실을 떠올리게 해서 유명가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나 유명 음악회의 장소로 활용되기도 했다. 현재 철원 노동당사는 철원군(鐵原郡)이 안보관광코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2001년 2월 근대문화유산에 등록되면서 정부 차원의 보호를 받고 있다.
노동당사_4
철원노동당사_13
철원노동당사_16
철원노동당사_23
철원노동당사_28
철원노동당사_33
강원_철원_더위 탈출 꽃 강에서 ‘쉬리’, 철원 쉬리마을_14
노동당사_2
노동당사_5
철원노동당사_11
철원노동당사_26
강원_철원_더위 탈출 꽃 강에서 ‘쉬리’, 철원 쉬리마을_11
노동당사_1
노동당사_3
노동당사_4
노동당사_6
노동당사_7
노동당사_8
노동당사_9
노동당사_1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