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청양군, 부여군][힐링 추천 코스] 청정하고 알싸한 청양을 여행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9. 15.
728x170

청정하고 알싸한 청양을 여행하다

충남 청양은 청양고추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아빠 어디가>에 나왔던 개실마을은 산들이 휘감는 그야말로 청정 산골마을이다. 사람도 자연스러운 풍광이 되는 이곳에서의 느린 시간과 지천구곡, 부여의 유적지를 돌아보고 부여 아울렛 쇼핑으로 마무리하는 하루는 정말 즐거운 하루를 선사할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80.8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부여점)

- 홈페이지 : https://www.lotteshopping.com
부여 롯데아울렛은 백제의 자연, 문화, 예술 그리고 레져, 쇼핑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복합 쇼핑 테마파크이다. 부여 롯데아울렛은 백제시대 전통양식인 성곽과 기와를 건물 외관에 적용 하였으며, 내부에는 백제시대 문화와 예술을 느끼며 자연 속에서 쇼핑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되었다. 아울렛 주변으로는 부여리조트, 골프장, 백제문화단지가 위치해 있어 문화 + 쇼핑 + 레저를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부여 롯데아울렛은 충청권 최초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를 상설매장으로 구성하여 365일 상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보실수 있다. 또한 패밀리 고객을 위한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지역 맛집과 특산품관 등 120여 개의 국내외최고급 브랜드을 갖추고 있다.





장곡사

장곡사하대웅전 - 홈페이지 : 청양군 문화관광 http://tour.cheongyang.go.kr/
충남 문화관광 http://tour.chungnam.go.kr/html/kr/
장곡사는 칠갑산 등산로에 자리한다. 12세기에 창건된 사찰로 소박하고 정갈하다. 그 가운데 모양새와 방향이 다른 상대웅전과 하대웅전이 눈길을 끈다. 아래쪽 하대웅전 옆으로 난 계단을 오르면 상대웅전이 나타나는 구조다. 보물 하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다포계 맞배지붕으로 금동약사여래좌상(보물)이 모셔져 있다. 보물 상대웅전은 박공지붕을 인 정면 3칸, 측면 2칸 건물로 철조약사여래좌상(국보)을 모셨다.
장곡사는 이들을 포함해 국보 2점, 보물 4점을 보유하고 있다. 상대웅전에서 푸른 산세를 뒤로하고 지천구곡의 물길을 발아래에 두면 삼라만상의 근심이 단숨에 씻겨나간다. 850년 묵은 고목도 눈여겨볼 만하다.
장곡사
장곡사
장곡사
장곡사
장곡사설선당
장곡사설선당
장곡사설선당
장곡사하대웅전
장곡사상대웅전
장곡사
장곡사
장곡사
장곡사설선당
장곡사하대웅전
장곡사하대웅전
장곡사하대웅전
장곡사하대웅전
장곡사상대웅전
장곡사상대웅전




점심식사(칠갑산골)

- 전화번호 : 041-942-7211
신선한 채소류와 육류, 각종 토산물이 어우러진 충청의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칠갑산골의 대표 음식인 한정식은 예부터 양반가에서 지방색을 가지고 내려오는 음식을 재연한 것이다.
충남_청양_칠갑산골02
충남_청양_칠갑산골03
충남_청양_칠갑산골04
충남_청양_칠갑산골05




지천구곡

충남_청양_지천구곡02 - 홈페이지 : 청양 문화관광 http://tour.cheongyang.go.kr
- 전화번호 : 041-940-2492
* 아흔아홉 굽이에 숨은 아홉 가지 경승, 지천구곡 *
충남 청양군 대치면 지천구곡로를 따라 지천이 흐른다. 지천은 칠갑산에서 발원한 계곡의 한 줄기로 어을하천과 작천을 지나 지천을 이룬 후 금강으로 흘러든다. 특히 지천이 지나는 협곡은 풍경이 빼어나기로 소문났다. 굽이굽이 흐르는 물길을 따라 기암괴석이 호위하듯 조화롭다. 아흔아홉 굽이를 지나기까지 아홉 가지 경승이 들고나며 지천구곡을 이룬다. 물레방앗간 다리 인근과 까치내 등은 여름 물놀이 장소로도 인기다. 도로를 따라 차를 타고 달릴 때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일품이다. 지천구곡에서는 김주혁과 정려원이 주연한 영화 <적과의 동침>을 촬영했다. 영화의 시대적 배경인 1950~60년대에 어울릴 만큼 때 묻지 않은 하천과 계곡이다.




부여 무량사

- 홈페이지 : https://muryangsa.net/
충남 부여군 외산면에 자리한 천년고찰 무량사는 만수산 자락에 둥지를 틀었다. 신라 문무왕 때 범일국사가 창건한 사찰로 몇 차례 중수를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 국내 제일의 아미타 기도 도량으로 사천왕문을 지나면 정면에 보물로 지정된 무량사 극락전이 보인다. 사천왕문은 무량사의 멋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위치로, 층 구분이 없는 2층 극락전과 오층 석탑(보물), 석등(보물)이 일렬로 늘어서서 장관을 이룬다. 극락전 소조 아미타여래삼존좌상(보물)도 위용을 자랑한다. 무량사는 생육신 매월당 김시습이 입적한 곳이다. 경내에 그의 부도와 초상화가 있다. 행정구역 상 부여군에 속하지만 보령 시내에서 더 가깝다.
충남_부여_부여 무량사02
충남_부여_부여 무량사14
충남_부여_부여 무량사15
부여 무량사
부여 무량사
부여 무량사
부여 무량사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