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장흥군][힐링 추천 코스] 한적한 바닷길 따라 소등섬 한 바퀴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8.
728x170

한적한 바닷길 따라 소등섬 한 바퀴

장흥의 소등섬은 일출로 유명하며, 바다에 인접한 어촌으로써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의 무사귀환을 비는 동상이 세워져있고 그래서 이름또한 '소등'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8.501km


 




소등섬

- 홈페이지 : 장흥 문화관광 http://www.jangheung.go.kr/tour
소등섬은 남포마을 앞에 떠있는 작은 무인도이다. 먼 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이나 가족들을 위해 호롱불을 켜놓고 그 불빛을 보고 무사히 귀환하기를 빌었다하여 소등섬이라 불린다고 한다. 소등섬은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라들에게는 잘 알려진 일출 명소이며 득량만의 떠오르는 해나, 지는 해와 같이 어우러졌을 때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다. 현 소등섬은 모세의 기적을 체험하는 신비로운 섬으로 하루 두 세 차례 썰물 때가 되면 바닷물이 빠지고 섬으로 이어진 길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바다를 가로질러 나타난 길로 소등섬까지 걸어갈 수 있는데 천천히 5분 정도 걸으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귀족호도 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hodonamu.com
전국유일 장흥군에서만 자생하는 손운동 건강용 지압호도(두)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고 명품을 관리하며 그 자료와 문헌을 수집하여 길이 함께하고자 사립으로 설립된 제1종 전문 등록 박물관 장흥읍 한들 동편 억불산 가는 길에 자리잡고 있는 귀족호도박물관은 조선 시대부터 장흥군에서만 자생하는 귀족호도를 다양한 품종으로 육종하고, 명품을 관리하며 그 자료를 보존하고자 설립하였다. 지상 1층은 기획전시실, 2층은 관리 및 자료실이며 부대시설로는 귀족호도테마공원, 육종 및 배양실, 자연쉼터, 판매장 등이 있다. 박물관 외 별도 생약초 체험랜드가 조성되어 있는데 중요시설로는 생약초 인체모형 동산, 생약초 분재 기와관, 생약초 향수관, 생약초 자원 식물관, 생약초 분재공원, 생약초 테마관광포장 등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http://www.jangheung.go.kr/jnjmarket
- 전화번호 : 061-864-7002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은 전국 최초 주말시장으로 농수산물 및 한우, 기타 공산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상설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도 펼쳐져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관광형 전통시장이다.





탐진강 생태습지원

- 홈페이지 : http://www.jangheung.go.kr/tour
탐진강 생태 습지 공원은 군민의 정서와 이야기, 축제가 있는 탐진강의 맑고 푸른 기운의 청정한 자연을 보존하고 보다 나은 친수공간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2004년 착공하여 2008년 7월 완공되었다. 장흥읍 평화교에서 부산교까지 4.92㎞ 구간으로 장흥 중심을 흐르는 1급수 탐진강 둔치에 4천여 평(13.130㎡)의 넓은 자연형하천 생태습지원이다. 자연형 연꽃방죽과 지압로, 목재테크, 꽃창포를 비롯한 수생식물과 생태관찰로, 산책로, 분수 등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