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남 거제시][힐링 추천 코스] 700리 해안의 풍광을 따라 달리는 지상 최고의 드라이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9. 15.
728x170

700리 해안의 풍광을 따라 달리는 지상 최고의 드라이브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에 가면 제일 먼저 해안도로를 달려보길 권한다. 700리 해안 곳곳에는 깜장 몽돌, 눈부신 모래밭, 꼬불꼬불 해안선을 따라 점점이 흩어진 섬들이 결정을 이루고 있다. 거제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놓치지 말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8.96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4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해금강테마박물관

해금강테마박물관_04 - 홈페이지 : 해금강테마박물관 http://www.hggmuseum.com
남부면 도장포 마을에 있는 폐교된 분교에 해금강 테마 박물관이 새로 조성되어 있다. 이곳 1~2층에는 5만여 점의 전시물을 소장하고 있는데 영화 세트장 모형으로 50~70년대 모습으로 다시 돌아가 어릴 적 기억을 그대로 되살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주변 관광지로는 신선이 내려와 비경에 감탄했다는 신선대와 MBC 회전목마 촬영지인 바람의 언덕, 명승 2호인 해금강 등이 있으며, 인근에 있는 도장포 유람선 터미널, 해금강 유람선 터미널에서 외도. 해금강 해상 관람을 하기에 편리하다.
해금강테마박물관_02
해금강테마박물관_04
해금강테마박물관_06
해금강테마박물관_07
해금강테마박물관_08
해금강테마박물관_09
경남_거제_해금강테마박물관03
경남_거제_해금강테마박물관05
경남_거제_해금강테마박물관06
해금강테마박물관_01
해금강테마박물관_03
해금강테마박물관_05
해금강테마박물관_10
경남_거제_해금강테마박물관02
경남_거제_해금강테마박물관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03 - 홈페이지 : tour.geoje.go.kr
길이 1.2㎞, 폭 50m, 면적 3만㎡ 규모의 해변을 흑진주 같은 몽돌이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여름철, 이 몽돌밭을 거닐면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건강에 좋다. 몽돌해수욕장의 수심은 남해의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게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대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가 잘 갖춰져 있다. 또 해수욕장 바로 뒤에는 작은마을이 있어 민박촌과 횟집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수욕장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마을에서 구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열대림으로 꾸며진 외도 등을 둘러볼 수 있어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거쳐 가는 곳이기도 하다.
학동몽돌해수욕장_08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03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19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35
경남_거제_학동흑진주몽돌해변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1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2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5
학동몽돌해수욕장_11
경남_거제_학동흑진주몽돌해변02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3




도장포어촌체험마을

- 홈페이지 : http://dojangpo.seantour.com
도장포 마을 인근에는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이 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로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바닷가에는 기묘한 형상의 바위가 수평선을 떠받치고 있는 듯 서 있다.인근 지역 관광지로 "은행나무침대"의 촬영지 여차해수욕장이 있다. 또한, 선착장 안쪽 끝에 나무계단을 올라가면 이국적 풍경의 초록빛 언덕을 만나게 된다.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는 이곳 역시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_도장포어촌체험마을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도장포어촌체험마을_02
한국문화관광연구원_도장포어촌체험마을_05
한국문화관광연구원_도장포어촌체험마을_06




거제도 해금강

거제시티투어3코스-해금강-이명수 (3) - 홈페이지 : 거제 문화관광 https://tour.geoje.go.kr/index.geoje?menuCd=DOM_000008502003002000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갈개마을의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바위섬(해발 약 116m, 면적 약 0.1㎢)을 거제해금강이라 부른다. 두 개의 섬이 맞닿은 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하여 붙여진 갈도(칡섬)라는 이름보다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려지고 있다. 해발 116m 약 0.1㎢ 의 이 섬은 중국의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는 서불이 동남동녀 3,000명과 함께 찾았다는 [서불과차]라는 글씨가 새겨질 정도로 약초가 많다 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불렸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해금강 최고의 비경인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사자바위, 부처바위, 촛대바위 등 기이한 암석이 많다. 그 밖에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도 있다. 거제시 관내의 해금강, 도장포, 학동, 구조라, 와현 등지에서 해금강 주변섬을 도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

경남_거제 알로에테마파크14
거제도 해금강_1
거제도 해금강_3
거제도 해금강_4
거제도 해금강_01
거제도 해금강_02
거제도 해금강_03
거제도 해금강_04
거제도 해금강_05
거제시티투어3코스-해금강-이명수
거제도 해금강_노을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