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캠핑 추천 코스

[경남 거제시][캠핑 추천 코스] 거제도를 돌아보는 거제도 학동캠핑장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9.
728x170

거제도를 돌아보는 거제도 학동캠핑장

거제도 바닷가의 캠핑장 코스다. 주변의 둘러볼 곳이 많은 대신 한적한 캠핑을 원한다면 미리 예약해서 약간 넓은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복잡한 캠핑장이지만 대신 바로 앞의 몽돌해변, 지척의 휴양림과 거제도 동백 숲을 볼 수 있는 볼거리 많은 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8.64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거제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_중산막_02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59
동부면 구천리 노자산 해발 565M 위치에 120ha의 면적에 설치되었으며, 산 정상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거제전역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크고 작은 섬들과 기암절벽의 해안선, 멀리 대마도를 관망할 수 있으며, 휴양림내에는 산림욕장, 등산로, 야영장 등과 방갈로 16여동이 설치되어 숙박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휴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거제자연휴양림_대산막_05

거제자연휴양림_중산막_03

거제자연휴양림_중산막_05

거제자연휴양림_중산막_06

거제자연휴양림_대산막_06





거제 학동리 동백나무 숲 및 팔색조번식지

동백숲 팔색조도래지_05

- 홈페이지 : http://tour.geoje.go.kr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의 14번 국도변에 위치한 이 동백숲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다. 팔색조는 매년 6월 중순경에 찾아와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새소리가 특이해서 소리만 듣고도 팔색조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윤기 나는 상록수림인 동백숲은 11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꽃이 피며, 개화한 꽃은 10여 일 만에 낙화한다. 햇빛을 받으면 은빛을 발산하는 동백 군림은 양봉 업자들의 월동을 위한 곳이기도 하다. 꽃은 향기가 없는 것이 특색이며 색깔은 붉은 것이 많으나흰 꽃도 볼 수 있다. 열매는 채취하여 기름을 짜 기계 기름, 귀부인의 머리 기름으로도 사용했다.

동백숲 팔색조도래지_01

동백숲 팔색조도래지_03

동백숲 팔색조도래지_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몽돌해수욕장_17

- 홈페이지 : tour.geoje.go.kr
길이 1.2㎞, 폭 50m, 면적 3만㎡ 규모의 해변을 흑진주 같은 몽돌이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여름철, 이 몽돌밭을 거닐면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건강에 좋다. 몽돌해수욕장의 수심은 남해의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게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대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가 잘 갖춰져 있다. 또 해수욕장 바로 뒤에는 작은마을이 있어 민박촌과 횟집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수욕장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마을에서 구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열대림으로 꾸며진 외도 등을 둘러볼 수 있어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거쳐 가는 곳이기도 하다.
학동몽돌해수욕장_08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03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19

학동 흑진주몽돌해수욕장_35

경남_거제_학동흑진주몽돌해변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1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2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4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5

학동몽돌해수욕장_11

경남_거제_학동흑진주몽돌해변02

학동흑진주몽돌해변_03





학동자동차야영장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2

- 홈페이지 : 한려해상국립공원 http://hallyeo.knps.or.kr
학동 자동차 야영장은 학동몽돌해변의 건전한 캠핑 문화 보급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013년 6월 각종 부대시설을 갖춰 현대식으로 구성한 캠핑장이다. 사이트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오토캠핑 103동, 일반 야영장 71동 총 174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샤워장, 식기세척실, 전기시설, 친환경 체험시설, 와이파이존 등 야영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학동몽돌해변, 외도, 바람의 언덕, 해금강, 신선대 등 경남의 유명 여행지가 집결되어 있어 ‘야영’과 ‘탐방’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
※ 본 캠핑장은(관광진흥법에 의거) 관광사업 등록 캠핑장임.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4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10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12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9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11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14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3

경남_거제_학동자동차야영장 8





학동마을

- 홈페이지 : https://www.geoje.go.kr/index.geoje
학동마을의 지형이 학이 바다에있는 먹이를 보고 나는 형태라하여 '학동마을'이라 구전되어 오고 있다. 학동에는 동양 최대의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학동리 동백나무 숲 및 팔색조 번식지가 펼쳐져 있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 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

경남_거제_학동마을02

경남_거제_학동마을03

경남_거제_학동마을04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