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경기 파주시][도보 추천 코스] 감성이 꿈틀꿈틀 파주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1. 22.
728x170

감성이 꿈틀꿈틀 파주 여행

독특한 건축물이 즐비한 파주북시티에서도 독보적인 미메시스아트뮤지엄은 건물이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하얀색의 외관과 곡선의 아름다움이 보는 이를 압도한다. 마치 헌책방골목을 거니는 듯한 구성이 인상적인 블루박스에서는 나만의 보물 같은 책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임진강 너머 북녘을 바라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남과 북이 얼마나 가까운 거리인지 실감하는 장소다. 예술과 문화, DMZ 관련 여행지가 어우러지는 여행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20분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 홈페이지 :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https://mimesisartmuseum.co.kr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대지 1,400평에 연면적 1,100평으로, 지상 3층(지하 1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다양한 크기의 여러 개의 전시 공간이 하나의 덩어리에 담긴 설계로 유명하다. 다양한 곡면으로 이루어진 백색의 전시 공간은 가급적 인조광을 배제하고 자연광을 끌어 들여 은은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시때때로 변하는 빛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상업적인 전시공간으로 방문객을 유혹하는 것이 아닌 건축자체로 전시 이상의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알바루 시자가 설계한 브라질의 이베리 카르마구 미술관보다 전세계적으로 더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을 것이라는 포르투갈의 유명한 건축사진작가 페르난두 게하의 말처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개관 전부터 각종 해외 매체에 소개되었으며, 국내외 건축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도 방문객들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앞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예술>을 적극 소개해나갈 예정이다.





문발리헌책방골목 블루박스

파주출판단지 안 헌책방골목의 북카페 블루박스는 데이트코스로 좋은 곳이다. 들어서자마자 고급스런 원목 책장과 테이블, 반겨주는 중고책들은 북카페이면서 책방임을 보여준다. 책은 이용자들이 기증하기도 하여 기증자들 명단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곳의 소극장에서는 작은 행사가 있거나 대관이 가능해 소모임이 이루어지고 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 홈페이지 : http://jmd.co.kr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이산가족의 망향의 한을 달래주고 통일교육의 체험 도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1992년 지상5층, 지하1층 건물로 건립되었다.서울의 젖줄인 한강과 북에서 흘러내리는 임진강이 합류하는 서부전선 최북단 휴전선에 위치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북으로는 개성 송악산, 남으로는 서울의 63빌딩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시원하게 뚫린 자유로를 따라 동북방향으로는 임진각, 제3땅굴, 판문점과 연계되는 통일안보관광지이다.개관이래 지금까지 약 1천 9백만 명이 방문하여 분단현실을 체감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통일교육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