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경기 안산시][도보 추천 코스] 바다와 호수가 만들어준 멋진 드라이브 코스 1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8.
728x170

바다와 호수가 만들어준 멋진 드라이브 코스 1

고생태 관광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안산. 광활한 갈대밭 위로 바람이 지나가고 철새들이 날아들어 쉬어가는 풍경이 아주 매력적인 곳이다. 시화호와 대부도로 이어지는 길은 별다른 준비 없이도 일상 탈출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9.79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안산문화원

안산문화원

- 홈페이지 : http://www.ansanculture.or.kr
안산문화원은 지방문화원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전국 220개 지방문화원중 1984년 5월 안산지역에 설립된 특별공익법인(정부재정지원기관)으로 향토고유문화의 보존 전능사업, 향토유물, 사료의 조사수집과 발굴, 보존활동사업, 지역사회의 교육활동사업, 홍보. 전시활동사업, 지역문화 계발활동사업 등 5대 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용신기념관

- 홈페이지 : https://choiyongshin.ansan.go.kr
경기도 안산시 본오동에 위치한 최용신기념관은 애국계몽독립운동가 최용신선생을 기리고자 2007년 11월에 건립한 공립박물관이며 국가보훈처 지정 현충시설이다. 최용신 선생이 샘골마을사람들과 함께 세운 '샘골강습소'가 있던 곳에 건립되었으며 지상의 외형은 샘골강습소를 복원한 형태로 하고 내부는 체험전시실과 사무실로 이루어져 있다. 최용선선생의 삶과 상록수 정신을 알리기 위해 상설전시실과 교육 영상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주요 전시 유물은 최용신 선생의 건국훈장, 최용신선생의 유언장, 상록수 초판본(1936년) 등이 있으며, 관련 사진 및 생존제자의 영상에세이, 영화 상록수가 담긴 영상물 등이 있다.





성호기념관

성호기념관

- 홈페이지 : https://seongho.ansan.go.kr/Main.jsp
성호박물관은 안산이 낳은 위대한 실학자 성호 이익(1681~1763) 선생의 생애를 기리고, 그 학문적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안산시가 건립한 박물관이다. 2002년 5월에 개관했으며 성호 이익 선생이 생전에 남긴 친필과 저서 등 성호의 학문과 사상에 관련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주요 전시 유물로는 선생의 친필 시고 및 간찰, 성호선생문집 등의 저서와 퇴계 이황, 미수 허복, 반계 유형원, 다산 정약용 등의 저작물 등을 들 수 있으며, 복제가 아닌 실제 유물을 중심으로 구성되었고, 특히, 개인이나 종중에서 소장하던 상당수 미공개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경기도 미술관

경기도 미술관

- 홈페이지 : http://www.gmoma.or.kr
2006년 10월 개관한 경기도미술관은 국내외 작가의 전시, 미술품 수집을 비롯해 연구, 교육, 홍보사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문성과 예술성, 지역성과 세계성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기획 전시를 통해 미술 문화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공원 내 생태호수를 배경으로 한 미술관 건물은 전면을 유리로 시공해 맑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한편, 다양한 기획전이 이루어지는 높은 층고의 전시실을 중심으로 현대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경기도미술관은 프로그램이 알찬 미술관, 새로운 경험과 비전을 제시하는 미래지향적인 미술관, 경기도민은 물론 국내외 미술인이 다시 찾는 현대미술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 홈페이지 : 안산갈대습지공원 http://wetland.ansan.go.kr/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반월천,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개선을 위하여 갈대 등 수생식물을 이용, 자연정화처리식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수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물로써 한국수자원공사가 시행한 면적 314,000평의 국내 최초의 대규모 인공습지이다.
자연과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이 자연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이 어떻게 서식하는지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조성된 생태공원이기도 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8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