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대전 중구][도보 추천 코스] 밤의 열기 가득한 도시의 야경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3.
728x170

밤의 열기 가득한 도시의 야경

쇼핑과 문화 예술 충전소인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는 밤늦은 시간까지 북적거리는 사람들과 빛나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하다. 여기에 대전의 새로운 야간 명소로 떠오른 스카이로드까지 더해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도시의 야경을 선사한다. 2013년 개장한 보문산공원 스카이로드는 국내 최대 규모 아케이드형 LED 영상 시설로 매일 밤 환상적인 영상 쇼가 펼쳐진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7.5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보문산공원

보문산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djjunggu.go.kr
- 전화번호 : 042-606-6114
* 역사와 자연, 레저가 있는 공간, 보문산공원 *

중구는 대전광역시의 심장부로 보문산, 방화산 등이 있다. 보문산은 대전광역시 중심부 남쪽에 솟은 산으로, 보물이 묻혀 있다 하여 '보물산'이라 불리었다가 보문산이 되었다고 하며 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인 공원이다. 대전 중심부의 남쪽에 위치한 보문산(457.6m)은 1965년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약수터가 많고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많이 피며, 가을에는 그간 단풍림 조성으로 고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이곳에는 보문산성과 보문사지, 야외음악당, 전망대, 유희시설, 케이블카가 있고 시루봉길 등 10여 개의 등산로가 있어 운동하기에 좋다. 보문산에서는 등산과 함께 위락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사정공원의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축구장을 비롯한 각종 레포츠 시설, 야외음악당, 케이블카, 그린랜드, 청년광장 등이 있으며, 시루봉 아래 고촉사에는 미륵상을 닮은 자연 암석이 있다.

* 보문산의 문화유적 *

보문산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은 보문산성(대전광역시 기념물 제10호)이다. 이 산성은 둘레 약 3백m 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동남부의 성벽은 거의 무너졌으나 윤곽이 분명하고 북쪽의 높은 위치는 장대 터라고 여겨진다. 백제 후기에 축성됐으며 백제 부흥운동의 주요 거점이었다. 또다른 문화유적으로는 고려시대 불상으로 큰 바위에 선각된 마애여래좌상(유형문화재 제 19호)가 있고, 유회당 권이진 선생이 조상의 묘를 지키기 위하여 지은 묘막인 여경암•거업재•산신당(유형문화재 제 18호), 고려시대 창건된 사찰인 보문사지(기념물 제4호), 자연미륵불이 있는 고촉사 등이 대표적이다.

보문산 행복숲길은 보문산을 한 바퀴 돌아 원점으로 회귀하는 둘레길로 약 13km의 길이로 이루어져 있다.
보문산의 우거진 나무 그늘을 따라 시원하게 걸을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인상적이다.
그 밖에 보문산성과 전망대, 고촉사 등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은행동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은행동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 홈페이지 : http://www.culture-street.kr
- 전화번호 : 042-226-9100
대전의 중심에 있는 은행동 젊음 패션 거리는 젊은이들의 거리로 대전의 명동으로 불리며 패션뿐 아니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고루갖추어져 있으며 문화와 패션이 함께 숨쉬는 거리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명실공히 젊은이들을 위한 거리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근에 NC백화점, 지하상가등 패션몰이 어우러져 활기가 넘치고 웨딩업소 등이 점차 늘어나 신상권이 활성화되는 한편 철도, 버스등 대중교통 접근성도 아주 용이한 거리이다.





대흥동 문화예술의거리

대흥동 문화예술의거리

- 홈페이지 : http://tour.djjunggu.go.kr
* 문화예술의 거리로 다시 태어나다, 대흥동 원도심 *

대전 중구 대흥동 일대는 대전의 원도심이다. 세련된 도시 이미지가 느껴지는 건물과 카페가 있는가 하면, 1970~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손때 묻은 풍경이 공존한다. 대흥동을 멋스럽게 꾸미는 것은 낡고 허름해 보이는 건물과 외벽에 그려진 빈티지한 그림이다. 벽을 뚫고 나오는 자동차, 산호다방 건물의 옷걸이에 걸린 티셔츠, 산호여인숙 골목의 티셔츠, 골목길 전기계량기에 그려진 그림이 아날로그적 풍경을 연출한다. 이밖에 오래된 골목과 화방, 소극장, 갤러리도 눈에 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