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충남 아산시 웰빙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9.
728x170

충남 아산시 웰빙코스

아산은 곳곳에 다양한 문화유산이 산재해있어 문화도시로서 발전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도시다. 특히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등 한국최고의 온천관광지로서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테마형 온천으로 가족들이 가장 많이 찾는 휴양시설로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즐비하며 특히 가족단위의 체험관광지가 많아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4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3시간




강당골(양화담)

강당골(양화담)

- 코스개요 : 아산시와 천안시에 걸쳐 있는 광덕산내의 계곡인 강당골은 일명 양화담이라고도 한다. 이곳은 물이 맑고 계곡의 주변은 울창한 노목이 숲을 이루고 있어서 심산유곡의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개울바닥이 암반으로 되어 있어 물과 숲, 돌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계곡으로 도시 생활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광덕산의 임도 및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다. 송악면은 전국에서 사슴을 제일 많이 사육하는 지역으로 현지에서 녹용, 육골즙, 사슴고기 샤브샤브 등 다양한 사슴제품 생산 및 구입할 수 있다.





광덕산

광덕산

- 코스개요 : 광덕산은 아산시 송악면과 천안시 광덕면을 경계로 하고 있는 산으로 깨끗하고 맑은 계곡과 부드럽고 유연한 산세를 자랑하고 있으며 차령산맥이 만들어 낸 명산으로 해발 699m로 전국에 잘 알려진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이다. 예로부터 산이 크고 넉넉하여 덕이 있는 산이라 하였으며 또한, 나라에 전란이 일어나거나 불길한 일이 있으면 산이 운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다.





아산 외암민속마을

- 코스개요 : 마을 중요 민속자료 제 236호로 지정되어 있는 충남 아산 외암 민속마을은 약 500년 전부터 부락이 형성되어 충청 고유격식인 반가의 고택과 초가돌담(총 5.3km), 정원이 보존되어 있으며 다량의 민구와 민속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가옥 주인의 관직명이나 출신지명을 따서 참판댁, 병사댁, 감찰댁, 참봉댁, 종손댁, 송화댁, 영암댁, 신창댁 등의 택호가 정해져 있으며, 마을 뒷산 설화산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시냇물을 끌어들여 연못의 정원수나 방화수로 이용하고 있다.





송악저수지(낚시)

송악저수지(낚시)

- 코스개요 : 송악저수지는 아산시에서 그 크기가 제일가는 저수지로 송악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김새가 "ㄴ"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저수지제방에서 우측으로 호반길이 약 1.6km, 좌측으로 산을 끼고 도는 길은 약 1.7km가 이어진다. 한편 이 곳의 어종으로는 주로 붕어, 잉어, 향어가 대종을 이루며 씨가 아주 굵고 좋은 편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