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제부도 바닷길을 가르고 모세처럼 걷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9.
728x170

제부도 바닷길을 가르고 모세처럼 걷기

제부도의 명물은 갈라진 바닷길을 걷는 것이다. 갈라진 바닷길의 진풍경 위를 걸어 제부도 해안로를 산책하고 갈라진 거리와 마을을 돌아보자. 걷는 길 어디서나 흔하게 조개구이나 바지락 칼국수, 활어회를 맛볼 수 있으니 먹는 재미도 빼 놓을 수 없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5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송교리 횟타운

- 코스개요 : 하루에 두 번씩 바다가 갈라져 길이 생기는 한국판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환상의 섬 제부도 바닷길이 열릴 때를 기다리며 활어회, 해물탕, 바지락칼국수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제부도 해안산책로

제부도 해안산책로

- 코스개요 : 제부도는 화성시 서산면 앞 바다에 있는 작은 섬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섬이다. 면적이 1.0㎢, 해안선의 길이가 12km인 한가롭고 작은 섬으로,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고 교통이 편리하여 가족 단위의 1일 휴양코스 여행지로 적당하다.





제부도 모세거리

제부도 모세거리

- 코스개요 : 하루에 두 번씩 바다가 갈라져 길이 생기는 한국판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환상의 섬으로 12km의 해안선과 3개의 크고 작은 매봉, 해안선 산책로가 있으며 경기도가 2007년에 음식문화 시범거리로 지정 활어회, 바지락칼국수, 조개구이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화성 제부모세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코스개요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앞바다에 위치한 제부도는 면적 1㎢에 해안선 길이도 12㎞에 불과해 여의도보다 작은 섬이다. 제부도는 하루에 두 차례 바닷길 열림 현상이 일어나며, 섬은 북쪽에 작은 포구가 있다. 섬은 북쪽 포구 주변의 작은 자갈밭과 서쪽 해안의 제부리 해수욕장이 있으며 온통 갯벌로 둘러싸여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