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아름다운 청풍호를 즐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9.
728x170

아름다운 청풍호를 즐기다

충주댐 건설로 생긴 청풍호는 산과 호수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풍경을 선사한다. 청풍문화재단지는 댐건설로 수몰된 마을의 가옥과 문화유산들을 옮겨놓은 곳으로 이 지역의 독특한 생활방식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 망월산성 정상에 오르면 청풍문화재단지 뿐 아니라 청풍호의 아름다운 풍광이 한 눈에 들어온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단지

- 코스개요 : 청풍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문물이 번성했던 곳으로 많은 문화 유적을 갖고 있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청풍면 후산리, 황석리, 수산면 지곡리에 있던 마을이 문화재와 함께 수몰될 위기에 있었다. 충청북도청에서는 1983년부터 3년간 수몰 지역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재 위치에 이전, 복원해 단지를 조성했다.





점심식사(느티나무횟집, 잠박골가든)

느티나무횟집

- 코스개요 : [느티나무횟집]

송어 비빔회와 민물매운탕이 대표메뉴이다. 이곳의 송어회는 콩가루, 마늘, 참기름, 당근, 깻잎, 양배추, 오이, 와사비(또는 초장)에 버무려 먹는다고 한다.


[잠박골가든]

화강암 지대에서 솟아나는 생수로(산위에서 사육되는 토종닭과 오리는 육질이 좋고) 자연산 송이버섯과 주변의 약초 32가지를 넣어 끓이는 백숙은 전국의 많은 미식가들께 칭찬을 받고 있다. 손수 만드는 도토리묵은 어디서 맛볼 수 없는 맛이다.





청풍랜드

청풍랜드

- 코스개요 : 청풍랜드는 국내최고 높이인 62미터의 번지점프대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이젝션시트, 그리고 중력방향으로 반원을 그리며 창공을 나는 빅스윙 등 3개의 시설을 하나의 타워에 설치한 복합 멀티타워를 보유한 업장이다.





정방사

정방사

- 코스개요 : 정방사는 금수산(1,016m) 산자락인 신선봉(845m)에서 청풍방면 도화리로 가지를 뻗어 내린 능선 상에 위치한 사찰이다. 신라 문무왕 2년(662)에 의상대사가 세운 절로, 현재는 속리산 법주사의 말사이며 기도처로 유명하다. 주변경관이 빼어나고 특히 법당 앞에서 바라다 보이는 청풍호는 세인의 삼라만상을 모두 잊게 할 정도로 전망이 좋다. 또한 법당 지붕의 3분의 1을 뒤덮은 암벽이 있는데, 그 웅장함과 기묘한 모습은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게 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