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맛 추천 코스

[대구 달성군][맛 추천 코스] 시원한 물놀이 후 즐기는 대구의 찐빵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2.
728x170

시원한 물놀이 후 즐기는 대구의 찐빵

대구에는 명물 먹을거리가 다양하다. 그 중에 찐빵을 빼 놓을 수 없다. 스파밸리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온천을 즐기고 나온 출출한 배를 채우기 딱 안성맞춤이다. 찜통에 하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따끈한 찐빵은 여름이건 겨울이건 상관없이 입맛을 돋운다. 하얀 찐빵만큼이나 착한 찐빵 골목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는 착한 가게들이 있으니 왠지 찐빵 맛이 더 따뜻하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9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대구 스파밸리

대구 스파밸리

- 홈페이지 : http://www.spavalley.co.kr/
스파밸리는 달성군 냉천리에 위치한 온천시설 및 사우나 시설로 2003년에 오픈했다. 스파밸리 1층에는 헬스클럽, 기념품, 판매점 등이 있고 2층 바데풀, 키즈풀, 삼합체험실, UK-Ball찜질방, 패스트푸드, 굴찜질방, 수면실 등이 있다. 4층에는 대온천탕(음양오행탕, UK-Ball사우나, 황토수면실, 노천탕, 야외워터파크 파도풀, 유수풀, 워터슬라이드(바디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수구풀, 다이빙풀, 노천탕 등이 있다.

대구 스파밸리 온천사우나는 음양오행탕과 UK-ball 사우나가 있다. 음양오행탕은 건강에 이롭고 신체리듬을 향상시키는 여러 종류탕으로 조성되어 있다. 동양의학의 방법과 선인들의 오랜 생활속 경험에서 우러난 민간요법의 방법, 그리고 자연계에 충만해 있는 자연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조합된 건강온천욕 시스템으로 종류로는 대나무탕, 천초탕, 향나무탕, 뽕나무탕 등이 있다. UK-ball 사우나는 기(氣)를 방출하는 초자연 신물질인 UK-ball은 음양오행의 조화롤 바탕으로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미용과 체형관리에 큰 효과를 주며, 또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적이라 상쾌한 기분으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가창 찐빵 골목

가창 찐빵 골목

※ 영업시간 및 휴무 여부는 가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방문전 전화문의 요망

대구에서 청도로 가는 30번 국도. 달성군 가창면 용계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겨울 추위를 잊게 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길가에 내놓은 찜통에서 하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고, 무언가를 사려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늘어서 있다. 따뜻한 김을 피워내는 것은 바로 찐빵이다. 2000년 3월 첫 '옛날찐빵집'이 열리고, 현재는 9곳이 생겨나 가창찐빵 골목은 이제 대구의 새로운 명물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찐빵골목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곳에는 500여 m에 걸친 길가에 9곳의 찐빵집이 성업 중이다. 제각각 먹음직스런 찐빵을 만들어내기에 대구에서 가창으로 들어가는 길목에는 구수한 가창찐빵을 사려는 사람들이 줄을 선다. 또한 가창찐빵거리는 2013년 10월 17일 착한골목이 되었다. 착한골목은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는 착한가게들이 골목을 이뤄 단체로 가입한 경우에 선정된다. 가창찐빵골목의 찐빵집 9곳과 음식점 등 11곳이 착한가게로 참여해 전국 6번째 착한 골목을 이루었다.





가창옛날찐빵손만두 본점

가창옛날찐빵손만두 본점

- 홈페이지 : http://jinbang.co.kr
- 전화번호 : 053-768-5768
[대구 달성군 가창면 용계리에 있는 찐빵, 손만두 전문 가창옛날찐빵손만두]

가창옛날찐빵손만두는 반죽에서부터 모든 작업을 수작업을 통해서 만들고 있다. 손 만두와 찐빵을 제공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이 가능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