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문화시설 정보

충청남도 서천군 문화시설 목록 - 무형문화재복합전수관(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도시탐험역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6. 24.
728x170

무형문화재복합전수관(서천)

- 홈페이지 : 물정보포털 무형문화재복합전수관 https://www.water.or.kr/life/tour/
서천무형문화재 복합전수관은 수천년 백제의 유구한 역사를 품고 있는 서천의 대표적인 장인들의 생애와 활동을 소개하여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이들의 장인정신을 본받고,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는 장인의 혼이 담긴 무형문화재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심고, 전통을 이어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일 깨우는 공간이 될 것이다.

* 전통건축의 대목장 - 정영진 *
대목장은 건축을 계획하고, 목재를 다듬어 건축을 하는 장인을 말하는데, 건축공사를 총괄하는 우두머리 목수로서 도편수라고도 한다.

* 바람에 멋을 담는 부채장 - 이한규 *
우아한 아름다움이 베어나는 둥근 부채선. 천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공작선은 바람에 멋을 담는다.

* 베틀의 날실이 끼워지는 부품을 만드는 바디장 - 구진갑 *
베를 짜기 위해서는 바디와 북, 날실과 씨실이 필요한데, 바디를 만드는 장인을 바디장이라 한다.

* 백제의 술향기를 전하는 소곡주장 - 우희열 *
감칠맛과 그윽한 향이 나는 것으로 유명한 소곡주를 만드는 장인을 소곡주장이라 한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120
※ 소개 정보
- 유모차대여 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 정보 : 없음
- 애완동물동반가능 정보 : 불가
- 문의 및 안내 : 서천군 문화관광과 041-950-4225
- 주차시설 :
- 주차요금 :
- 쉬는날 : 매주 화요일
- 이용요금

- 이용시간
09:00~18:00
※ 입장은 한 시간 전까지 가능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 홈페이지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http://www.mabik.re.kr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다각적인 전시 및 교육을 통해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 다양한 해양 생물 전시와 4D 상영, 전시 설명을 제공한다. 해양생물 표본 5,000점을 탑처럼 쌓아올린 1층 로비의 씨드뱅크는 이곳의 상징물이다. 벽 앞에 서면 자신의 머리에 상어가 나타나거나 손이 가재의 집게로 변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월과 정교한 로봇물고기 또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101번길 75
※ 소개 정보
- 유모차대여 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 정보 : 가능
- 애완동물동반가능 정보 : 불가
- 문의 및 안내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041-950-0695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주차요금 :
- 쉬는날 :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평일), 1월 1일, 설날, 추석
- 이용요금
[입장료]
어린이(36개월~13세) - 개인 1,000원 / 단체 500원
청소년(14~19세) - 개인 2,000원 / 단체 1,500원
어른(20~64세) - 개인 3,000원 / 단체 2,500원
- 이용시간
3월 ~ 10월 : 09:30 ~ 18:00
11월 ~ 2월 : 09:30 ~ 17:00
※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 토요일/공휴일은 마감시간 1시간 연장 운영


- 한국어 안내서비스 : * 무료 전시해설 - 평일 하루 12회, 토요일/공휴일 14회 진행
- 외국어 안내서비스 : *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음성안내 가능

* 음성안내기기(4개국어) 대여 가능 - 신분증 및 보조금 10,000원 안내데스크 제출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항도시탐험역

-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JanghangTravelStation
장항과 서천의 발전을 이끌던 장항역이 새로운 문화관광 플랫폼인 장항도시탐험역으로 재탄생한 공간이다.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운영하고 세련된 공간을 유지하면서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허브센터로 자리잡았다. 또한 장항-서천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야기뮤지엄을 통해 장항역과 장항의 역사를 소개한다. 느낌이 있는 일상, 느낌이 있는 여행을 위한 장항의 과거와 현재가 살아있는 공간이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로161번길 27
※ 소개 정보
- 유모차대여 정보 : 불가
- 신용카드가능 정보 : 가능
- 애완동물동반가능 정보 : 불가
- 문의 및 안내 : 장항도시탐험역 운영센터 041-956-2277
- 주차시설 :
- 주차요금 :
- 쉬는날 : 매주 월요일, 공휴일
- 이용요금

- 이용시간
11:00~20:00
※ 2020년에 변동 예정


- 한국어 안내서비스 : 별도의 문화관광해설을 운영하지 않고, 서천군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41-950-402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