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포천시][힐링 추천 코스] 포천러가 추천하는 진짜 여름 휴가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8.
728x170

포천러가 추천하는 진짜 여름 휴가코스

포천러가 알차게 준비한 포천 여름 휴가 코스!
포천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지질공원인 한탄강 지질공원부터, 여름이면 꼭 생각나는 깨끗한 계곡에서의 물놀이와 짜릿한 하늘다리까지!
포천의 매력속으로 떠나볼까요?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16.5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2일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 홈페이지 : http://www.pocheon.go.kr/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백운계곡

백운계곡

- 홈페이지 : 한탄강 지질공원 http://www.hantangeopark.kr/
포천 문화관광 https://www.pcs21.net/ktour/index.do
백운계곡에서 주로 관찰되는 암석은 중생대 쥐라기 화강암으로 구조운동으로 인해 단층을 비롯한 다양한 지질구조를 관찰할 수 있다. 계곡에는 화강암을 관입한 암맥이 관찰되며, 이 암맥이 서로 어긋나 있는 등의 단층의 흔적을 볼 수 있다. 또한 백운계곡의 상류에는 수직 및 수평방향의 절리들이 발달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지질구조 외에도 계곡 하천의 침식에 의해 작은 소와 폭포가 발달해 있어 경관적으로 뛰어난 명소이다.

<출처 : 한탄강지질공원>





포천 산사원

- 홈페이지 : http://www.pocheon.go.kr/ktour
아름다운 술 독에 빠지다.

전통주인 가양주를 중심으로 하는 우리 술 박물관이다. 산사정원 세월랑에 늘어선 커다란 술독들이 장관이고 손때 묻은 유물과 관련 자료도 보는 재미가 있다. 박물관을 관람한 후에는 배상면주가의 생주를 시식해 볼 수 있으며 가양주, 과실주, 세시주 등을 빚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외국인들에게도 반응이 좋은 전통 술 갤러리이다.





베어스타운리조트

베어스타운리조트

- 홈페이지 : https://www.bearstown.com/index
- 전화번호 : 031-540-5151
서울에서 50분, 수도권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스키리조트의 선두주자인 베어스타운은 국내레져업계 최초로 ISO인증을 받은 고객중심의 품질 및 서비스 경영중심의 종합레져타운이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타워콘도, 빌라콘도, 유스호스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페테리아, 탁구장 등 고객편의를 위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있다.
특히 다양한 강의시설과 첨단교육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기업체 연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9홀 퍼블릭,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 시설과 관광리프트, 전동카트장 등의 액태비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4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빌라콘도





한탄강 지질공원센터

한탄강 지질공원센터

- 홈페이지 : http://museum.hantangeopark.kr/
한탄강지질공원 센터는 국내 최초 지질공원 전문 박물관이다. 한탄강은 북한 평강군에서 발원하여 철원, 포천, 연천을 거쳐 임진강과 합류하는 길이 약 140㎞의 현무암 협곡으로 2015년 포천,연천,철원의 3개 지자체는 한탄강 지역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바 있으며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추진 중이고 2020.4월 최종 확정 예정이다. 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한탄강의 지질, 역사, 고고, 생태, 문화자원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게 전시하였고 교육과 체험도 할 수 있도록 2019년4월18일 개장하였다. 주요시설로는 전시관, 기획전시실, 지질 엘리베이터, 4D 협곡탈출 라이딩, 야외 생태놀이터, 다목적실, 강당, 야외공연장,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탄강을 탐방하는 관광객과 학생들은 반드시 들려야 하는 장소이며 해설사의 해설과 유무료의 체험프로그램들이 있다.





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

- 홈페이지 : http://www.hantangeopark.kr/
비둘기낭 폭포는 영북면 대회산리에 위치한 현무암 침식 협곡으로 불무산에서 발원한 불무천의 말단부에 위치해 있다. 비둘기낭이란 이름은 주변 지형이 비둘기 둥지처럼 움푹 들어간 주머니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하여 비둘기낭 폭포라 부른다. 또 다른 설은 예전부터 양비둘기가 폭포 주변의 동굴에 서식하고 있다고 하여 비둘기낭이라 불린다고 전해진다. 예전 6.25전쟁 당시에는 수풀이 우거지고 외부에 잘 드러나지 않아 마을주민의 대피시설로도 사용되었고, 군인들의 휴양지로도 사용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2012년 천연기념물 제537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그 아름다움과 비경을 전하고 있다. 비둘기낭 폭포는 지질•지형학적으로 하식동굴, 협곡, 두부침식, 폭호 등 하천에 의한 침식 지형을 관찰 할 수 있고, 주상절리, 판상절리 등 다양한 지질구조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탄강에 흐른 용암의 단위를 한눈에 관찰 할 수 있어 학술적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한탄강지질공원>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 홈페이지 : http://www.pcs21.net/ktour/viewTnTursmResrceWeb.do?key=9880&resrceNo=1062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2019.12. 준공)와 테마파크 (2019.12. 준공)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80㎏)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50m 조망할 수 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