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삼척시][가족 추천 코스] 바람 솔솔 부는 용굴촛대바위길따라 삼척의 깨끗함에 물들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13.
728x170

바람 솔솔 부는 용굴촛대바위길따라 삼척의 깨끗함에 물들다!

환선굴에서 시원하게 시작하는 삼척여행 코스! 여름 피서지의 대명사 동해안답게 코스를 누비는 동안 푸르른 광경이 계속된다. 삼척해수욕장과 초곡 용굴촛대바위길을 따라가다보면 몸 뿐만 아니라 눈까지 시원해진다. 푸르름을 가득 채웠다면 선홍색의 예쁜 장미로 여름을 제대로 즐겨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6.7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1시간 57분
- 코스 테마 : ----지자체-----


 




삼척장미공원

삼척_장미공원 03

- 홈페이지 : 삼척시 문화관광 http://www.samcheok.go.kr/rosepark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 8만5000㎡ 규모에 조성된 삼척 장미공원에는 총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량을 가진 공원으로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야간에는 장미꽃 군락이 조명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산책로와 포토존을 비롯해 장미터널과 이벤트 가든, 바닥분수, 잔디광장, 맨발공원, 인라인 스케이트장,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각종 휴양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문화와 휴식, 여가공간이다. 삼척터미널과는 5분거리에 있고 엑스포공원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교통은 편리하다.

(출처 : 강원도청)

삼척_장미공원 03

삼척_장미공원 05

삼척 장미공원

삼척 장미공원

삼척 장미공원_5

삼척 장미공원_6

삼척 장미공원_8

삼척 장미공원_9

삼척 장미공원_10

삼척_장미공원 02

삼척_장미공원 04

삼척 장미공원

삼척 장미공원_1

삼척 장미공원_2

삼척 장미공원_3

삼척 장미공원_4

삼척 장미공원_7





장호해수욕장

장호항의 여름피서

- 홈페이지 : 삼척 문화관광 http://www.samcheok.go.kr/tour.web
삼척시청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있다. 넓은 백사장과 수심 1m 안팎, 경사도 10도의 반달형 해안을 가진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파도가 잔잔하며 지형상 천연 바람막이가 있어 낚시터로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근처 장호항에서 나오는 싱싱한 생선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으며, 2004년부터는 장호어촌체험마을로 지정 운영되어 각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강원_기타_한결같은 그 모습 그대로, 강원도의 봄_13

강원_기타_한결같은 그 모습 그대로, 강원도의 봄_14

장호항

장호해변_2

장호해변_3

장호해변_8

장호해변_10

장호해변_1

장호해변_4

장호해변_5

장호해변_6

장호해변_7

장호해변_9





삼척해수욕장

삼척해변_05

- 홈페이지 : https://www.samcheok.go.kr/tour.web
삼척해변은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해수사우나 및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매년 50여만 명이 응집하는 대규모 피서지로 ‘맨손 넙치 잡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척해변_01

삼척해변_02

삼척해변_03

삼척해변_04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5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
작은 고깃배가 드나들 수 있고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을 갖고 있는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근 일대가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초곡 용굴 촛대바위는 깨끗한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뽐낸다. 512m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 등 총연장 660m의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탐방로가 조성되어 해안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 영굴 전설

먼 옛날 바닷가 어느 마을에 가난한 어부가 살았는데, 어느 날 이상한 꿈을 꾸었다. 그것은 죽은 구렁이가 바다 한가운데 둥둥 떠 있었다. 백발노인이 나타나더니 어부에게 말하기를,〈이 죽어 있는 구렁이를 손수 데리고 근덕면 초곡리에서 제사를 지내면 반드시 경사가 있을 것이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라고 말하고는 사라졌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이튿날 아침 배를 타고 나가 보니 정말 죽은 구렁이가 바다 한 가운데 떠 있는 게 아닌가? 어부는 뜻밖의 일이라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말을 되새기며 용기를 내어 지금의 초곡 용굴에 끌고 왔다. 그리고 정성껏 제사를 지내 주었다. 그러자 갑자기 죽었던 구렁이가 살아서 움직이며 굴속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조금 지나자 죽었던 구렁이는 용이 되어 하늘로 승천했다는 것이다.

이런 괴이한 일이 있은 다음부터 그 어부에게는 경사스러운 일이 일어났다. 바다에 나가기만 하면 고기를 많이 잡게 되어 얼마후 부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았다는 전설이다. 초곡리의 이 동굴을 용굴 이라고 부르며, 그 동굴 속으로 작은 고깃배가 들어갈 수 있다. 그 부근 일대가 촛대 바위를 비롯한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잡고 있으므로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얻고 있다.

<출처 : 삼척문화관광>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5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6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7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9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10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15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16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17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18

강원_삼척_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_04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14





삼척중앙시장

삼척중앙시장은 삼척을 가로지르는 오십천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시장 입구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부로 들어서면 큰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정기 시장이 서는 날에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는다. 또한 삼척 중앙시장은 5일장과는 무관하게 본인이 직접 재배한 것을 팔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따로 있다.
매년 5월 개장하여 10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 저녁 5시~10시까지 운영되는 문라이트 야시장은 지역의 수공예 작가분들과 시장 먹거리 상인이 함께하는 삼척시 대표 관광지이다. 문라이트 야시장은 '달빛에 빛나는 야시장'이라는 주제로 추억의 DJ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함께한다.
삼척중앙시장_문라이트야시장2

삼척중앙시장_문라이트야시장6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해상케이블카 08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cablecar.kr/
동해안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용화-장호해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이다. 케이블카에 오르면 에메랄드 빛 바다,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차창을 통해서 보는 탁 트인 동해는 수평선과 맞닿아 있어서 그 끝을 보면 어디가 하늘인지 어디가 바다인지 구분하기 힘들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광경은 날씨에 따라 제각각이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화가가 그린 예쁜 물감의 수채화를, 비오고 흐린 날에는 자연이 그린 운치있는 수묵화를 보는 듯하다. 용화, 장호 두 곳 모두 해안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하늘에서 보던 바다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삼척해상케이블카 01

삼척해상케이블카 04

삼척해상케이블카 05

삼척해상케이블카 09

삼척해상케이블카 10

삼척해상케이블카 07

삼척해상케이블카 11

삼척 해상케이블카

삼척 해상케이블카

삼척해상케이블카 03

삼척 해상케이블카

삼척 해상케이블카

삼척 해상케이블카





환선굴

환선굴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다.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하여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환선굴

환선굴

환선굴

환선굴

환선굴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